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답하고 짜증나는 마음에 맨날 눈팅만 하다가 글을 씁니다.
2월말 우여곡절 끝에 4 그란쿠페 럭셔리 차량을 계약하고 3월 21일 에 인수한 신입오너 입니다.
저는 bmw신차품질 관리가 이렇게 엉망인지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아무리2016년식 차량이라 해도 이것은 아닌거 같아 글씁니다.
1. 2월 21일에 차량을 배정받고 2월안에 차량을 등록하지 않으면 프로모션 조건이 변경된다 하여 찝찝 하였지만 선등록 진행, PDI 작업 늦어져서 3월 6일에나 실차량을 확인.
C필러 몰딩부분 이상 및 A필러와 휀다 연결부 단차 발견 엔진 연소기 부분 녹 발견 되어 인수여부 고민,몰딩부분 교환후 인수하기로 결심(녹은 다 그렇다는 답변을 들음)
2. 3월 8일 차량센터 입고 3월 19일 차량수리 완료후 매장 입고
(일처리가 늘어 지면서 슬슬 짜증나기 시작. 몰딩양쪽 교환하는데 11일이나 걸림!!!)
3. 3월 21일 차량 인수
4. 3월 22일 기쁜 마음으로 친구와 차량 살펴보던중 하자부분 발견 이때부터 멘붕시작.
손으로 만져보니 미끌미끌 한것이 다른 도장면 하고는 질감이 다르다는 것을 확인.
조수석 앞 휀다 에어브리더 옆 도장면 안쪽에 검은 티클 발견.(샌딩기 같은 공구로 곱게 갈아내고 마무리를 하지 않은것 같은 흔적,당연히 클리어층은 없고 안쪽 티끌은 아직 남아있는 상태)
휀다 4군데 와 범퍼 도장면에 C필러 A필러 등등 녹(?)같은 붉은색 점들 과 검점 티끌이 여러개 발견.
5. 3월 23일 화가난 상태로 딜러한테 사진 전송후 하자부분에 대하여 이의제기
PDI내역서, 하자고지 수리서 열람을 부탁함
6. 3월 24일 매장 방문하여 딜러와 영업팀장에게 차량상태 확인 시켜줌.
영업팀장이 자기들은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판단이 어려우니 센터 도장반장과 딜러가 방문하여 차량상태 를 보고 판다해야 된다는 말에 동의 후 진행함.
그 외 Pdi내역을 보는데 1월에 PDI가 한번 들어갔었던 것을 확인.
혹시 인수 거부차 아니냐 이의제기 하자 아니라고 이런경우 많다고 이야기함(여기서 슬슬 이건 아닌거 같다는 생각을 하게됨.)
7. 3월 27일 연락이 없어 딜러에게 연락을 하니 선스케줄이 있었던 관계로 탁송기사만 보낸다 함.
기존에 얘기한 내용과 달라 "뭔 소리냐, 당신들이 와서 보기로 했던거 아니냐!!" 하니 센터 어드바이저 나 직원은 외부로 이동이 안된다는 소리를 함.
솔찍히 화가났지만 다시한번 참고, 담날 오전에 센터로 직접 방문 하기로함.
8. 3월 28일 센터 방문하여 딜러 동행하에 도장반장과 차량 살펴봄.
확실치는 않지만 누군가 샌딩기 같은 공구를 댄 것 같다고 말함,
이런 작업은 전문가 아니면 힘들다 만약 손을 댔다면 pdi일꺼 같다는 대답을 함.
붉은점 검정 티끌들은 차량 보관 기간이 오래 되다보니 하자가 생긴 것 같다 대답을함.
문제가 있음을 듣고 화가 났고, 당연히 신차로 교환을 요구함.
그러나 물량이 없어서 안된다함. 그럼 환불 해달라 요구를 함
그것은 또 내가 인수증에 사인을 했기 때문에 어렵다고 함
그러면서 회사 차원이 아닌 개인 차원의 합의를 제시함, ->현금,복원+전체 광택작업(차량에 원래부터 잔기스가 많았슴) 당연히 거부 하였습니다.
9. 3월 30일 두번째 통화
나는 2일만에 차량 도장부분 하자 이의 제기했고, 계약서에도 있듯이(판금 도장등 육안으로 식별 가능한 하자인 경우에는 인수후 7일이내 하자가 없는 제품으로 교환해 줄것을 청구할수 있다)
교환 요구를 하였지만 당연히 어렵다. 똑 같은 이야기만 반복 슬슬 짜증나고 시간낭비 해가며 이 일에만 매달릴순 없어서 제가 꺼꾸로 조건을제시 차량원복(신차와 같은상태 제 도장 이나 다른 작업없이)이 가능하다면 고려해 보겠다. 그리고, 이일 때문에 나도 왔다갔다 신경쓰고 피해본 것이 있고 차량은 타지도 못하면서 할부 및 보험금 나간 것이 있으니 보상을 받아야 겠다 하였고,
딜러는 원복은가능 하지만 조건은 자기가 고민을 해봐야 할 것 같다 시간을 달라 하고 다음날 연락을 주기로함
10. 연락이 없어 기다리다 4일만에 연락했더니 돌아온 답변은
"자기가 부담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려워서 CR팀으로 접수하고 이관을 해놨다고 함'
연락 주기로 해놓고 한마디 연락도 없이 그냥 CR 팀으로 이관을 한것임.
그냥 또 참음, 차량 킬로수는 올라가는데 계속 시간 끄는 것같아 짜증남
11. CR 팀도 연락이 없어 참다참다 폭발해 4일 후 BMW 커뮤니센터에 불만 접수 후 바로 연락옴.
내용은 다 전달 받았고, 보고해서 어떤식으로 진행할지 내부 검토후 늦어도 12일까지 연락을 주기로함
12. 12일날 PDI로부터 답변이 늦어져 검토가 지연되고 있단 문자를 받고 그 후 연락 두절......
전화 카톡 여러번 시도해도 반응, 답변 없음.(그냥 전화를 무시 하더군요)
참다참다 18일 다시 BMW커뮤니센터에 항의 전화함.역시나 그제서야 전화가 옵니다.
결론은 교환은 안된고 신차상태 복구도 안된다는 이야기.....
재 도장이 들어 갈수도 있고 광택 또는 다른 방법으로 복구를 해야 하는데 작업 들어가는 순간 고객님 차는 신차가 아닌것이라 말하며 그래서 도의적 책임을 지겠다 함
그리고,PDI에 확인해보니 하자보수작업 한적 없고. 자기들도 건든적 없다 합니다.
그럼 내가 새차에 출고후 2일만에 샌딩작업 하냐? 물어보니 그건 또 아니라 합니다.
계속 언쟁을 하는데 언론적인 이야기만 반복 합니다.
"교환해 달라 원복도 안되는데 내가 왜 이런 손해를 봐 가면서 차를 타야 하느냐"
"세상에 누가 차량 출고 하자마자 도장을 새로하냐, 교환관련 계약서 조항은 장난이냐"
"내가 매장에서 신차를 산것이지 중고차를 산것이냐, bm품질이 원래 이렇냐"
"같은돈 주고 사는데 누구는 멀쩡한 물건받고 나는 하자있는 물건 받아야 하냐" 계속 떠들어도 원칙적인 말 뿐입니다. 자기들은 그저 원만하게 해결을 하기를 원한다 분쟁을 원치 않는다
자기들의 보상안은 이거고. 그것이 자기들의 결론이고 이거 이상의 보상이나 검토는 없으니 결정하라 합니다
그러면서 이 상황을 인정 못하겠으면 다른 방법으로 진행해도 된다 합니다. 아니 도리어 그렇게 하세요 합니다.
소보원 중재 요청도 한 방법이 될수있고 동호회나 사이트에 글 쓰는것도 한 방법이 될수있다.
아니면 언론에 노출 시키는 방법도 있다 하면서 꼭 그렇게 하라는 것은 아닌데 자기들은 차량교환은 해줄수 없으 니 인정을 못하겠으면 저런 방법을 고려해 보란 어이없는 이야기를 합니다.
(이 케이스를 별 것 아닌 것 으로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13. 4월19일 마지막 통화를 합니다.
입장차 변화 없고 전 통화에 누락 되었던 티끌 이야기도 합니다.
딜러가 레포트에 빠뜨렸다 합니다.
그럼 이부분은 어떻게 생각 하시냐 질문하니
그부분 은 다시 확인해 봐야겠지만 도장에 발생된 것이면 재도장 또는 다른작업을 해야 할수도 있다 합니다.
저는 발생된 부분이 많은데 그 많은 부분을 어떻게 다 작업을 하냐 휀다한판 작업 하는것도
감가 발생될수 있고 작업을 하면 신차 아닌 상태가 된다 하시면서 그게 말이 되냐 하니
어쩔수 없다는 언론적 이야기 와 어제와 같은 이야기를 합니다.
하자는 있지만 자기들은 도의적 책임(상처는 있는데 상처 냈다는 사람은 없는…..)을 지는것이기 때문에 바꿔줄수 는 없다 합니다.
알겠다 그럼 나도 더 이상 못참겠다. 당신들이 원하는 데로 하겠다 하며 전화를 끊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정당한 소비자의 권리를 찾으려 이렇게 글을 씁니다.
이번일을 격으면서 bmw의 품질관리, 해볼테면 해보라는 딜러사 들의 고객응대 에 굉장한 실망을 하였습니다.
여러 프로세스를 거치면서 저런 하자부분을 발견 해내지 못했다는 것도 어의가 없습니다.
다른사람 입장에선 뭐 별것도 아닌일로 유난떤다, 예민하다 생각할수 있지만.....저는 아니라 생각 합니다.
또한, 위와 같은 작업이 필요 했다면 소비자에게 먼저 의사를 물어 보거나 양해를 구하고 했어야 된다 생각 합니다.
비록 그들이 이야기 하는 중대결함 이 아닌 외관일 지라도 문제가 있다면 계약서 조항에도 있듯이 소비자 요구에 따라 교환을 해줘야 한다 생각 합니다.
인터넷에서만 보던 이런일이 저에게 일어나니 많이 화나고 당황 스러워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저는 이 글을 시작으로 여러곳에 알리겠고 반드시 차량교환을 받겠습니다.
저에 잘못이 있다면 더 꼼꼼히 살피지 못한 부분이라 생각 듭니다.
혹시 같은 사례를 겪은분, 겪고 있는분이 계시다면 어떤식으로 대응 하셨는지 해결은 어떤식으로 진행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긴글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자 부분과 제거하다 남은 이물질 흔적)
붉은색 검정색 도장면 이물질들(사진으로 다 찍지 못하였습니다.)
"차량구입 계획이 있는 분들은 사전검수 꼭! 절때로!! 꼼꼼히!!! 하세요. 저 같은 피해 받지 마시고요 ㅠㅠ."
프로모션 바뀐다는 핑계대고 넘긴거 같은데... 프로모션 바뀌더라도 확인은 하셨어야....
안타깝네요. 잘 처리되길..
독일어를 배웠으면 다이렉트로 bmw에 개처럼 항의 했을텐데..
소보원 이나 금감원이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이런 곳도 도움이 안되는 건가요??
만약, 해결방안이 없다고 가정하고
금전적,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변호사 선임해서 소송걸고 싸워봐야 되는 문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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