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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무대뽀행인 19.12.20 14:05 답글 신고
    2단 출발이 편해유..

    후진기어는 차종마다 약간 달라유..

    단,,, 짐이 많지 않으면 개안은디유..

    짐이 많으묜 1단 출발 하세유
    답글 1
  • 레벨 원수 무대뽀행인 19.12.20 14:05 답글 신고
    2단 출발이 편해유..

    후진기어는 차종마다 약간 달라유..

    단,,, 짐이 많지 않으면 개안은디유..

    짐이 많으묜 1단 출발 하세유
  • 레벨 원수 무대뽀행인 19.12.20 14:05 답글 신고
    시동 꺼지지 않게만 하시묜 좋아유..

    부디 안운하세유
  • 레벨 원사 3 코드표사업자 19.12.20 14:07 답글 신고
    탑차 클러치 세미튜닝 한 것 같은데요..시동 안꺼지게끔 하는 튜닝.
  • 레벨 이등병 풍류가 19.12.20 14:10 답글 신고
    1톤 수동 원래 1단에서 클러치 떼도 시동 안꺼지는데....
    다마스는 휘발유차라 꺼졌었나?
  • 레벨 대위 3호봉 minlan 19.12.20 14:16 답글 신고
    다마스 가스차 입니다..ㅎㅎ
  • 레벨 준장 술퍼맨 19.12.20 14:12 답글 신고
    면허 시험장 차들도 그랬던 기억이...
    클러치 떼도 시동 안꺼지더라고요
  • 레벨 이등병 풍류가 19.12.20 14:15 답글 신고
    우잉? 여태 제가 잘못된 상식을 가지고 있던건가요?
    경유차는 1단기어 넣고 클러치 떼도 원래 시동 안꺼지는거 아니었나요?
    휘발유차는 꺼지고....
  • 레벨 중사 3 몽당연필 19.12.20 14:21 답글 신고
    카더라 통신에 의하면
    차량마다 클러치 떼면서 액셀 밟아야 하는 시점이
    조금씩은 다르다네요.

    다마스 5단 수동 하다가 포터2 6단수동 하면
    후진이 달라서 문화충격을 크게 느낄 수 있습니다
  • 레벨 병장 Skyblu 19.12.20 14:23 답글 신고
    다마스는 가스 차였습니다..
    다마스 1단 넣고 클러치 때면 시동이
    바로 꺼졌는데 ..1톤 수동은 안꺼지는군요..
    그럼 재시험볼땐 그냥 클러치 살살 때고 차가 앞으로 갈때 엑셀 밟아야겠네용.. 멘붕오네 ㅠㅜ
  • 레벨 병장 ACE라꾸라꾸 19.12.20 14:58 답글 신고
    엔진의 힘에따라 클러치유격에따라 다른걸로 알고있습니다. 엔진힘이 좋으믄 정차해있다가 갑자기 훅움직여도 받아줄 여유힘이 크겠쥬? 쉽게 말해서 기본힘이 200일때 10쓰는거랑 기본힘이 50인데 10쓰는거랑 부하가 다른거랑 같은이치라보면 될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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