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차로 에서 언덕길에서 수동이라서 뒤로 밀리면 예전엔 뒷차가 안전거리 미확보로
50CM인가 보다 더 붙었을경우에 뒷차 잘못인거 같은데
씨에프에서도 차태현이 안전거리 미확보 하면서 보험 씨에프 찍은거 같은데
요즘에는 다 오토라서.. 뒤로 밀리지는 않겠지만..
혹시 뒤로 밀려서 사고 났을시 어케되나요?
100%인가요? 아님 머 7:3 머 이런식인가요?
교차로 에서 언덕길에서 수동이라서 뒤로 밀리면 예전엔 뒷차가 안전거리 미확보로
50CM인가 보다 더 붙었을경우에 뒷차 잘못인거 같은데
씨에프에서도 차태현이 안전거리 미확보 하면서 보험 씨에프 찍은거 같은데
요즘에는 다 오토라서.. 뒤로 밀리지는 않겠지만..
혹시 뒤로 밀려서 사고 났을시 어케되나요?
100%인가요? 아님 머 7:3 머 이런식인가요?
가만히 서있는 차가 무슨 죄인가요 ㅡㅡ;; 100%해줘야......
오토 차량이라 하더라도 언덕길에서는 차량에 따라, 승차인원에 따라, 언덕의 경사정도에 따라 뒤로 밀립니다.
오토 차량은 언덕길에서 안밀린다고 생각하는 님이 잘못 알고계신 것입니다.
아주 최근에 나온 차량으로서 브레이크 보조 시스템인 HAC (Hill start Assist Control)를 장착한 차량이라야 언덕길에서 안밀린다고 봐야죠.
국산차로는 2011년형 K7에서 HAC를 장착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접촉부위만봐도 밀린건지 뒷차가 박은건지 표시는 납니다....블박이 있으면 더욱 좋겠구요
오토도 밀리는데.. 옵션이 없다면 수동도 밀리겠죠
그럴 경우를 대비해서 안전거리 기준은 없나요?????????????????????
일부러 바짝 붙여서 사고나서 병원 누우면... 불박 장착해서....
답 없겠네요?? ㅡㅡ
언덕길에서 정지했다가 출발시 차가 뒤로 밀리는 게 걱정이 되는 경우는 수동이든 오토이든 정지 했을때 ■사이드 브레이크(주차 브레이크)■를 일단 채워놓고 출발할 때 차가 앞으로 나가는 것을 느끼면서 그때 사이드 브레이크를 슬며시 풀어주면 됩니다.
이 방법을 몰라서 간혹 초보운전자가 언덕길에서 차가 멈추면 출발때 차가 뒤로 밀릴까봐서 식은 땀을 흘리는 운전자가 있지요.
상당히 어려울듯싶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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