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제네시스 보증수리 받으면 사고 차 되는 사연>
제네시스 차량에 문제가 생기면
보통 사업소를 방문 하게 되죠
입고 하고 내 차량 상태도 한번 둘러보며 정비 기사님께
조언도 듣고 했을 때가 있었는데 말이죠
언제부터 인가
해외 기업을 따라 가는 건지 아님 무슨 이유에서 인지
센터에 차를 맞기면 별도의 고객 대기 라운지를 만들어 놓고
내 차에는 가 볼 수 조차 없게 되었습니다
수리가 길어져 대차라도 받고 짐이라도 꺼내려고 하면
꺼내다 준다고 까지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차를 맡기고 제네시스라는 프리미엄 라운지에서
시원한 차를 한단 대접 받고 있으면
차는 지하 정비구역으로 내려가서 깜깜 무소식이 됩니다
차주가 말한 여러 증상들이
일부는 정상
일부는 보증수리
정상이라는 부분대해서 이의를 제기해야
그때서야 정비 기사님이 차를 가지고 올라고
차주의 얘기를 듣고 생각 하는게 아니라
설득을 시킵니다
설득이 되거나 차주가 바빠서 또는 그냥 네!네! 하고 포기하면
차에 문제점은 정상!
동호회 카페 조금만 찾아 보면 금세 알 수가 있죠
동일 증상으로 누군 보증수리 누군 정상으로 수리 받지 못하고
돌아와 글을 올리는 여러 제네시스 오너분들의 이야기를!
먼가 대단한 서비스를 받는거 같지만
설상 현실적인 면에서는 제대로 된 수리도 제네시스 오너의 고충도 해결되지 못하고 차량을 운행해야 하는 현실...
제네시스 차주는 그렇게 본인 차량이 지하 정비구역에 내려가서
무슨일이 있었는지 어떤 정비를 했는지 알 수가 없죠
출고 때 주는 딸랑 정비내역서 1~2장 + 생수와 물티슈!
그런데 말이죠 차주들의 출입을 엄격히 차단하는
그곳에서 내 차량에 무슨 일이 생기면?
해당 기사님은? 제네시스 차주에게 사실을 이야기 할까요?
사실대로 이야기 한다 와
숨긴다! 두 가지 모두를 격어 보았습니다
오늘은 첫 번째로 사실을 이야기 한다!
차량을 입고시키고 대차를 받아 가려는데...
담당 기사님으로 부터 전화가 옵니다
기사님 : "고객님 고객님께 사실대로 말씀드릴게 있습니다"
차주 : "네?"
기사님 : "우선 올라가서 뵙고 말씀 드리겠습니다"
잠시후...
기사님 : "고객님 차를 몰고 내려가는 도중 제 실수로 지하에 견인차에 고객님 차량 앞 범퍼를 긁었습니다"
차주 : "네?" 음...
기사님 : "죄송합니다 수리는 깔끔하게 전부 교체 해드리겠습니다"
차주 : "네 알겠습니다 뭐 알아서 잘 해주시겠죠 신경 쓰지 마시고 수리만 잘 부탁 드립니다"
이렇게 마무리 하고 돌아왔으면 이후 출고 받는 날!!
두가지 문제가 있더군여
첫째 : 새로 교체 된 범퍼에 도장불량
(이 부분은 간단하게 도장 반에서 샌딩 해주시고 마무리)
두번째 : DH구형 엠블럼에서 G80신형엠블럼으로 교체된 제 범퍼에 엠블럼이 없는 것!!
하는말은 DH차량이기 때문에 G80엠블럼은 전산 입력이 되지 않아 주문도 안되고 붙여 줄 수도 없다는 말!!
보험접수나 개인 비용으로 수리 하는 부분은 신형구형 상관없이 다 해주면서 본인들이 실수한 상황 때문에 일어난 부분에 대해서는 안 된다고 하는 부분이 정말 어이가 없더군요…
결국 폐부품 모아 둔 곳에 가서 제가 직접 기존 제 범퍼에 붙어 있는 엠블럼 띠어서 직접 붙이고 출고!!
이후 부터가 문제 입니다
전방에 문제가 있어서 이야기를 하면 기사님들 하는말?
어? 범퍼 올 교체 하셨내요? 사고 나셨었나 봐요?
그때마다 기사님들한테 일일이 설명해야 했습니다
사실은… 앞 전에 여기 기사님이… 내려가다가.. 쿵 ~ 어쩌고 저쩌고~
제네시스 정비반? 제네시스만 전문으로 하는게 아니더군요
갈 때마다 기사님들이 바뀝니다 즉 돌아가면서 일반정비반 제네시스 에쿠스반 정비를 하신다는거겠죠?
이게 무슨 문제 냐구요? 갈 때마다 설명해야 했습니다
앞 전에 기사님이 쿵~ 어쩌고 저쩌고~ 그래서 올 교체를…
전산에는 아무런 코멘트가 없습니다 그냥 올 교체!! 그러니깐 사고 운운하면서 매번 물어 보는 거겠죠?
전산에도 아무것도 없고 아무런 확인서도 주지 않고 누가 봐도 사고차!!
단순 범퍼라는 인식이 있으니깐 괜찮겠다 싶었습니다
매번 설명 하는 건 귀찮았지만 그래도 수리 받았으니깐…
하지만 아니더군요
다른 제네시스 차주님들 뿐만 아니라 현대 서비스에서 이런 일이 있다면 꼭 확인서 또는 경위서 받아서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에이~ 하고 넘기는 순간 사고 또는 보중수리 거부 당하는 상황이 발생 할 수도 있습니다
프리미엄을 지양하는 제네시스라는 차량을 타고 차가 기본적인 문제가 있어서 보증수리를 받을수록 점점 더 말이 안 는 상황이 되어 가는 차의 상태와 서비스!!
글이 길어 오늘은 여기까지!!
이후
오늘 작성한 범퍼 교체 (진실을 말한 기사님 편)
+
다음 글
엔진 교체 및 뒷 범퍼 덴트 ( 진실을 숨긴 기사님 편 )
사진과 음성녹음으로 작성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름만 프리미엄 제네시스 미션결함 대응은 엉망 >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