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정도 후에 폐차할 예정이고 ef소나타를 끌고있는데요.
엔진오일 소모가 심해서 주행을 많이 한 경우 적어도 한달에 한번은 체크를 해야 하는 정도입니다.
외부누유는 아니고 내부에서 연소되는 것 같더라구요..
엔진쪽에 손을 대자니 비용이 많이 들것 같아서
그냥 엔진오일 수시로 체크하면서 없을때 보충해서 타다가 폐차하려고 하는데요
큰문제는 없겠죠??
답변 부탁드립니다!
2년정도 후에 폐차할 예정이고 ef소나타를 끌고있는데요.
엔진오일 소모가 심해서 주행을 많이 한 경우 적어도 한달에 한번은 체크를 해야 하는 정도입니다.
외부누유는 아니고 내부에서 연소되는 것 같더라구요..
엔진쪽에 손을 대자니 비용이 많이 들것 같아서
그냥 엔진오일 수시로 체크하면서 없을때 보충해서 타다가 폐차하려고 하는데요
큰문제는 없겠죠??
답변 부탁드립니다!
걱정했는데답변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가이드고무&헤드가스킷인데요.
가이드고무는 엔진 통째로 내려야해서 비용 많이들구요.
가스킷은 얼마안합니다.
한달에 한번 보충해야될 정도면 가스킷 의심되네요.
폐차할 거면 오일 보충하면서 타셔두 됩니다.
가이드고무만교체해도 확실히소모가 적을겁니다 보링하는게아니라 위에 헤드카바와캠 샤우도 들어내고 각밸브에 달린 동그란 고무를 교체 하는겁니다 부속값은 진짜 몇천원 안하는데 공임이셉니다 특수공구도 있어야 하고
도치엔진이니16개교체 해야하고 수리비는 20만원 내외 나올듯 합니다 2년 더타셔야하니 무조건 교체 하시길 엔진 붙으면 바로 견적 몇 백입니다
연기가나온다면 가이드고무 작업을 하셔야하구여
연기는 안나오고 많이 줄어든다면
첫째는 잠바카바가스켓확인
둘째는 앞뒤 크랑크 리데나확인
잠바카바 가스켓은 소요시간과 비용이 적지만 다른건 시간도많이 걸리고 비용도 비삽니다
가이드작업을해도 100%안잡힙니다
제가볼땐 한달에 한번보충정도면 그냥타시다 펴차하시는게 좋을듯하며 만약 점검못하고 엔진이 박살난다면 조금 일찍 폐차한다생각하시면되죠
제생각을 말씀드립니다
엔진오일 체크후 보충해서 타셔두됩니다
인터넷에 스탑XXXX트리트먼트라구 싼거있습니다
한통에 5000원도 안함.자매품으로 위즈XXXX트리트먼트도있음
그거 첨가하시면 엔진오일줄어드는데 많은도움이됩니다
꼭 넘어보세요 노후차에는 완전적극추천드립니다
대신 엔진오일 자주체크해보시구 보충후타세요
수리할려면 최소30-50만원 들어가니 엔진오일보충만해서타셔도 무방합니다
혹시 부산분이면 제게스탑XXXX트리트먼트가3개정도있습니다
쪽지주세요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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