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팅어 2.0 구매 시승기 올립니다.
제네시스 G80 2.2 디젤을 작년부터 기다렸는데, 무슨 이유인지 출시가 안되네요..
결국 스팅어로 넘어왔습니다. 기존차는 모하비 였고, 집사람 LF 2.0 과 비교 시승 되겠습니다.
2.0 / 3.3 중에서 고민을 했는데, 3.3 은 3달 기다려야 된다길래 2.0 으로 했습니다.
(2.0도 3주 기달렸지만..)
색상은 흰색 / 판테라메탈(진한회색) 중에 고민했는데, 색상 고민될때는 흰색이 진리인거 같아 결국 또 흰색.
2.0 플래티넘 + 익스림팩(480만)+ 드리이브와이즈(150만) = 약 4,400 만원짜리 입니다. (-삼성카드 2% 할인)
▶외관
퍼포먼스 팩을 선택안했더니, 기본형과 외관은 똑같습니다.
휀더가니쉬.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세계적으로 이런 디자인의 휀더가니쉬는 없는거 같은데요..
사이드 미러 깜빡이등 디자인도 예쁩니다.
하부도 유광 소재라 고급져 보입니다.
브레이크 밟았을때. 친구 말로는 유럽사양은 스팅어 글자 위에도 불들어 온다고 하네요. (안개등)
엔진룸. 2.0 이라서 공간 여유가 있어요.
바닥부는 거의 막혀 있는데, 발열에는 상당히 불리할거 같습니다. 디젤차 대비 엔지룸에 열이 많이 나는거 같아요.
스탭바도 뜬금없이 바닥에 보입니다. 원래 잘 안보이는 부품인거 같은데..
앞바퀴 안쪽. 알루미늄 너클, 로워암.
로워암은 분리형 인데, 킹핀 옵셋이 뒤로 밀려서 주행성능이 우수하다고 학교때 배웠던거 같은데.. 기억이 가물...
타이어. 최대 압력이 50 PSI 입니다. 원래 저 많큼 안높은거 같은데..
신차 받았을때 타이어 압력이 4발 모두 42PSI 로 되었더군요. (일부러 공기 뺏는데, 괜한짓 한거 같기도..)
OUTSIDE 적힌걸로 볼때, 타이어 안,밖 구분해서 휠에 끼우는 타이어 같아요.
트렁크 공간.
골프백 가로로 절대 안들어 갑니다. 사진도 겨우 쑤셔넣은 겁니다.
뒷자리 하나 접어야 3명서 공치러 갈수 있겠네요.
모하비는 백4개, 보스턴백 4개 넣어도 여유있었는데..
▶내부
브라운 색상에 8인치 모니터 입니다. (4G렉스턴 풀옵하면 9.2인치 HD화면 넣어주는데...)
공조장치 버튼류 디자인이 왠지 싼티 나는거 같아요.
전자식 기어봉은 써보니 생각보다 좋습니다만, 아직은 기어 제대로 들어 갔는지 확인해야 됩니다.
바람나오는 곳 주변이 센터페시아 맞나요? 가죽 감싸기라고 되어있는데,
플라스틱 같이 좀 딱딱한데요..
시트는 나파 가죽인데, HG 그랜져 나파보다는 덜 부드러운거 같아요. (좀더 딱딱한 느낌)
룸미러. (실내에서 제일 까이는 부위. 10년전 디자인 그데로.)
후방시야는 보시는 바와 같이 엄청 작습니다. (아이오닉도 작은데, 훨씬 더 작습니다.)
그래도 주행중에 카메라 버튼 누르면 모니터에 후방이 나옵니다.
스웨이드 천장내장재 (480만원짜리 익스트림팩을 선택한 가장 큰이유)
개인적으로 엄청 고급져 보입니다.
내장이 브라운이면, 스웨이드(검은색)도 브라운으로 좀 맞춰주지...
개인적으로 괜찮아 보이는 도어트림 디자인.
그러나, 윈도우 버튼은 디자인 안 이쁨.
윗부분 L,R AUTO 버튼은 미등켜도 불 안들어 옵니다. 처음에 한참 헤멨습니다.
저는 창문 완전히 닫힐때 나는 소리로 고급차 여부를 판단하는데, 스팅어는 별로 안좋은 소리 납니다.
모하비 보다 조금 못하고, LF 소나타 보다는 훨 낫습니다.
제네 G80은 완전히 닫히려는 순간 속도를 줄여서 소리가 적게 나게 하더군요.
※ 벌써 글쓴지 한시간이 넘었네요, 담배한대 피러..
앞 시트 밑에 각각 우퍼(총2개)가 달렸습니다. 시트 밑에 우퍼 달린차도 세계적으로 처음인거 같은데요..
문짝마다 스피커 3개씩, 센터 스피커 해서 총 15개 스피커 달렸습니다. (렉시콘)
근데, 함정은 CD 플레이어가 안 달려 나옵니다.
320kbps MP3 파일로는 스팅어나, 모하비 6스피커나, LF 6스피커나 소리 똑같습니다.
(기대 많이 했었는데.. ㅠ.ㅠ)
단지 볼륨을 더크게 틀수 있다는 장점은 있네요..
렉시콘이고 뭐고 CD가 없으니 사운드 평가할 방법이 없어 보입니다.
(제 기준으로 LF 6스피커 CD 사운드가 스팅어 MP3보다 백배 낫습니다.)
사이드 미러는 큼직한게 좋습니다.
계기판 7인치 디스플레이(익스트림팩 포함)는 기능은 별거 없는데, 그냥 럭셔리 해 보입니다.
▶ 주행 및 기타
1. 4기통 터보라 그런지 엔진 사운드, 진동이 좀 있습니다.
LF 2.0 보다는 확실히 소음/진동이 있네요.
(차라리 디젤 살껄 그랬나? 아, 디젤은 스웨이드 천장, 7인치 계기판을 선택 조차 못합니다.)
2. 제원상 그랜져 3.0과 공차 중량 마력이 비슷한데, 저 RPM에서 최대 토크가 나와서 그런지
그랜져 3.0보다는 잘나가는 느낌입니다. 제네 G80 3.3 하고 비슷한거 같기도 하고.
(데이터 가지고 하는 얘기가 아니라서 PASS)
3. 드라이브 와이즈는 참 편하기는 한데, 완전하지는 않아요.
고속도로에서 앞차와 중간에 끼어드는 차량 인식이 느립니다.
(사람이면 브레이크 밟을 타이밍인데, 속도 안줄입니다.)
과속 카메라 단속 구간에서 조금 빨리 속도를 줄입니다.
(카메라는 저 앞에 있는데, 1차선에서 속도는 벌써 100키로 줄였고, 뒷차는 꽁무니 바싹 붙이고.. ㅠ.ㅠ)
4. 100 키로에 1,600 RPM, 130 키로에 2,000 RPM 나옵니다. (모하비와 비슷)
5. 시트 포지션이 낮아서 그런지 운전 피로감은 최고로 낮은거 같아요.
고속도로에서 드라이브와이즈 켜놓고 달리니, 졸음이 절로 오더군요.
6. 연비
80키로 정속 주행하니 17~18 KM/L 정도 나옵니다.
제 기준 고속도로 모하비 12 KM/L 정도에, LF 2.0 15.5 KM/L 정도인데, 스팅어는 13.5 정도 되는거 같습니다.
(역시, 데이터 가지고 하는 얘기가 아니라서 PASS)
결론.
혼자서 운전하고 타기에는 국산차 중 최고인듯.
P.S : 현기차만 5대 째네요.. 나름 고쳐가면서, 서비스 받아가면서 타는 재미가 있습니다.
언제될지 몰라도 다음번 구매 시승기는 벤츠S클래스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여름 잘보내시구요.
부럽습니다 스팅어 가격이 많이 비싸지 않나요?
모하비, 엘엡과 비교도 쏙 들어오네요.
근데 전폭에 비해서 트렁크가 좁군요.
제원상으로는 골프백 가로로 충분히 실릴거 같은데..
안전운전하시고 잘 타세요
트렁크 공간은 좀 아쉽지만~
멋집니다!!!
가속도와 브레끼 아쉽겠네요
010 9963 0796 모비스보다 싸게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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