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면 isg(스탑앤고)기능이 있을테고 그 기능 사용하시죠? 사용하신다는 가정하에 주행거리 편도 8~9키로 오토스탑중 모든 전기가 죽는게 아니니 아이들링 스탑후에도 사용되는 전기 장치는 밧데리에서 사용되겠죠. AGM밧데리가 일반타입에 비해 충전률이 대략 4배정도는 높으나 충전(운행)에 비해 사용량(블박,ISG기능사용)이 많으니 키 ON시 경고내용이 뜨는듯하네요. 밧데리용량 키운다해도 처음 몇달은 좋으나 사용내용(운행조건)이 동일하다면 결국엔 똑같게 됩니다. 밧데리에 치명적인건 짧은거리 잦은 시동, 시동없이 DMB라디오청치, 그외 주차중 시큐리트램프등의 전기사용장치이며 블박 저전압을 너무 낮게 설정해도 밧데리에 안 좋습니다. 보통 출퇴근 거리에서는 시동켜고 ISG기능을 끈다음 밧데리 충전량을 높이시고 지하 주차장 주차후 오토라이트가 계속 켜지지 않게 주의하심도 좋습니다.
AGM 밧데리 단점은 방전에 취약하며 방전시 특성상 회복률이 많이 더딥니다. IG는 AGM70암페어가 장착됩니다.
현업 종사중입니다.
주행거리 최소 왕복 15~20은 되야 배터리충전도좀 하고하거든요
스위치달아서 평소에는 끄고.. 필요할때만 상시 돌리세요...
그렇게 할거 아니면 그정도 키로수로 상시는... 답없어요
AGM 밧데리 단점은 방전에 취약하며 방전시 특성상 회복률이 많이 더딥니다. IG는 AGM70암페어가 장착됩니다.
현업 종사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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