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형차
도요타 프리우스C : 2,490만원
-> 현대 아이오닉(Hybrid) : 2,242만원 ~ 2,693만원
프리우스C보단 차체도 크고(준중형급), 옵션도 다양하게 고를 수 있는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구매합시다!
2. 준중형차
도요타 프리우스 : 3,237만원, 닛산 리프 : 4,190만원 ~ 4,830만원
-> 현대 아이오닉(HEV, PEV, EV) : 2,242만원 ~ 4,440만원, 기아 쏘울 부스터(EV) : 4,301만원 ~ 4,830만원
판매량이 조금씩 증가하고 있는 리프...다시 제자리로 내려보내줄 때가 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동급 차량이지만 더 매력있는 신형 아이오닉, 쏘울 부스터를 구매합시다!
3. 중형차
혼다 어코드 : 3,690만원 ~ 4,470만원, 도요타 캠리 : 3,560만원 ~ 4,220만원
-> 현대 쏘나타 : 2,140만원 ~ 3,294만원, 기아 K5(HEV) : 2,847만원 ~ 3,330만원, 쉐보레 말리부(가솔린,HEV) : 2,345만원 ~ 3,674만원
두 차량 다 하이브리드가 주력모델이긴 하지만, 가솔린도 잘 팔리는 관계로 우리나라 가솔린 차량도 같이 가져왔습니다.
현대 쏘나타의 경우, 곧 하이브리드도 나온다고 하니..기다려야될 것 같고
기아 K5도 하반기에 풀체인지된다고 해서 뭔가 사기 애매하고..
말리부가 4월에 하이브리드가 나와서 괜찮긴 한데..뭔가 지금은 다 시기가 애매하네요..그래도 불매해주실꺼죠?!?ㅎㅎ..
4. 준대형차
렉서스 ES : 5,710만원 ~ 6,640만원
-> 현대 그랜저(HEV) : 3,576만원 ~ 3,993만원, 기아 K7(HEV) : 3,622만원 ~ 4,015만원
옵션, 서비스, 디자인(개인취향) 등을 고려해서 대안을 선택합시다!
4. SUV
도요타 라브4 : 3,540만원 ~ 4,580만원, 렉서스 UX : 4,510만원 ~5,410만원
-> 기아 니로(HEV, PHEV) : 2,420만원 ~ 3,674만원
사실 이건 대안이라고 하기 좀 그런게..차종 자체가 달라서ㅠㅠ
그래도 국민 SUV 모델들(+GV80)도 곧 하이브리드가 나온다고 하니 조금만 기다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여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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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하이브리드 관련 기술력으로 일본차들이 수입차 시장 점유율을 높인건 사실입니다. 기술력은 ㅇㅈ하지만 깔건 까야죠.
이때까지의 역사와 이번의 사건이 겹치면서 우리(국민)들이 더 이상은 호구가 되지 않았으면 합니다.
한국vs일본 문제로 불씨가 일어났고, 국제적으로도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 확실하게 '한국인은 냄비근성', '국민들은 개돼x'라는 인식을 바꿔주고 싶습니다.
차에 대한 지식도 부족하고, 보배님들보다 언변도 부족하여 읽는데 불편하진 않으셨을까 생각이 듭니다.
본문의 자료는 눈으로 확인한 수치로만 정리되어 실제 운행하시는 오너분들께서 많은 지적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이렇게라도 들어오셔서 다시 한 번 일본에 대한 생각을 상기하실 수 있으셨다면 제 글의 목적은 달성했습니다.
대한민국 화이팅입니다. 일본 불매 응원합니다.
?펄-럭
나쁜 인식 탓인지 거를 타선이 없는 것 같은데요 ㅋㅋ
아무래도 급의 차이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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