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가솔린을 좋아하는 것도 있고,
왜 한국사람들이 승용에서 왜 디젤을 좋아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기술이 발전해서 디젤도 조용하다 이런 논리를 떠나서, 일단 특성 자체가 디젤은 덜덜거리고, 시끄럽고, 가솔린 대비 공해 심하고, 공해 잡을라고 수많은 장치들 달고, 구조 복잡하고, 그러니까 차 가격 비싸고, 가솔린 대비 정비비용 증가, 무게 무겁고, 둔하고, 등등 승용에서의 수많은 단점들에 비해,
좋은건 순간 토크랑, 연비 정도인데,
연비 좋은 건 일단 1년에 3만~4만 이상 타지 않으면 총 유지비용에서 봤을 때 차이가 없을 뿐더러...
10만 넘으면 오래탔네 이러고 20만 타면 바꿔야지... 할 정도인데, 이런거 생각할 만큼 차를 수십만 키로 또는 10년 이상 고치고 아껴가며 타는 것도 아니고...
토크를 말하자면, 뭐 할 말은 많지만 입아프고, 그런거 따져가며 운전하는 사람도 별로 없고...
단순히 연비 때문이라고 보기에는 이상할 정도로 한국 사람들은 디젤을 좋아함.
한국에서 디젤이 뜬건 분명히 정경유착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보는데, 세뇌까지 당한건지...
기름으로 따지자면 가솔린만한 연료는 없죠,,,
왜 한국사람들이 승용에서 왜 디젤을 좋아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기술이 발전해서 디젤도 조용하다 이런 논리를 떠나서, 일단 특성 자체가 디젤은 덜덜거리고, 시끄럽고, 가솔린 대비 공해 심하고, 공해 잡을라고 수많은 장치들 달고, 구조 복잡하고, 그러니까 차 가격 비싸고, 가솔린 대비 정비비용 증가, 무게 무겁고, 둔하고, 등등 승용에서의 수많은 단점들에 비해,
좋은건 순간 토크랑, 연비 정도인데,
연비 좋은 건 일단 1년에 3만~4만 이상 타지 않으면 총 유지비용에서 봤을 때 차이가 없을 뿐더러...
10만 넘으면 오래탔네 이러고 20만 타면 바꿔야지... 할 정도인데, 이런거 생각할 만큼 차를 수십만 키로 또는 10년 이상 고치고 아껴가며 타는 것도 아니고...
토크를 말하자면, 뭐 할 말은 많지만 입아프고, 그런거 따져가며 운전하는 사람도 별로 없고...
단순히 연비 때문이라고 보기에는 이상할 정도로 한국 사람들은 디젤을 좋아함.
한국에서 디젤이 뜬건 분명히 정경유착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보는데, 세뇌까지 당한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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