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룡터널
14년~ 18년까지 공사
민간투자방식(BTO)
시행자: 팔룡터널주식회사
지분구조: 삼부토건30%, 태영건설20%, 경남기업13%, 새미래건설9%, 중앙건설7.5%, 광득종합건설10.5%, 신세계건설5%, 경동건설5%
총사업비 1687억원(창원시 221억, 경남도 72억, 나머지지분배분)
문제점: 수요예측 실패로 통행량저조. 매년적자. 현재 누적적자 1400억원.
투자했는데 이자배당 안주니까 시행자 팔룡터널에게 최후통첩날림.
4월까지 극복방안 안가져오면 압수!!
팔룡터널은 창원시에 도와줘!! 하지만
창원시는 걱정마 잘될거야. 협상중이자나. 잘 안되면 시 예산으로 보전해줄게.
하지만 누구 맘대로 예산을? 호주머니에서 꺼내주는게 아니주~
서류, 심의 다 거쳐서 하다보면 늦겠주~
창원시 연간예산은 3조7천억원. 과연@_@키키킼
항간에선 어차피 예산(세금)으로 보전할거면, 시작부터 예산들여 하지않고
왜 민자 투자해서 서로 얼굴 붉히게 하냐는 이야기가 중론이애우~
신세계백화점에서 지금 유니시티근처
신세계 아웃렛 들어오는데
그거 때문에 뚫었다는 설
아님 태영 유니시티 아파트 때문에 뚫었다고
그리고 터널이 길지도 않는데 900원?
안가쥬
기존 도로가도 시간은 별차이 안남
더욱이 터널이 속도구간단속임
ㅋㅋ
굳이 거기 터널을 왜 만들었나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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