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회원님들...
참 어처구니 없는 일을 당했습니다.
송파 가든 파이브 영화를 보러 갔다가 나오는 길에 안전방지턱에 걸려 프론트범퍼가 아작이 났습니다.
그러나 송파 가든파이브측은 법적으로 문제가 없으니 억울하셔도 알아서 고치라는 입장입니다.
제차는 NSM5임프레션이고 다른회사차량에 비해 차고가 조금 낮게 출고된 차량이죠.
안전방지턱 높이 가지고 말하는것이 아닙니다.
왜 쓸데없이 오르막에 만들었냐는 말입니다.그것도 각도 꺽어지는 바로 앞에다 말입니다.
주차장 방수처리 안한곳에다 바닥을 뚫고 작업하려다 보니 이렇게 만들어진것이 아닌가 싶은데...
그것도 내리막이 아닌 오르막에 만든 이유는 무엇일까요?
당연히 각도 꺽이는 오르막에 만들경우 안전턱 높이가 턱없이 높아지는거 아닙니까? 이런법령도 없는게 말이 되는것인가요?
서울시에 민원처리결과 추가부착물사항이니 송파가든파이브와 원만한 합의를 위해 공문까지 띄워 줬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법에의거해 우린 잘못이 없으니 소비자 몫이라는것입니다.
그럼 르노삼성이 차를 잘못 만들어다는 말밖에 안되는거 아닙니까?
도대체 이 비양심 쇼핑몰은 왜이런 형태로 운영을 하는지 도져히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범버값 오십만원만 날리게 생겻네요~ 너무 억울하고 해서 글 올립니다.
회원님들도 조심하세요~ 화가나고 짜증이 치밀어 오릅니다.
동영상동 첨부하겠습니다.과속으로 인한 잘못이 아니라는것을 알려드리기 위해 올립니다.
저도 저턱 넘을 때마다 시껍하긴 합니다만.. 조금만 조금해서 넘으면 괜찮더라구요
진짜 개 ㅄ도아니고 저따가 왜 방지턱을 만들었는지 진짜 이해안감..
언덕길 푸락셀? ㅄ도아니고..
진입하는 램프의 각도.
이 부분을 스무스 하게 각도를 굴려주어서 각종의 모든 차들이
잘 진입하고 넘어가게 해줘야 하는데 이게 좀 아쉽다는...
램프 시작점에 보면 무수히 많은 긁힘의 흔적들...
진입각을 좀 더 라운드로 펴주는 감각이 절실히 필요해요.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앞 바퀴를 잠시나마 높여서 범퍼가 닿을 확률을 줄여주려는 목적으로 부착된 구조물입니다.
예를 들어 강남 차병원 가보시면 저런 구조로 구조물을 부착해 두었기 때문에 지상고 낮은 차량들도 배긁힘, 범퍼까임 거의 없던걸요...
주차장 규정속도 이상으로 주행하시다 브레이크 밟으신것 같은데...
한번 곰곰히 생각해 보시길.. 일정속도 이상에서 브레이크 밟으면 차량이 많이 쏠리기 때문에 발생한 일인것 같습니다.
저도 저기 주차장 자주 왔다갔다 하는데... 까인적 없어요;;;
일단 다른차종에 비교해서 앞범퍼 높이가 낮게 설계되었습니다 그래서 동호회가서보면
대부분차들 다 앞범퍼 쓸려있습니다 그냥 보통 무시하고 탑니다 (깨지지 않았기때문이죠)
그리고 틱히 턱이 엄청 길게 뽑아져있습니다 그런대 그냥 눈으로봐도 각도가 엄청 높네요
저런곳은 (주차할때) 저는 왠만하면 후진으로 들어갑니다 ㅠ 저긴 후진으로 갈수가 없는곳이네요 아예 D 놓고 무악셀로 이동해야할듯,,
오르막 높이도 모자라 방지턱 높이까지.. 그림으로 보니.. 참...
그 사장차는 SUV아니면 봉고인가?? ㅡㅡ
오르막 초입에 방지턱 도대체 뭘 방지하겠단거지..
굳이 설치하고 싶음...저거보다 1미터 전쯤이나 아님 오르막 끝쯤이라면 몰라도...
오한마를 챙겨서 과속방지턱을 죠져버리고 싶어집니다.
차 세워 놓으세요 ㅋㅋㅋ
과속방지턱을 뒤로 더 빼던가.. 앞으로 확 ..
과속방지턱 높이가 바닥면(턱이 설치된) 높이를 기준으로 하는지..
아니면
언덕높이+턱 높이를 합산하고 하는지....
방지턱 높이 자체는 법적으로 문제가 없지만..
언덕과 만나면 높이가 초과되는데 말이죠..
그런데 참 법적으로도 애매하네요..
저거 진짜 왜 해놓은건지 이해를 할 수가 없음....ㅋㅋㅋ
저거보다 더 높게 설치된곳도 있어요 ~ 장난아님...ㅋㅋ
턱주가리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