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사고로 인해 조수석 뒤쪽 휀더와 범퍼가 심하게 뜯겨져서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하였습니다.
당시 도색 및 뒷범퍼 교체하였으며 뒷휀더는 부분 절개 후 용접한 것으로 들었습니다.
수리가 잘되었을거라고 생각하고 운전을 하다가 몇개월이 지난 최근에 트렁크 안쪽 배터리 커버를 열었다가 아래와 같은 상황을 발견했습니다.
용접이 이렇게 되어 있네요.
해당 센터에 연락해서 확인한 결과 스폿용접이 가능한 부분은 스폿용접을 했지만 안되는 부분은 이렇게 미그 용접을 할 수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죄송하다며 가져오면 다시 수리해 준다고 하는데
그럼 절개하고 다시 스폿용접으로 제대로 해줄수있냐고 하니 이 부위는 스폿용접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해결방법을 물었습니다.
해결방안은 안에 있는 용접와이어등은 잘라내고 방청작업해주겠다고 합니다.
비드는 왜 제거 안하냐고 하니 비드를 제거하면 강도가 약해져서 지금의 용접비드는 그대로 두는게 좋다고 하시네요
용접에 대해서 상세하게는 모르지만 회사에서 들은 강의 및 가끔 본 설비로 생각했을때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정말 스폿용접이 불가능할까요? 이미 열때문에 차량에 손상이 많이 갔을 것 같은데 걱정이 됩니다.
절개 안하고 저렇게 수리하는게 옳은지 많은 경험 및 지식을 가지고 있는 여기 계신 분들께 문의드립니다.
차량은 JF k5 하이브리드이고 해당 촬영 사진은 뒷트렁크 시동용 배터리 뒤쪽에서 촬영하였습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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