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프가 예전부터 이쁘다고했던 쿠퍼s차량을 이번에 그랜저 정리하면서 중고로 구입했습니다.
엔카에 매물을 보앗고 769만원 8년식 152000키로
며칠뒤방문해서 실매물 확인했구요 외관상 튜닝이 확인되었습니다.
중고차구입도 쿠퍼차량도 자세히 모르는 상태고 성능기록지에도 불법구조변경이 무라서 대수롭지않게생각했습니다.
바로 계약을 진행하는데
제이름으로 캐피탈진행을하고 캐피탈사무실에서 앉아서 조회하고 처리하는동안 뒷 테이블에서 와이프가 계약서를쓰고
간단하게 추가설명을 받았습니다.
등록증상에 정기검사가 21일이더군요. 어차피 기간다되가길래 바로 받으러가라고 하고 딜러도 바로 받으세요 라고
문제는 여기서부터 시작이 됩니다.
1. 다음날 와이프 집앞 1급검사소에서 정비를 받으러 갔으나 앞에서 불법튜닝으로 거부당합니다.
2. 딜러에게 따졌더니 원래 검사소마다 조금씩 다르다며 자기네쪽으로 탁송을 보내면 정기검사 받아주겠다.비용지불은 자기네가한다
이후 정기검사때는 검사비 3만원이면 아무문제없이 검사받는다고함.
3. 찜찜했던 우리는 탁송을 보내지않고 와이프가 부천으로 바로 갑니다.
(직접간다고했을때 상당히 거부반을을 보였음.와도 직접볼수없다, 자기네는 대구에 차가지러 내려가서 다음알 없다는둥)
4. 와이프는 다음날 아침 출발하여 오전11시부터 3시간을 기다립니다. 검사대행이 올거라며 기다려달라고
2시간 넘게 기다려서 나온 결론은 차주가 비용지불을 해줄수없다는것
(정기검사가 지난거면 처리를해주지만 기간이 지나지않아 처리해줄의무가 없다고함)
*총비용은 33만원인데 이중 공임비 27만원은 부담할수없다고함. 나머지비용은 해줄수있따고함
5. 지칠데로 지친 와이프에게 우리끼리 일단 알아서 해결하자고 그냥 올라오라고했습니다.
출발하려는 찰나 딜러가 비용17만원을 부담할테니 나머지 10만원을 부담해라. 어쨌던 불합격상태라 이에 동의합니다.
(실제 결제는 30만원이었음..)
6. 그러자 구로로 탁송을 보내서 검사받고 오겠다고 합니다. 업무에 지장이 생긴 와이프는 구로로 직접 차량을 가져갑니다.
7. 소개받은 정비소에서 정기검사를 마치고 정비사는 2년뒤에도 지금처럼 정기검사를 받아야한다고 함
비용은 지금과 같다고함. 따로연락주면 조금싸게해준다고함.이내용 딜러에겐 말하지말라고함
8. 여기서 와이프는 딜러는 앞으로 3만원이면 문제없이 검사를 받을수있다고 했다했더니 정비사는 거짓말이라고함
9. 일단 집으로 복귀함
10. 복귀중 차량 퍼짐 > 긴급출동서비스로 공업사에 주차시키고 다음날 점검받기로함
11. 이를 따지자 어떤이유로 퍼진것인지 검사받고 알려달라고함
12. 다음날 공업사가서 이유를 파악함. 연료펌프가 연료를 빨아들이지 않아 시동이 꺼진거라고함. 해당수리비만 60만원
여기서 또다른 문제는 차체가 너무낮아서 하부를 살펴볼수없다고합.. 정기검사 어떻게 합격했냐고.. 이거 불법적으로 처리한거
같다고 함.
13. 차는 불법튜닝차량이고 2일만에 어떠한 이유든 차량이 퍼졌고 환불요구하자
딜러 환불사유도 아니고 수리해줄 의무 없다고함. 불법튜닝이 아니고 단순 튜닝이며, 고지의무를 위반하지않았다고함.
고지할 필요가 없는부분이라고함.알고샀으면서 왜그러냐고함
(바보가아닌이상 불법튜닝인지 알았으면 정기검사 순수하게 받으러갔겠습니까;;;)
14. 엔카에 전화해서 민원을 넣으려했으나
인증업체가 아니라 개인이라서 제재할수없다고함. 해당시청에 민원제기하라고함
15. 부천시청 방문하여 모든사실 설명함
여기서 차량은 769만원인데 대출이 900만원 이루어진점. 이로인해 이전등록비 차액은 행정적으로 돌려받을수있다고함
불법으로 검사통과를 한부분은 월요일 차량수리이후 정기검사 다시받고 불합격되면 전화달라고함
16. 또한 다운계약서 730만원에 매매알선수수료0원으로(30만원에 이전대행비30만원등이 추가됨) 계약서가 작성되어 있었으며
본인 대출진행시 와이프에게 해당 금액부분 기재없는 상태로 구두로 금액과 취등록세 수수료등을 설명하고 싸인을 받음
이부분은 부천에서 3시간 대기하다가 와이프가 확인후 물어보니 나에게 설명했다고해서 와이프 아무소리도못함..
찜찜해서 와이프가 계약서,기록지,등록증,개인정보동의서 복사해옴
(이마저도 계약서만 빼고 복사해서 나오면서 다시확인해서 받아옴)
17. 추가로발생된 시동꺼짐에 대한 수리비는 자기네는 줄의무가없다고함(경찰서에서는 성능기록받은곳에 보상받아야한다고함)
와이프가 본인이 대출진행당시 오간 내용 들려주려고 녹음해두었고
딜러와 통화한 내역도 녹음되었습니다. 저와 와이프에게 알고사놓고 왜이러냐 했었는데 통화내역 후반에
-우리가 모르고 산거 인정. 본인이 고지하지않은거 인정 함.
-저건 불법튜닝이아니라 일반적인 튜닝이다 라고 말함(자기네도 성능기록지믿고 판매하기때문에 몰랐다고 했었음)
-차량769만원. 취등록세8%, 알선수수료30만원, 이전대행비297.000원 여기에 출고보험 10만원은 안넘는다.
차량 769만원만 대출받으려했었으나 자연스레 대출900만원으로 진행됨
이전차액에 대한 내용 전혀 고지받지못함. 와이프가 900만원이 안된다하는데 얼마안남는다고 말하는 내용도 녹취됨
(얼마안된다는데 그런건 그냥 냅두자고 했음....)
와이프는 딜러들이 자기네는 알선딜러이고 차주가 매매딜러다 그래서 자기네는 중간에서 최대한 손해안보게 처리해주려고 하는거다
라고 말하니 혹여나 도움을 주지않을까싶은 마음에 끝까지 신뢰했다고 합니다.
이제보니 이것저것 걸리는게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일단 월요일에 차량수리(일단 자비로 수리후 검사장이동예정) 후에 정기검사 다시받아서 불합격여부 판단하고 불합격될경우
정기검사 다시받은 공업사 해당시청에 민원접수(이게 문제가 커진다고합니다.)
시청세무과에 이전비내역서 발급받아서 차액환불 요청할예정입니다.
부천시청에서 매매상사로 전화를 한거같은데 딱히 소득은 없어보입니다.
일단 월요일 이후에 결과가 나오겠지요..
자꾸만 딜러에게 휘둘리는거 같아서 어떻게 더 꼼꼼하게 대처할수잇는지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결국 알선딜러는 최전방에서 법망을 최대한 피하고있습니다.... 너무화가납니다. 성능검사한곳과 기능검사합격해준공업사와..
1차적으로 싸움이 시작되겠지요 ㅠㅜ 환불까지 받아내려면 민사소송을 가야하는걸까요?
중요한건 제가 업무때문에 못하고 이모든걸 와이프가 해야합니다. 걱정이많습니다.
계약서 내용 다른것 끝까지 밀고나가 취소사유 해당해야할것같고 딜러와 회사 대표 민사소송하여 지급명령 및 압류 걸어야 할것같네요
민사소송 해야할것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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