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월 21일
쌍용 렉스턴 칸을 구입 했습니다
차도 제대로 살펴 볼 시간도 없이 하루 왕복100키로
새벽에 출근하고 어두워지면 퇴근하는 직장 생활이지만
즐거웠습니다(출고상태)
그런데 어제 허브스페이스 25미리를 장착하고보니 사진처럼 운전석쪽으로 뒷 데후 라인이 쏠려 있었습니다
그동안 허브를 장착 하기전엔 차체 안쪽으로 살짝 들어간 상태여서 별 생각없이 봤는데....,
오늘 쌍용 서비스센터에 입고해 확인을 하더니 뒷 데후축이 운전석으로 쏠려 있다며 일반적인 상황이 아니다란
결론을 내리며 서비스센터 기사들 다모여 축을 센터로 옮기는 방법을 의논 하다가 이런 상황이 특이한지 본사 매니져와
통화후 서비스 센터 직원들이 돌변하며 운전자 과실이니 무상 수리가 안된다고 앵무새처럼 모두들 말 합니다
절대 쌍용차가 처음부터 저렇게 나올수가없다!!
그래서 12년도 코란도스포츠 구입해 비트라미션 때문에 두번이나 미션교체한것은 쌍용차 아니냐
그러니 이 상황에서 그 차가 왜 나오냐 하네요
무슨 이유로 운전자 과실이냐 물으니 아래 사진에 스티커(키스만 나있는걸 손으로 살짝 뜯은상태) 부분에 스크레치가 나 있어서
운전자 부주위로 충격을 받아 축이 휘어졌다고 말 합니다(운전경력 30년 자차 6대 구입)
그럼 축울 내려서 스크래치 난 부분 때문에 축이 휘어 졌는지 같이 확인하자 하니 그러자 하면서 다시 매니져와 연락후
갑작이 센터에선 확인을 못해준다며 운전자가 스크래치 부분 때문에 휘어지지 않았다는걸 증명 하라 합니다
이런 어이 없는일이 나에게 일어 날줄이야.., 아직도 머리가 멍 합니다
뉴스에서나 본듯한 상황과 현실이 내개 일어나니 주변에 의논 하기에도 부끄러워 말도 못 하겠습니다
이런 상황을 어떻게 풀어야 할까요?
지금 새벽 4시인데 잠을 못자겠네요
4천만원이란 차값은 저에게 큰 재산 입니다
계약하면서 좀더 낳은 서비스와 품질보장을 받기위해 쌍용에서 진행한 보증 연장 프로그램에 추가 가입(60만원)도 했습니다
아직도 쌍용 센터의 현장 직원들의 뻔뻔스런 얼굴과 비아냥 그리는 모습 그리고 이놈 저놈이 다가와 소비자 과실이다등등의 모습들이 떠올라 순간 또 울화가 치밀어 오르네요
정말 이놈저놈들이 다가와 스크레치 부분이 충격받아 문제가 발생했다 운전자 잘못이다라고 하니 혼자서 말문이 막혀 항변도 제대로 못했습니다
차는 틴팅과 몇일전 장착한 허브 밖에 없습니다
내가 좀더 손해보고 여러분들의 의견처럼 고쳐 탈수도 있습니다 만 서비스센터 기사들의 오늘 행동과
뒤에 숨어서 소비자 대응 메뉴얼이라며 지시한 본사 지역 매니저란 놈에게 꼭 사과를 받아 내야 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응원에 마음이 많이 진정 되었습니다, 감사 드림니다
2019-02-19
결론이 나왔네요
오늘 이시간까지 쌍용으로부터 아무런 조치가 없어서
조금전 통합 콜센터에 먼저 전화를 해서 지난주 접수한 위 내용의건에 문의를 했습니다
답변의 결론을 먼저 말하자면 현장 기사가 저에게 말한 내용 그대로 할수있는 방법이 없다 입니다
콜센터 전화받는분이 자동차 기능공이 아니란건 분명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답변을 듣다보니 위의 내용을 접수 기록으로 알고있다와 순천 서비스 현장기사의 말대로
스스로 알아서 해라, 소비자의 잘못으로 차에 문제가 생겨서 소비자가 비용을 지불해서 쌍용차이니 확인하고
수리를 해 줘야 되지 어떻게 다른 방법이 없나 라고 해도 현장 기사의 말 그대로 자신들이 해 줄수있는 방법이
없다라는 자신들의 대응 말들만 되풀이 하네요
개인으로서 더 이상의 쌍용과 대화가 될수가 없네요
끝으로 쌍용자동차 절대 사지 마십시요 이 말만 할수밖에 없는 나 자신의 자괴감과 인생을 잘못 살아왔는지 돌아보게 되네요
저것들이 보배를 안하나...때가 어느때인데..
정말...g4렉스턴 사려 했는데..생각을 바꿔야 겠다..
글을 허접하게 써서 다시 글 씁니다.. 허브스페이스만으로는 좌우 길이조절 상관없구요. 허브스페이스 작업하실때 인치업스프링을 하셨다던지 인치업부싱을 사용했다던지 그런건 없었을까요..
옛날의 개막나니 조립과 파업의 선두주자인 쌍용의 명성이 부활하는거냐?
쌍용애들 진짜 렉카랑 별다를게 없음
농심 남양 꼴 안날라면
물건너 같네
쌍용 니들에게 더 이상 관심 없다.
폭력시위나하는 것들.
5링크 차량에서 자주 보이는 증상 닌인가요 쌍용의 대처가 너무 아쉽네요
AS안해줘요 오일도 순정 안넣으면 꼬투리
잡는데
저 죽고싶어요...신차 삿는데 차가 이상한데
못고치는건지...ㅜㅜ
분명 서비스 센터는 고객을 위해 있는게 확실하네..
엔진붙여버리고 차던져버리고 싹교체하라고해요
노조: 왜 회사가 부당하게 해고 합니까?
회사: 부당하게 짜르는지 증명하세요?
벤츠 할애비가 와도... 뽑기운에선... 비굴 모드로 가는게 자동차 입니다... ㅎㅎ
나또한.운경력 30여년 되어 가네요... ㄷㄷㄷ 친형제들 차 물려 받을려... 운면허는 빨리 딴셈...ㅎㅎ
허브스페이스??
그런거 하면... 어디 서비스 센터를 가든....
써비스에서 딴지 걸기 딱좋은 조건입니다...
훗딱 순정으로 복귀하시고 써비스 센터 입고 해보셔요...
사람들이 코요테 순~정 노래하는 이유가 다 있는겁니다...ㅎㅎㅎ
차량 관리 많이 해보셧다고 하는데...센터 입고시 순정으로 복귀?..
이런것 모르고 지금껏 지내신것 보면...
운이 좋으신 분인듯........현실세계는... 생각보다 냉정하지요.. 메뉴얼과 원리원칙 중요시함!
그 메뉴얼이 완벽하다면 큰소리 빵빵 치셔도 누가 뭐라 못합니다....ㅎㅎㅎ
직영써비스 센터도.. 한곳만 다니시지 마시고.. 다른 지역도 들러 보세요......
그게 순서 입니당..^^
참고로 현 현기차..난 이천사는데 서울도 가고 청주도 수원도 갑니다~~ 센터 직원분들과 호형호제 할정돈 되어야 진정한 오너 입니다.. 왠지 기분상인지 그래야 더욱더 잘 고쳐주는듯함... ㅎㅎㅎㅅ ㅂ... ㅎㅎㅎㅎㅎ
ps.워런티 기간내... 적절한 썹수 받으실렴... 순정 고대로 타셔요....
피스 하나라도 건들면...딴지 조건 충분합니다... ^^ 쌍용차.젊믈때 렉스턴 2 도 좀 타봐서 쪼매 알아요...^^
몇천만원짜리 차고 사람이 타는차를
뽑기운 운운하네...사회생활은 하나요?
스티커가 손상된 자리는 축방향으로 충격을 가할 수도 없는 위치이네요.
스티커가 찢어지는 정도의 충격에 축이 휘어졌다면, 음료캔 정도의 강성이란 말일까요?
결론부터 이야기 한다면 정상인듯 합니다. 5링크 타입 특성이죠 저보다 더 잘아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칸 처럼 적재량이 많아질수록 스프링이 강해지면서 차고가 올라가게되면 아마도 렉스턴스포츠 보다 한쪽으로 더많이
돌출될듯 합니다. 5링크 특성이 적재 중량에 따라 후 축이 이동하게 됩니다.
칸 적재 중량 만큼 뒤에 물건을 적재한다면 데후 전체가 반대방향쪽으로 이동하는것을 보실수 있을듯 합니다.
이러한 축의 이동이 없고 승차감이 좋은것이 멀티 링크의 특성입니다.
하지만 5링크는 적재를 많이 해도 멀티링크처럼 캠버가 접혀서 타이어 접지면이 떨어지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속상해 하지 마세요.
사고 유무 튜닝과 관계없이 통대후 방식 5링크는 어느메이커나 원래 그렇게 설계됩니다.
적재 중량이 큰 칸이 이동범위가 큰듯합니다.
제작사로 부터는 정상이라는 답이 나올듯 하고요.
항상 뒤에 짐을 실고 다니지 않으신다면 조절식 레트롤바를 추천드립니다.
스프링을 다운하는 방법도 있긴 하지만 정 중앙을 맞추는것은 레트롤바가 쉽습니다.
첨부 사진처럼 5링크를 멀티 형식 처럼 튜닝하는 방식도 있긴 합니다. 참고 하세요.
타 보지 않았을거니 몰라서 그런거라 봅니다.
문제는 쌍용도 판 스프링을 승용급 모델에 적용한 적이
이스타나 이후 이번이 처음 인지라, 그걸 아는 분들이 거의 없죠.
그러니, 자기들도 당황하는 겁니다.
저 순천 사업소 쪽 사람들이 오프로드 경험 짧거나 거의 없는 사람들이라
생각하는 이유도 그 때문이구요. 쌍용 사업소 어지간한데 가 보면 오프로드 경력이
ㅎㄷㄷ한 분들이 얌전하게 사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
그 분들은 저런거 보면, 님 말씀처럼 뒤 가벼워서 업 된 상태로 밀려난거라 바로 답 나오죠.
그러면 짐 실어서 눌러주거나 조절식 레트럴바라는 해결책이 바로 나왔을 건데,
아니면 안쪽에 축 고정부를 살짝 이동해서 맞춰주고, 짐 실어서 무거워지면 반대로
바퀴 보일 수 있다고 안내도 해줄텐데,
그런거 없이 축이 휘었네 어쨌네...하는 반응을 보니, 완전 도심형 차들만 순정으로 얌전히
타다가 쌍용입사해서 배치된걸로 보여요.
사업소....하다못해 프라자라도 두어군데만 가보면 바로 답 나올 사안입니다.
ㅋㅋ~판스프링은 중량에 관계없이 항상 센타유지 됩니다. 위사진은 5링크방식 특성이예요.ㅋㅋ
이렇지 않았습니다
코스도 똑같이 순정에 허브페이스만 장착하고 7년 동안 정상 이였습니다
제 상식은 같은 차인데 어떤 차는 정상이고(물론 정밀히 따지면 아닐수도..) 어떤 차는
제차처럼누가봐도 눈에 뛰게 달라 보이고 하는건 프레임과 차체가 정상이지 않다는 생각 입니다
또한 어떤분은 사비를 들어 사진처럼 정상으로 보이게 수리 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비를 들어 정상처럼 보이게 소비자에게 수리해서 타고 다녀라 라는
판매하는 자동차제조사는 세상에 없다고 생각 합니다
쌍용자동차의 기술도 부족과 경영진들의 생각이 이정도 이다 라고 생각 합니다
쌍용 기술진들의 한계를 알았기에 저또한 보여주신 사진처럼 업이나 레트럴바로 자비 수리를 해야하는
대한민국의 현실 자동차 소비자가 될수밖에 없는 현실이 안타깝습니다
더블캡 사세요
무식한게 용감한거죠
짐안실으면 운전석쪽이 나오고 짐많이 실으면 조수석쪽이 튀어나와요~ 적당히실으면 가운데로 갑니다~
5링크방식은 원래 그런거예요
센터 종업원들이 생각을 하지않고 메뉴얼데로 업무를 보는 분들이 가끔있지 않나...
ㅋ
예전에 쌍용차 부를때 썼던 이름이 생각나네요..
ㅅㅅ ㅑ ㅇ 차
5링크 특성인데 ㅋㅋㅋ
쌍용차 품질팀 뒤져나겠고만.
옹이눈깔 될뻔했네요,,,
쌍용차 로디우스 사서 하루만에 히타 스윗치를 눌렀는데 끌때 뛰어나오지 않아서 손으로 때려야 바듯이 나와요 쌍용 정비 공장갔더니 앗세이로 다 고쳐야 한다고 하네요 두달뒤에 팔았습니다.
앞으로 쌍차는 거들떠도 안볼랍니다.
그때가서 징징대지마라.
쌍용차 응원합니다
이런 결과가 억울할 것이며, 그렇지 않다면
안타까울뿐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