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뉴A4를 살펴볼 기회가있어 사진으로 남기고 지난주에 보배에 게시물로 올리려다
글작성 중간에 홀랑 날려먹고 시간이 안나 이제야 다시 작성합니다(이번엔 무사히 마칠 수 있기를...)
새로운 A4와 정말 다양한 차종이 도로를 달리는 도쿄에서도 보기 귀한 차량들중 촬영에 성공?한
사진들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제가 본건 일반모델과 S라인 모델(콰트로)로 엔진은 2리터 TFSI 사양입니다.
첫눈엔 뭐 별반 변한게없는듯 느껴지지만 내외관을 찬찬히 살필수록 충분히 진화했다는걸 느꼈습니다.
주행은 아주 잠깐밖에 할수없었지만 한층 고급진 주행감을 보여줬구요...스포츠 주행은 할수 없었습니다만
일반주행에서 느껴지는 질감이 그대로 연장되지않을까 생각되네요
자 그럼 사진 보면서...
S라인의 가오
스포츠성 물씬풍기는 잘생긴 얼굴입니다
일반모델과 범퍼및 프론트립의 형상은 물론, 모노 프레임의 가로핀의 메탈가니쉬가 추가되어 있네요
일반모델의 앞모습도 절대 기준으로 보자면 스포티한편 이지만 S라인과 비하면 역시 밋밋하죠
사이드뷰도 특별히 아쉬운곳 없지만 휠의 디자인이 다소 언매칭...일반모델도 휠디자인은 별로입니다.
리어뷰
범퍼의 형상과 디테일에서 차이가있고 무엇보다 머플러팁의 유무가 차의 격을 다르게...
운전석
S라인은 알루미늄, 일반모델은 우드트림이 적용되어 있었는데
아우디의 알루미늄트림의 차가운 촉감이나 질감은 개인적으론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수납식에서 고정형으로 바뀌면서 넓어진 MMI 디스플레이
그리고 TT와 같은방식의 다이얼 내장 인디케이터
전자식 기어레버
A8에 적용된 전자레버는 P-R-N-D의 스트로크가 매우짧고 리버스와 드라이브를 바삐 왔다갔다 해야할때
정확히 원하는 레인지에 넣기가 매우 까다로웠던 반면 파킹버튼을 따로두어 조작편의성을 엄청 높였습니다
스티어링휠과 버추얼 인스트루먼트
지도보기는 편한데 후진시 카메라영상은 스티어링 스포크가 거슬려 중앙모니터로 보는게 편하더군요
시원하게 쭉 뚫려있는 에어벤트
평행한 이중선으로 유니크한 그래픽을 만드는 사이드캐릭터라인
신형 TT와같은 스마트키
다소 넓어진 뒤좌석레그룸
본넷트개방
사이드 캐릭터라인을 본넷트 파팅라인과 일체화시켜 본넷트에 별도의 절개선이없이 매끈합니다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앞뒤모두 다이나믹 턴시그널이 적용되었고(황당하게도 신형 Q7은 앞에만 적용되어 있습니다ㅋ) 그래픽도 좋습니다
또하나 디자인이 잘되었다고 생각된것이 운전석에서 바라봤을때
윈도우의 벨트라인과 리어뷰미러의 경사진 밑선이 평행을 이루면서 매우 효율적으로 더넓은 밑쪽 시야를 제공합니다
전체적으로 구형대비 비슷한 이미지를 가지면서도 보다 예리하고 정교한 각과 면들로 다듬어진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독일 빅3의 동급 카테고리 판매추이에 큰변화를 가져오기엔 역부족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
.
.
.
페라리 라페라리!!
무려 라페라리 입니다
살다보니 라페라리를 다보네요^^
정말 환상적이더구뇨~
구석구석이 작품입니다
로터스 에스프리
실은 이보다 좀더 바디가 각진 구형의 디자인을 좋아하지만 사진을 찍은건 이번이 처음이네요
알파로메오 4C
그냥...알흠다워요...
롤스로이스 레이스
웅장하고 아름다워요~~
차주분께 양해를 여쭈니 우산도 직접 보여주시더군요ㅋㅋ
G63 AMG 오렌지컬러 한정모델
실제로보는 저 오렌지컬러가 매우 고급스럽더군요
동네 골목에 정차중인 F40
F40은 매우 희귀한 차종이지만 도쿄에선 가끔씩은 볼수있는 차종이기도 합니다
그외에 사진에 담지못한 희귀차량들이 너무 많은데 공유하지 못하는게 아쉽네요
특히 얼마전에본 들로리언 DMC-12는 눈으로 목격하는게 감동이었습니다....
또 좋은 사진찍게되면 올리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폰카를 들이대겠습니다ㅋ
한때 이놈한테 필받아서 어디 구할만한 곳이 없나~~~하고 기웃거리던 적도 있었는데...
당시 배기량대비 출력이 최고수준이던 2.2리터 버전의 좀더 각진 중기형모델을 가장 좋아합니다
일본은 마음만 먹으면 중고차는 구할수는 있는데...
역시 메인터넌스 부담이 보통사람의 영역은 아닙니다ㅠㅠ
추천 감사하구요^^
휙 하고 지나가는걸 '응?? 짐 뭐가지나간거지?? 설마...' 하고 돌아보니 그것이 들로리언!!ㅋㅋ
괜히 프리미엄 브랜드가 아닌가 봅니다.
제네시스가 저런 메이커들 따라갈수 있을런지
격려와 응원으로 바라봐준다면....
한 삼십년 지나면 될까요??^^;
추천 감사합니다! 좋은밤 되세요
페라리라도 포스가 백배는 다르더라구요
아마 다시볼수없겠죠?ㅠㅠ
행복하세요
한국도 비슷하게 오르지않을까 예상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