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눈팅만 하던 늅입니다...
평소에 많은 글 재밌게 잘 보고있습니다.
이번에 궁금증이 생겨서
이렇게 글 하나 남겨봅니다.
국내 비교리뷰는 찾아보니
http://www.autoview.co.kr/bbs/board**?idx=23742&mode=view&news_section=qna
이거 하나 뿐이군요... 설명도 너무 대충해주셨구요 ㅋ
두 차량의 2016년형 모델 중 고민에 빠졌는데
고수님들의 의견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여태까지 제가 알아본
300C AWD vs 인피티니 Q70
두 가솔린 모델의 1항목 1장1단 입니다
1. 고급유 세팅
300C - 불필요(이나 고급유에 대한 정보가 아예 없습니다. 실 오너님들의 의견 필요)
Q70 - 권장(이나 오너들 의견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합니다. 일반유 주유하고 풀악셀 시 바로 노킹)
의견 : 개인적으로 고급유 세팅 차량이 부담되어 8기통까지는 스펙업을 못하고 있는데,
인피니티의 VQ37 엔진과 Q70의 흡배기 시스템때문에 고급유 필수라고 하네요...
물론 팍팍 치고나가는 인피니티의 주행질감이 더 마음에 듭니다만, 부담되는 건 사실입니다.
2. 어댑티브(어드밴스드) 크루즈 컨트롤 (ACC)
300C - AWD모델 기본옵션
Q70 - AWD에는 없고, 후륜구동 최상위트림인 Exclusive 트림에만 존재
의견 : 평소 크루즈컨트롤을 매우 즐겨 사용하는 편이고, 장거리 운전도 많습니다. 고급차로 급을 올리는 만큼
그에 맞게 ACC도 장착되어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300C만 장착되어있네요. (AWD 기준)
그 외 Q70에 몇몇 부재하는 편의옵션들도 (몇가지는 사제로 시공이 가능하겠지만) 아쉽네요
(대표적으로 열선핸들... ㅠㅠ)
3. A/S 보증수리 및 일반 경정비 네크워크
300C - 유명하죠... 미국차 A/S 안좋다는 평가 만든 두 서비스센터가 포드/링컨과 크라이슬러/지프 죠.. ㅠㅠ
(그래도 요 2~3년 사이에 몇몇 서비스센터 지점에서 서비스 품질이
많이 개선되었다는 것이 포드/링컨과 크라이슬러 오너들 평가입니다.)
300C는 수리 한번 하려면 다룰 수 있는 곳 찾는 것도 일이라 들었습니다
Q70 - 일단 잔고장 없기로 유명하고, 수입차 국적별로 나누면 그나마 일본차가 저렴하다는 평가입니다
르노삼성이나 닛산 만질 줄 아는 정비소면 인피니티도 같이하고 하기도 한다네요
의견 : 기능상으로 봤을 때는 300C의 장점이 많지만, 아무래도 모든 기계는 메인터넌스가 가장 큰 문제지요
문제가 생겼는데 수리할 곳 부터 찾는 게 일이라면... 아무리 좋은 기계라도 힘들지요
차라리 컴퓨터면 손이라도 대볼텐데 ㅎㅎ 차는... 정비하는데만 해도 여러개 법을 저촉받으니 ㅠㅠ
혼자서 필터교체하고 전구교체하는거 이상으론... ㅋㅋ
4. 드리븐 성향
300C - 쇼퍼 드리븐에 가까움
Q70 - 오너 드리븐에 가까움
의견 : 제가 직접 운전하는 것을 좋아하고, 보조석이나 뒷좌석에 타는 것을 별로 안좋아하기 때문에
오너드리븐 성향의 자동차를 좋아하긴 합니다. 하지만 누굴 안태울 것도 아니기 때문에
2열 승차감은 어떤지 궁금하긴 합니다.
이정도로 정리되겠네요...
고수님들 의견은 어떤가요?
저라면 인피 가겠습니다. 크라이슬러 헤미엔진 매니아지만...
헤미 시승해 보세요 고속 크루징 하면 4기통만 써서 연비 좋아유 한 11 나올껄류? ㅎㅎ
Q70과 비교한다면 아무래도 쇼퍼드리븐에 가까워보여서 기재하였습니다.
풀사이즈 세단 다 펼쳐놓고 봤을 때는 절대 쇼퍼드리븐은 아니지요 ㅋㅋ
HEMI 나 SRT8 모두 배기량대비 제가 유지할 수 없는 차들이라서 고려 안하고있습니다...
세금... 보험료... 쌍폭탄... ㅠㅠ
디자인, 금액, 편의사양을 고려하면 300C이고
운동성능, 약간의 네임밸류를 고려하면 인피니티겠네요(우리나라에선 네임밸류 도찐개찐....)
Q70 모델 나온지가 얼마안되서 잔고장이 은근 많다고하더라고요
지금 535i 로 마음이 쏠리는 중입니다
편의사양도 빵빵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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