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솔린
-크기를 작게 만들수 있다 예)오토바이,스쿠터
-저렴한 비용으로 제작 가능하다
-엔진의 진동과 소음이 적은편이다
-출력,토크가 디젤대비 떨어진다
-국내 대부분의 승용차량이 가솔린을 사용한다
-차량을 가겹고, 저렴한게 만들기 수월하다
디젤
-크기를 작게 만들기 힘들다
-제작비용이 가솔린 대비 비싸다
-엔진의 진동과 소음이 큰편이다
-출력, 토크가 좋은편이다.
-버스,트럭, SUV등이 대부분 디젤엔진을 사용한다.
-차량이 무거운 편이며, 저렴하게 차량을 제작하기 힘들다.
LPG
-주요 사항은 가솔린과 비슷하다.
-가솔린 대비 연비,출력,토크 다 떨어진다.
-연료비가 저렴하므로 주행을 많이 해야 하는 업무용 차량에 많이 쓰인다 예)택시, 렌트카등
-큰힘이 필요한 차량에 적용하기 어렵다.
-근례에는 저공해 버스등에 많이 적용돼서 보기 쉽게 되었다-정부시책에 의함
-공해 물질이 디젤, 가솔린 대비 낮다.
-외국에는 거의 찾아보기 힘들다.
전기차량
-전기를 충전해서 모터의 힘으로 차량을 움직이게 한다.
-차량가격이 굉장히 비싸다 참고로, 스파크 전기차가 4000만원 훌쩍 넘음
-충전하는데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한번 충전으로 달릴 수 있는 주행거리가 짧다.
-유지비가 디젤가솔린대비 거의 들지 않는다.
-큰힘을 내는 차량에 도입하기 굉장히 힘들다. 모터 밧데리 무게가 어마어마 해지므로....
-공해물질을 거의 배출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다.
하이브리드
-전기모터 + 가솔린 엔진의 조합으로서 둘 다 장점을 적용시켰다.
-저속에서는 모터로만 굴러간다
-가속, 고속시에 엔진을 작동시켜 출력,토크를 올린다.
-연비가 좋은편이다.
-아직 많이 보급되지 않은편이고 도요타,현대등이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전기차로 넘어가는 과도기적인 시스템이다.
이상 간단한 상식~!!!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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