2스트로크는 밸브가 없습니다. 실린더에 구멍을 내고 피스톤이 왕복운동을 하며 4행정기관의 절반에 모든일을 끝내죠.
이 과정에서 배기와 동시에 흡기가 빨려들어오는 동시의 구간이 생기는데 무작정 배기가스를 빼기만 하면 배출가스에 빨려나가는 흡기량이 늘어나 연비와 힘의 손실이 생깁니다.
그래서 엔진의 특성과 바이크의 성질을 고려해서 일정구간에서 배압형성을 위해 챔버를 만듭니다.
그리고 윗 댓글처럼 미연소되거나 빨려나가려고 하는 흡기를 다시 실린더에 가둬주는 효과도 생깁니다.
불완전 연소된 배기가스를 배압의 차이를 만들어서 다시 실린더에 넣어 재연소 시키는 장치 입니다.
그럼 연료 효율과 출력이 증가하죠.
정확한건 검색ㄱㄱ
이 과정에서 배기와 동시에 흡기가 빨려들어오는 동시의 구간이 생기는데 무작정 배기가스를 빼기만 하면 배출가스에 빨려나가는 흡기량이 늘어나 연비와 힘의 손실이 생깁니다.
그래서 엔진의 특성과 바이크의 성질을 고려해서 일정구간에서 배압형성을 위해 챔버를 만듭니다.
그리고 윗 댓글처럼 미연소되거나 빨려나가려고 하는 흡기를 다시 실린더에 가둬주는 효과도 생깁니다.
푹발하지 않은 연소가스를 매아리처럼 반사되는 맥동이 되겠끔 챔버를 만들어 연비와 출력을 높이죠.
일본에서 처음 발명한걸로 알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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