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0년대,
토요타는 미국 시장 진출을 시도한다.
당시 자사의 최고급 차였던 크라운 50대를 수출한 것이 시작이었다.
당시는 지금도 마찬가지지만, 온 세상 자동차회사들이 다 미국에 수출하려고 난리였다.
돈을 척척 내며, 한 집에 몇 대씩이나 차를 사들이는 나라는 이 세상에 미국밖에 없었다.
그래서 짐차도 한대, 세단도 한대,
장보기차도 한대, 십대후반 이십대초반 자녀가 있다면
그 자녀들이 타는 소형차도 한대,
이렇게나 차를 많이 사니, 여러 타입의 차들이 다들 많이 팔렸다, 그야말로 꿈같은 시장이었다.
그러나 토요타는 큰 굴욕을 당한다.
토요타의 자존심인 크라운이, 달리다가 문짝이 떨어지는 사고가 난 것이다.
이 사건으로 토요타는 미국에서 밀려났으며,
나중에 소형차로 다시 도전해 대박을 터뜨리기는 하지만
1980년대까지도 미국에 고급차를 팔아먹지는 못한다.
하이드록시기는 산 또는 음이온으로 치환할 수 있는 것이며, 산과 중화반응을 할 때의 산의 필요량을 아는 척도가 된다. 예를 들면, 수산화나트륨 NaOH·수산화칼륨 KOH 등은 산도 1, 수산화칼슘 Ca(OH)2·수산화바륨 Ba(OH)2 등은 산도 2, 수산화란타넘 La(OH)3은 산도 3이며, 각각 1가염기·2가염기·3가염기라 하며 산도가 2 이상인 것을 다가염기라고 한다. 산도에 대하여 산 1mol 속에 함유되어 있는 수소 원자 중에서 금속원자 또는 양이온과 치환할 수 있는 수소 원자의 수를 염기도(鹽基度)라고 한다. 한편, 산의 세기를 말하는 산성도(酸性度)도 산도라고 할 때가 있으므로 흔히 혼동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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