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똥 좋은지 안좋은지는 점검 받으시면 되시구요.
아마도 많이 안좋은것 보다는 센서류 이상일듯 합니다.
그리고 비용이나 그런것은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보증기간이라면 엔진, 미션은 물론이고 외장, 내장재... 사소한 부품류까지(엔진, 미션 보증기간과 내,외장 부품류 보증기간은 다름) 보증기간이면 전부 무상으로 수리 또는 교체 되니 걱정 전혀하지 말고 가서 점검 받으세요.
오히려 보증기간 내에 문제가 생겨서 소중한 시간을 내서 센터 방문하게 만든 메이커가 잘못이라면 잘못이지 정상적인 운행 중, 정상적인 관리 중 발생한 오류라면 당연히 고객쪽은 유상처리가 아닌 무상처리가 당연한 것입니다.
저는 이차저차 새차중고차 벌써 제 손을 거쳐간 차들이 많아서 그닥 큰 문제 아니면 보증이나 리콜 등등에 좀 무뎌져서 그런지 받으러 오라는 리콜 점검도 안가기도 하는 편이지만, 동생같은 경우에는 새차 구매 후 사소한 부분까지 무상수리 및 교체(주로 교체하는 방향으로)를 받고 있습니다.
예를 든다면 보증 기간 내 자동차 핸들 가죽 부분 까짐이 발생한 것도 혹시 몰라 센터 들어 갔더니 핸들에 씌워진 가죽부분의 처리? 마감 잘못으로 기존의 내구성보다 떨어져서 무상 교체 중이라고 하면서 바로 교체 받아 오기도 하더라구요(물론 나중에 이슈화가 되어 다들 교체 받긴 했지만 그 당시에는 그냥 그러려니 하고 타고 다니는 분들이 아닌 클레임 거는 분들에 한해서 쉬쉬하면서 무상 교체 중이었죠).
여튼 보증기간에는 조금이라도 문제가 있거나 문제가 아닌가 싶으신 것이 있더라면 부지런히 센터 방문해서 점검 받으세요... 솔직히 그것도 고객의 당연한 권리이자 차량 가격에 포함된(A/S비용) 것이니까요...
업소 가지고 가서 스캔 물려 보심이...
자동차 점검 및 고장코드 확인 등등 정비소에서 가지고 있는 스캐너를 차량의 스캐너 접속 커넥터에 꽃아서(보통은 운전석 왼쪽 무릎 아래쪽 휴즈박스 내에 있음) 체크하면 진단해서 해당 문제 나올 거에요.
아마도 많이 안좋은것 보다는 센서류 이상일듯 합니다.
그리고 비용이나 그런것은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보증기간이라면 엔진, 미션은 물론이고 외장, 내장재... 사소한 부품류까지(엔진, 미션 보증기간과 내,외장 부품류 보증기간은 다름) 보증기간이면 전부 무상으로 수리 또는 교체 되니 걱정 전혀하지 말고 가서 점검 받으세요.
오히려 보증기간 내에 문제가 생겨서 소중한 시간을 내서 센터 방문하게 만든 메이커가 잘못이라면 잘못이지 정상적인 운행 중, 정상적인 관리 중 발생한 오류라면 당연히 고객쪽은 유상처리가 아닌 무상처리가 당연한 것입니다.
저는 이차저차 새차중고차 벌써 제 손을 거쳐간 차들이 많아서 그닥 큰 문제 아니면 보증이나 리콜 등등에 좀 무뎌져서 그런지 받으러 오라는 리콜 점검도 안가기도 하는 편이지만, 동생같은 경우에는 새차 구매 후 사소한 부분까지 무상수리 및 교체(주로 교체하는 방향으로)를 받고 있습니다.
예를 든다면 보증 기간 내 자동차 핸들 가죽 부분 까짐이 발생한 것도 혹시 몰라 센터 들어 갔더니 핸들에 씌워진 가죽부분의 처리? 마감 잘못으로 기존의 내구성보다 떨어져서 무상 교체 중이라고 하면서 바로 교체 받아 오기도 하더라구요(물론 나중에 이슈화가 되어 다들 교체 받긴 했지만 그 당시에는 그냥 그러려니 하고 타고 다니는 분들이 아닌 클레임 거는 분들에 한해서 쉬쉬하면서 무상 교체 중이었죠).
여튼 보증기간에는 조금이라도 문제가 있거나 문제가 아닌가 싶으신 것이 있더라면 부지런히 센터 방문해서 점검 받으세요... 솔직히 그것도 고객의 당연한 권리이자 차량 가격에 포함된(A/S비용) 것이니까요...
제가 돈내야하는게잇을까요?
일단 센터 가보면 알죠 그냥 이렇게 물어보셔선 알수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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