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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환한미소스타 11.12.07 09:46 답글 신고
    속도에 맞는 시프트 다운을 이용하시면 괜찮으실꺼예요 100키로로달리는데 3단넣으면 무리가니깐 4단넣고 낮추고 그담에 3단이나 2단넣고 요래 짧은지식이엇음
  • 레벨 대위 3 아테사ETS 11.12.07 18:20 답글 신고
    차의변속타이밍을 아셔야하는데

    만약 3단 100키로에 4~5천알피엠인데

    거기서 2단넣어버리면 레드존바로치겟죠..

    어느정도에변속이되고 시프트다운을했을때 어느정도알피엠에 나오겠다

    라는걸 생각하셔야합니다 공터에서 연습하셔도되고

    한적한길에 신호대기할때처럼 서서히 서시면서해도됩니다
  • 레벨 병장 52호이상무 11.12.07 22:04 답글 신고
    악셀을 떼는게 엔진브레이크입니다..관성주행을 잘 활용하고 풋브레이킹은 최소화..급정지를 하지말란 말입니다.. 그렇다고 중립상태로 관성주행하면 안되고요..

    보통 내리막길에서 속력을 줄이기위해 저단기어를 사용하는것을 엔진브레이크라고 합니다.. 5단으로 내려가면 100 이상 가속된다면..4단은 80정도..3단을 사용하면 60정도..2단은 3-40정도..
  • 레벨 중위 2 Root 11.12.07 23:47 답글 신고
    96년식 수동차를 모는터라 힘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레브매칭을 합니다 (rpm를 띄워준다음에 변속하는거죠)그냥 킥다운하면
    차가 울컥하지만 레브매칭을 잘하시면 울컥거림없이 변속됩니다..엔진에도무리 안주구요 그리고 코너나 언덕에서 힘을 쥐어짜야할때도 사용합니다
  • 레벨 소장 빨간마찍 11.12.08 01:38 답글 신고
    내리막길같은길에 고속으로달리다가 저속으로변속해서 브레이킹거는걸 킥다운이라고하고요 기어들어간상태에서 악셀떼면 엔진브레이크걸린다고하지요...전체적으론 기어든상태에서킥다운이든악셀을뗀상태든엔진브레이크걸린다고하지요..허나 킥다운은 변속매칭이맞아야차에무리가안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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