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싼ix를 6년째 타고 있는 이현균이라고 합니다.
2년전 순정 브레이크에서 xg 2p 브레이크로 튜닝 시공을 받았습니다.
브레이크 패드를 교체할 시기가 되어 그 업체를 재방문해 패드 교체를 받았습니다.
방문전 모비스 정품 패드로 견적을 받고 가서 교체 한 뒤 제동시 드드득 거리는 소음이 발생해 브레이크를 확인해보니 리어는 모비스 정품이 아닌 상신 하이큐 제품이고 프런트 2p 브레이크는 뭔지 모르겠어 업체에 전화해 물어보니 ㅣ 인터알 레이싱 패드라더군요.
일단 어떤 제품인지 잘몰라서 소음나는 문제를 정비해준다길래 다시 방문했습니다.
프런트쪽 분진도 너무 심하고 제동시 드드득 거린다고 증상을 말하니 패드를 빼서 막 갈더라구요.
왜 그러냐고 물었더니 패드가 안맞는답니다...
안맞으면 맞는걸로 교체해줘야지 갈고 있는 것도 어이없었는데 서랍을 열더니 녹이낀 패드를 꺼내더니 이게 맞는거라며 껴주더군요.
원래 화를 잘 안내는 성격이고 동호회 협력업체이기에 믿고 항상 달라는돈 다주고 멀어도 가서 소모품 정비등을 받았는데 보는 앞에서 중고로 교체해주는 점원을 보니 너무 기가 차서 중고품으로 교체를 해주시면 어쩌냐고 추가금이 들어도 되니 새제품으로 주문해달라고 하니 그럼 오늘 수리가 안된다고 하내요...
추가금은 1.5만원이라고 하시고 토요일날 재방문 하라길래 일단 참고 왔습니다만 집에와서 생각해보니 그냥 넘어갈 수 없을만큼 소비자를 기만하고 호구로 보는 업체인 것 같다는 생각에 내일 정식으로 항의할 생각입니다.
당장 내일 지방 출장이 있어 차를 사용해야 하는데
맞지 않는 패드를 몇일 더 타도 문제가 없을지도 걱정되구요.
어떤 방식으로 항의를해 조치를 받아야 할지 조언을 얻기위해 긴글 올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회원님들...ㅠㅠ
전에 사고 난 것도 보베회원님들이 도움주셔서 원만히 잘 처리했는대 이번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기다려볼께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