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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3 아테사ETS 11.12.07 01:27 답글 신고
    네~정상입니다

    종감속이4.294라 기어비가짧아서 알피엠이좀더높게나옵니다

    종감속~4.056짜리쓰시면 2700정도될겁니다^^
  • 레벨 중위 1 무인운전 11.12.07 13:32 답글 신고
    1.5/1.6대 준중형 수동은 그 정도면 지극히 정상이죠....

    이후에 나온 차들은 알피엠 더 높게 나오는 것도 있습니다....100에서 3000rpm.
  • 레벨 대위 2 장끌로드분당 11.12.07 14:47 답글 신고
    아방이xd는 국도용인듯 하네요

    장인어른차 서울에서 대구까지 만땅넣고 가니 한칸 남더이다 ㅠㅜ
  • 레벨 중사 3 이휴지코푼거맞아 11.12.07 19:32 답글 신고
    스틱차량이 오토차량보다 기어비가 높아서 알피엠이 높습니다..
    아이서른 스틱도 2900정도 나오구요 티뷰론 투카2.0들도 3000알피엠 나옵니다..
    최종알피엠이 높다고 해서 연비가 덜어지는건 아닙니다..
    토크가 떨어지는차에 무작정 기어비 떨어드리면 차도 안나가고 혼합비가 진해져 연비가 안나오고 엔진에 무릭가 갑니다..
  • 레벨 소장 빨간마찍 11.12.08 01:39 답글 신고
    ㅋㅋ
  • 레벨 훈련병 확마쌔리 11.12.08 09:54 답글 신고
    97년 10월식 엑센트 1.5 수동타고다닐때
    100Km에서 2000rpm 정도던데 아방이는 윗급인데도
    rpm이 더 높네요 ;;;;;;
  • 레벨 중위 1 무인운전 11.12.08 21:58 답글 신고
    엑센트는 아방이와 같은 1.5엔진 넣고도 더 가벼우니까 기어비를 좀 더 널럴하게 해서 연비를 좋게 할 수 있지요 ㅎ...

    달리기용이 아닌 일반 세단/해치백들은 무게대비 엔진성능으로 기어비를 세팅하는 것 같습니다.
  • 레벨 훈련병 확마쌔리 11.12.08 09:56 답글 신고
    스틱이면 5단기어라 그당시 오토보다는 고단이라 rpm이 낮지않않나요
  • 레벨 중위 1 무인운전 11.12.08 22:00 답글 신고
    오토는 대체로 4단이라도 수동5단보다 널럴하게 기어비를 세팅해서 같은 속도대비 알피엠이 좀 더 낮죠...토크컨버터 때문에 가능한 거지만(자세한 내용은 생략^^)....

    오토밋션은 유압으로 동력전달하는 토크컨버터 때문에 수동에 비하면 동력손실이 큰 편이기 때문에, 연비를 조금이라도 좋게 하기 위해 기어비를 늘려 정속주행 rpm을 낮추는 세팅을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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