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부지차 17년식 sm7 lpe모델
작년5월 구입 주행킬로수 24000km
구입한지 1년7개월만에
네비가 먹통이되버렸네요.
물론 6~7개월전 동일한증상으로 단순히 usb메모리오류인줄알고
USB새로사서 맵데이터새로받아 장착후 사용했는데..
지난주 그리고 어제 동일증상이 수차례 반복..
(40분정도 주행시 네비화면 강제리붓 또는 화면꺼짐)
결국 가까운 르노센터들어갔는데..
2시간동안기다리고 담당정비사가 하는말이 "고객님 저희 업체에서는 네비게이션 수리불가능하오니 르노정식서비스센터 입고하셔서...
아부지는 졸라빡쳤습니다.
애초에 수리불가라면 접수당시 수리불가라고 말해줬으면 그나마 기분이라도 덜 상했을텐데 2시간 x빠지게 기다리게하고 수리불가..
아부지는 이후 저에게 네비가 이런저런해서 정비소갔더니
수리불가라 담당정비사가 번호만알려줬는데 뭣좀 물어본다고 전화주셨습니다.
아부지왈 : 내일오전일찍 사업소가려는데 네비에 전화번호치면 갈수있냐?묻더군요..
순간 아부지가 일처리하는것보다 제가 일처리하는게 빠를것같아
본인이 직접 르노엔젤센터연락(카톡) 안내받았는데..
헐..? 르노정식사업소에서도 네비수리불가랍니다..???
이게뭔 개똥같은소린지..
그러더니 수리가능한 협력업체 번호알려주더니 이쪽으로 연락후 안내받으라고..
하xxx 업체전화했습니다.
저 : 여보세요? 하xxx이죠? 아버지차 sm7 네비가어쩌구저쩌구해서 수리하려는데 어떻게 조취하면 될까요?
상담원 : 차량번호불러주세요..... 고객님 차량은 보증기간이 지나서 유상수리대상이세요...
저 : ??????구입한지 이제 1년반정도 됬는데.. 유상이라뇨?
일반보증 3년 엔진.미션보증5년 안내받았는데..
네비게이션 일반보증에 들어가는거 아니예요?
상담원 : 보증서에 적혀있어요..
저 : 아그니깐 3년아니냐구요
상담원 : 보증서에 적혀있어요..
저 : 아 일단알겠고요 어디로 가면되나요?
상담원 : 안내문자보내드릴께요. 먼저 전화 뚝 끊음..
안내받은문자 업체에 전화했습니다.
저 : 네비가 이러쿵저러쿵해서 이러쿵저러쿵 이쪽으로 안내받았는데, 증상은 이러쿵저러쿵하구요..
무상수리불가라는데 그럼 수리비용 대략 얼마나 나오나요?
업체직원 : 일단 탈착 25000원 부착25000원입니다.
저 : 이따갈게요 수리가능한가요
업체직원 : 네 이따뵙겠습니다.
그리고 아버지랑같이 안내받은문자 지점에 도착했습니다. 그냥 카오디오.네비.블랙박스취급점이더군요..
전화받은 직원분과 만나 차에올라 다시한번 설명..
전화받은 직원분은 하xxx직원분과 통화하며 증상설명후
저희에게 도와줄수있는방법은 저희도 정식센터가아니라 단순 사설협력업체라,
탈착후 네비게이션 본사로보내 불량확인후 물건받아 다시 부착해주는것밖에 없어요.
오늘 만약 진행하시면 탈착후 네비게이션본사로 보내서 이러쿵저러쿵하면 약 일주일정도 소요되며..
내비게이션은 자택으로 배송받으실거고 배송받으시면
네비게이션들고오시면 저희가 부착해드립니다.
비용은 탈착25000 부착25000 네비게이션은 하xxx따로 결제하시면 되세요.
저,아부지 : .............
순간 머릿속이 하애지더군요..
아부지는 됬다 다음에 한가할때 하겠다하셔서 일단은 다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돌아오는 내내 조수석 다시방(네비스위치및 usb포트)쪽 열어보며 만지작만지작 후레쉬비쳐가며 아 내가볼땐 네비게이션문제가아니라 접촉불량같은데.. 하며 이리저리 점검하다가
USB를 만졌는데 따뜻한수준이라니라 앗뜨거!할정도로 USB가 활활타고있더군요. (USB메모리는 샌디스크사 32gb 순정으로준 메모리보다 훨씬좋은겁니다.)
아 이거다! USB메모리가 급격히 온도상승하여 시스템이 리붓된거구나... 백프로라고 판단해서
일단 임시방편으로 USB제거후 마이크로SD카드에 맵데이터 새로넣어 장착시켜놨습니다. 일단 내일그리고 당분간상황지켜보고 판단해야겠지만요.
결론은 이겁니다. 르노에서 차샀는데 르노에서 수리불가래여 그리고 보증은 1년이래요 현기는 3년아니던가요?
얼척이 읍네요. 지역이 어딥니껴????
이래놓고 마치 르노정품네비인것마냥 판매하는..하...
큼식이
오너입니다만
크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