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종이 아반떼xd인데
작년 5월즈음때 앞타이어가 마모한계선까지오고 뒤타이어가 절반정도남아서
앞타이어만 새걸로 교환했는데요 오늘 한번 확인해보니까 뒤타이어는 별로 변한게없는데
앞타이어만 또 한계선 근처까지 와있네요
앞타이어를 접지력좋은타이어로 사용하긴했는데 이게 무슨이상이 있는 건가요? 정상인건가요?
차종이 아반떼xd인데
작년 5월즈음때 앞타이어가 마모한계선까지오고 뒤타이어가 절반정도남아서
앞타이어만 새걸로 교환했는데요 오늘 한번 확인해보니까 뒤타이어는 별로 변한게없는데
앞타이어만 또 한계선 근처까지 와있네요
앞타이어를 접지력좋은타이어로 사용하긴했는데 이게 무슨이상이 있는 건가요? 정상인건가요?
얼라이먼트 보세요
새타이어가 마모가 빠릅니다,
그리고 얼라이먼트의 영향도 있을수 있습니다,
즉, 새타이어를 앞에 넣으면 국내차종 대부분이 프론트구동에 엔진이 앞에 있어서 앞타이어가 더 많이 닳게 됩니다.
그래서 타이어 오래 쓸려는분들은 새타이어를 가급적 뒤로 보냅니다.
4짝 모두 교체시엔 5000~10000km주행후 앞뒤로 바꾸고, 2~30000km타고나서 앞뒤로 바꾸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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