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은 2014년 2/25일에 Q50 차량을 구입하여 초기에 100Km 정도를 운행한후 후에 하기와 같은 문제점으로 차량교환을 요청하였으나 일단 차량을 양재동 센터에 입고하여 점검 하겠다는 회사측의 말을 듣고 기다렸으나 본 차량이 에어백을 제외하고 문제가 없다는 말을 듣고 다시한번 본인이 구입한 차량의 문제점을 강조하여 고객쎈터로 환불을 요구하였는바 아직도 묵묵부답이라 으로 본제품의 판매부당성을 진정하기 위하여 이글을 올립니다
*** 환불 요청 사유 ***
1) 소음 및 진동 과다 : 아이들 상태에서 핸들에 느껴지는 진동이 시승차에 비해 과다하고 30Km 까지 속도증가시 소음발생 과다, 소음이 건강한 소음이 아니라 간섭되는 잡음성 소음으로 신경에 거슬림 .( ex 실내주차장 내에서 라디에이터 앞소음이 75dB , 차량 내부에서 발밑 부는 66dB )
2) 미션 변속시 변속 충격 : 아이들에서 속도를 증가하여 100Km 에 이를 때 속도에 따라 미션이 변속이 되는데 변속될 때 변속충격이 과도하게 느껴짐과 동시에 어떤 구간은 변속 응답성 저하로 갑자기 속도가 증가되는 현상이 발생함 . 따라서 차량 운행이 자연스럽지 않음
3) 연비 : 상기 두 가지 원인으로 공인연비 문제점 발생 예상 : 시내주행에도 10Km 이하이고 더욱이 고속도로 주행 시 연비가 10km이하로 떨어짐 . 이는 80Km - 100km 구간에서 미션에 부하가 걸리는 지점이 발생되는데 이것이 고속 주행 시 연비를 저하 시키는듯함 . 연비 변화그래프를 보면 확연히 느껴짐 . 디젤차의 연비 저하는 치명적인 결함이므로 수용불가. 아울러 간헐적으로 약 30Km에서 엑셀에서 발을 떼면 갑자가 차가 더 나가는 현상도 느껴짐.
4) 에어백 경고등 : 운전석 에어백 경고등 들어옴.
5) 안전벨트 경고음 발생 : 조수석에 잇는 사람이 내려서 문을 닫았는데 지속적으로 안전벨트 착용 경고음이 울림
6) 시동 점멸장치 오작동 : 신호등에서 정차시 자동으로 시동을 점멸하는 장치 간헐 작동 . 장치가 작동하여 시동이 꺼져 있다가도 오디오 아래 계기판 좌우측 버튼을 누르면 브레이크에 발을 밟고 있더라도 자동으로 시동이 걸림
7) 계기판 auto 표시등 간헐 작동 : 에어컨 auto mode 인지 , 어떤 mode 인지 잘 모르겠으나 간헐 on , off 작동
8) 운전 조향성 불안 : 운전시 핸들이 가벼워서 떠다니는 현상 발생 , 더욱이 노면이 불규칙한 도로에서 정차시 핸들이 과도하게 쏠려 위험한 상태 발생 ( 핸들을 무겁게 하는 조정모드가 있다고 하는데 추후 재실 험 예정 )
결론적으로 본인의 차량을 보면 엔진 미션의 불 구합으로 차량의 진동 소음이 크고 이로 인하여 연비저하는 물론 변속충격이 크고 가속 성능 심지어 등판능력에 영향을 미치고 더욱이 최소 안전장치인 에어백 고장으로 안전이 담보되지 못하므로 이런 상태에서 차량을 A/S쎈터에서 수리하는 것은 엔진미션을 통째로 갈지 않으면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있고 아울러 각종 전자장치의 문제로 인하여 급발진등의 위험도 예상이 되는등 차량에 대한 안전이 확보되지 않아 환불을 요청하였습니다 . 영업팀 딜러 본부장과과 애기를하다가 정식으로 고객쎈터에 서면 접수를 하였는데 아직 답변은 없이 차량은 양재동 A/S 쎈터에서 머물고 잇네요 ..
이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
고수님들의 조언울 바랍니다
문제는 엔진 미션의 불구합인데 ...이런차는 미션을 갈아도 잘 해결이 안됩니다 .
.만약 미션을 갈아서 해결이 된다고헤도 연비는 안좋아지지요 ..연비를 좋게 하려면 엔진 미션을 통째로 바꾸어야 하는데 ...
만약 엔진미션 통째로 바꾸고 에어백 고장 수리하고 기타 전자장치 수리해서 나오면 이게 잘 될까요 ?
100Km 주행하고 A/S 3월15일에 들어갔는데 ... 연락도 없네요 ..
고객만족 쎈터에 정식으로 claim 접수헷는데 ... 일주일이 자나도 연락도 없고 .. ....
벤츠 엔진과 미션을 사용했다고 하는데 BMW 는 1900 cc 이차는 2200 이라 파워도 좋고 주행성이 좋다고 생각을 했는데 아닙니다 .
벤츠엔진과 미션이 참 스타일 구깁니다 ..
승용차가 싼타페보다 배는 더 시끄럽다 .. 밖에서 들으면 누구가 디젤차이구나 합니다 .
영업사원은 BMW 320 D보다 조용하다고 하는데 아이들에선 그렇지도 모르지만 30KM 까지 속도를 낼때 완전 트럭수준이니 ..
그러니 주행시 힘이 들어가 운전하면 피곤하고요 ..핸들 조향도 무지 가벼워서 붕중 떠다니지요 ..
제가 님 블로그에도 답글을 달았듯이 엔진과 밋션은 신차이기에 아직 길들어지질 않아서 그럽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신차는
몇천~몇만km에서 2000rpm미만에서 변속하라는 얘기가 있죠. 그 이유는 아실거라 믿겠습니다. km가 많은 차량오너분들은 초기화하기 위해서 배터리에 연결된 플러스 또는 마이너스 선을 뽑고 5분뒤에 다시 꽂아 주면 다시 초기화 됩니다. 이것도 아셨는지 궁금합니다. bmw가 1900cc라?? 2000cc 아닌가요??정확히 말하면 1995cc죠. 언제부터 bmw가 1900cc가 됐는지ㅎ
싼타페보다 크다?? 님 Q50하부하고 엔진룸 마감재를 보셨는지 궁금하네요. 제가 알기로는 마감재를 충실하게 했다고 생각하는데요. 320d EfficientDynamics는 정확히 163마력/38.8토크 후륜이고 320d Xdrive 184마력/38.8토크입니다. Xdrive는 뭔지 아시나요?? 이걸 아신다면 왜 184마력으로 했는지 이해 하실겁니다. Q50은 170마력/40.8토크 후륜 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c클래스와 Q50에 들어가는 엔진은 같지만 셋팅값은 바꾼걸로 알고 있는데요. 40.8토크가 확실히 틀리더군요. C클래스는 1500rpm에서 터지고 Q50은 1600rpm에서 터지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100rpm이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큰차이가 있습니다. 조금더 힘을 끌어올릴수 있다는 뜻이죠. 저도 귀동냥이라 더 깊이 들어가면 자세히는 모르지만 대충 제 말뜻을 알아 드셨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냥 무조건 나쁘게 생각하지마시고 님께서 조금더 공부하시고 나서 문제점을 찾으시는건 어떤가요?
약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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