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 중에도 배터리 충전률이 오르락내리락하고... 충전도 잘 안되고 전압도 12~13.6 오르락 내리락 하네요...
얼마 전에 배터리 점프뛰어도 다음날 되면 시동 안걸리고 해서 6만 탔으니까 그냥 배터리 사이쥬 업 해서 새걸로 바꿔줬는데도 충전이 제대로 안되네요...
점프뛰어도 다음날 시동 안걸린건 아마 제네레이터 문제였던듯... 3시간 주행해도 배터리 5퍼센트 충전되고 그러네요...
차종이....?
요즘 차들은 IBS센서라는게 마이너스 단자에 있어서 밧데리 충전률이 70프로 이상이면 제네레다에서 전기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에어컨 전조등등 전기사용량이 많아지면 그때 발전을 하기도 하고요... 최근 년식차량이면 IBS개입으로 인해 전기 생성이 안되는거 뿐입니다. 제네레다 충전전압은 13.5v~14.5v(쉐보레는15v)까지 정상입니다~
요즘 차들은 IBS센서라는게 마이너스 단자에 있어서 밧데리 충전률이 70프로 이상이면 제네레다에서 전기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에어컨 전조등등 전기사용량이 많아지면 그때 발전을 하기도 하고요... 최근 년식차량이면 IBS개입으로 인해 전기 생성이 안되는거 뿐입니다. 제네레다 충전전압은 13.5v~14.5v(쉐보레는15v)까지 정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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