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에 앞서 제가 쓰는 이글은 일반 소비자를 위한 글입니다 ..따라서 저를 응원하거나 걱정해주는 소비자님들의 글 외에도 인피니티 관계자의 방어적인 댓글도 있으므로 본문 내용에 충실하게 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일반소비자 신분으로 소비원에 고발하여 자동차회사를 상대로 분투하는 모습을 보시면서 법위에 잠자는 사람은 보호하지 않는다란 격언을 새겨보시길 바랍니다.
어제 드디어 소비원에서 연락이 왓다
인피니티에서 서면질의에 대한 답변이 왓다고 검토하고 추가적으로 보충 질의를 하라고 한다 .
하기는 본인이 보충질의를 한내용이다 .
이질의 내용을 여기서 공개를 하면 인피니티 답변을 예견할수 잇으리라 !!
1. 귀원의 일익 번창하심을 기원합니다.
2. 인피니티 답변서에 대한 반박 및 추가 질의를 하기와 같이 드립니다.
3. 참고적으로 반론 순서는 제가 소비원에 고발한 순으로 정리하였습니다.
본인이 주장하는 차량 결함
1) 소음 및 진동 과다 : 시승차 대비 아이들 상태에서 핸들에 느껴지는 진동과다 . 시승차 대비 30Km 가속소음 과다 발생, 시승차 대비 소음이 건강한 소음이 아니라 간섭되는 잡음성 소음으로 신경에 거슬림 .( ex 실내주차장 내에서 라디에이터 앞소음이 75dB , 차량 내부에서 발밑 부는 66dB ) -> 인피니티 주관적이 사항이라 설명--> 본인은 시승차 대비 매우 불량함은 설명
* 인피니티 답변서 : 소음 및 진동 전부 주관적이다, 소음측정 방법오류다, 시승차와 본인의차 비교에 대한 언급 없음.
* 본인 추가질의 : 모든 차량회사가 차량을 개발할 때 NVH ( noise , vibration , harshness ) 실험 팀이 차량의 진동 소음에 대하여 목표 상품성 기준을 잡고 이 기준에 의거하여 차량이 설계 개발되어 양산시 제조 품질을 측정하는데 기아자동차의 경우는 양산 품질을 관리할 때 소음 진동의 경우는 전문가들이 평가를 해서 점수로 7점이면 대부분 고객이 만족할 수준 , 6점이면 판매가능 , 5점이면 일부 고객이 불만할 수준, 5점 이하이면 판매가 어려움 수준으로 분류 등 양산시 차량의 진동 소음을 점수로 평가를 한다. . 만약 본인의 차를 닛산의 양산 NVH 기준으로 평가를 하면 어떤 수준인가 ? 또 시승차 대비 매우 진동이 매우 심한데 이를 주관적이라 하면 어느 정도가 되어야 판매가 어려운 수준인지 기준을 달라 !
핸드폰 어플 소음 비교 측정이 신뢰할 수 없고 외부소음을 차단한 공인기관에서 실험을 해야 한다고 주장하는데 그 공인기관이 어디고 합격 불합격 기준이 되는 검사 조건 ( dB) 이 무엇인가 ?
혹시 본인의 차와 서초동 시승차의 핸들에서 느껴지는 진동과 차량 실내의 소음을 전문가가 감성 비교 한 적이 잇는지 ? 있으면 전문가 평가 결과를 보내 달라 !
2) 미션 변속시 변속 충격 : 아이들에서 속도를 증가하여 100Km 에 이를 때 속도에 따라 미션이 변속이 되는데 변속될 때 시승차 대비 변속 충격이 과다하게 발생하고 동시에 어떤 구간은 변속 응답성 저하로 갑자기 속도가 증가되는 현상 발생 . 따라서 차량 운행이 자연스럽지 않음 ---> 인피니티 주관적이라고 설명--> 본인은 엔진 미션 불 구합으로 시승차 대비 불량함을 설명
* 인피니티 답변서 : 변속 충격은 주관적 , test 했으나 이상무
* 본인 추가 질의사항 : 본인의 차량 결함은 미션과 엔진의 불 구합으로 주행 시 차량 응답성저하 , 가속 성능 및 추월성능저하 , 변속 충격 있다고 판단되는바 인피니티 전문가의 주행 평가시 본인의 차가 시승차 대비 동일한 수준임을 확인할 수 있나 ? 가속성능으로 zero ~ 100Km 와 추월가속 성능으로 60Km ~ 80Km 와 80Km ~ 100 Km 도달 시간이 얼마인가 ? 아울러 본인 차의 가속 추월 성능이 생산 품질 기준에 드는지 알려 달라 ? 엔진 미션 matching 불량을 정지 상태에서 tester 기로 확인할 수 잇는가? ? 다른 미션으로 교환해서 test 해 볼 용의가 있는가? ?
인피니티가 이차량를 판매시 이차의 엔진과 미션이 벤츠 C220 과 동일하다고 광고하면서 팔았는데 미션 역시 벤츠 C220 미션과 동일한지 확인해 달라 ? 초기차량의 미션이 벤츠 것이 아닌 일본제라고 확인이 되는데 ( 지인첩보 ) 혹시 초기 판매 차량과 현재 판매되는 차량의 미션이 바뀌지 않았는지 알려 달라.
3) 연비 : 상기 두 가지 원인으로 공인연비 문제점 발생 : 시내주행에도 연비 10Km 이하이고 더욱이 고속도로 주행 시 공인 연비 미달 ( 공인연비 시내 12Km , 고속도로 15Km )--> 본인은 엔진과 미션의 matching 불량으로 속도 증가시 구간별로 미션에 부하가 걸리는 지점이 발생하여 연비저하를 저하 시킨다고 판단함 , 디젤차의 연비 저하는 치명적인 결함이므로 수용불가. ---> 인피니티는 연비는 설명안함.
* 인피니티 답변서 : 연비 판독 오류 , 공인연비 상회하는 연비임
* 본인 추가질의 사항: 현재 본인은 차량을 100Km 정도 주행후 딜러에게 환불을 요구하며 차를 인도한 관계로 운행 거리가 짧아서 정확한 연비 data 가없는데 본인 차량에 저장된 연비 data를 알려 달라 ? 아울러 인피니티 주행 팀이 연비 test를 위하여 몇 Km 운행하였고 그 결과 연비가 얼마인지 알려 달라 ?
초기 차량 판매시 공인 연비가 시내 주행 시 12.Km/ L ,고속도로 주행 시 15.km/l로 되어 있었는데 답변서에는 공인연비가 15.1km/l 로 되어 있고 홈페이지 확인결과 복합연비가 15.1Km라고 수정 되어 잇는데 초기 2월 판매시 발표한 연비와 현재 연비가 왜 바뀌었는지 ? 현재 복합연비 15.1Km 는 표준모드에서 측정해서 국토부에 인증 신고한 것인데 초기 판매시 발표한 연비와 현재 발표한 복합연비가 다른 것은 무슨 이유 인가 ? 국토부에 두 번에 걸쳐 인증 신고를 한 것인가 ? 아니면 초기 판매 시에는 인증 전으로 추정연비로 판매를 한 것인가 ? 최근에 엔진 미션 쪽에 변경이 있어서 연비가 바뀌었는지 알려 달라 ?
4) 에어백 경고등 : 운전석 에어백 경고등 들어옴. (인피니티 결함 인정)
* 인피니티 답변서 : 본인의 질문 이해 못한 채로 4세대 에어백 설명
* 본인 추가질의 사항 : 이차의 에어백이 문제가 있다고 한사람은 인피니티 딜러이다 . 차량을 본인으로 부터 인수 받은후에 정비쎈터에서 점검을 했는데 Power train 쪽에는 문제가 없고 에어백만 문제가 있다고 본인에게 직접 설명함 . 이때 본인이 외부저온 경고등이 에어백 경고등이냐 물으니 그렇다고 대답한바 잇음.
암튼 이차의 에어백은 물론 q50 전체 차의 에어백 장치는 이상없이 잘 작동되고 잇는가? ?
인터넷 상에는 에어백 역시 곧 recall을 한다고 하는데 이는 소문인가 ?
5) 안전벨트 경고음 발생 : 조수석에 잇는 사람이 내려서 문을 닫았는데 지속적으로 안전벨트 착용 경고음이 울림( 인피니티 결함 인정 )
* 인피니티 답변서 : 확인이 되어 국토부에 신고 5월초 서비스 예정
* 본인 추가 질의사항 : 일본 인피니티에서 아직도 테스트 중이라고 하고 5월초에 서비스를 한다고 하는데 서비스라 하면 자체 캠페인인가 아니면 recall 인가 ? 소비자에게는 개별 연락을 안 해도 되는 사항인지 알려 달라 ? 소비자 보호 규정에 의거하여 이 사항은 경결함이라 차량이 환불이 안 되는가 ?
이 차의 원산지가 미국인가 ? 일본인가 ? 차량 판매시 원산지 표시 의무는 없는가?? 원산지를 고객에게 고지할 의무는 없는가??
6) 시동 점멸장치 오작동 : 신호등에서 정차시 자동으로 시동을 점멸하는 장치 간헐 작동 . 장치가 작동하여 시동이 꺼져 있다가도 오디오 아래 계기판 좌우측 버튼을 누르면 브레이크에 발을 밟고 있더라도 자동으로 시동이 걸림 ( 인피니티: 작동을 안 한 많은 환경이 있다고 설명--> 본인은 전자 장치 고장이라 판단함.
* 인피니티 답변서 : 답변 없음
* 본인 추가질의 : go stop 장치가 차량의 정상 주행일 때 작동되는 확률이 얼마인가 ? 본인의 차는 10% 미만이라 판단된다. 또 사용설명서에 작동이 안 되는 30 여 가지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 이런 경우에 이 장치가 있다고 광고 하는 것이 법적으로 가능한가. 본인은 차량전체의 ECU 이상으로 핸들 조향성 , 에어백 , 외부저온 경고등 ( 외부기온이 3도가 안되는데도 간헐작동 ), 안전벨트 경고등이 작동되거나 안 되는 간헐 작동이 된다고 생각되는데 차량 ECU 는 전혀 이상이 없는가? 어느 회사 제품의 ECU를 사용하는가??
7) 운전 조향성 불안 : 고속 운전시 핸들이 가벼워서 떠다니는 현상 발생 , 더욱이 노면이 불규칙한 도로에서 정차시 핸들이 과도하게 쏠려 위험한 상태 발생 --> 인피니티 무설명 --> 본인은 전자장치 불량으로 속도 감응 조향 장치 미작동 판단 )
* 인피니티 답변서 : 답변 없음
* 본인의 추가 질의 : 이차의 최대의 문제점은 핸들 조향성이다 ..고속에서도 둥둥 떠다니는 수준이고 위험해서 탈수가 없다 . 속도를 낼 때 불안하여 위험하기 그지없다 . 인피니티 Q 50 에 사용되는 속도 감응형 파워스티어링 어떤 방식인가 ? 유압방식인가 아니면 모터 방식인가 ? 속도에 따른 작동 조작력이 얼마인가 ? 예를 들어 시속 50Km , 시속 100Km 일 때 핸들 작동 조작력이 얼마로 관리되고 있는 알려 달라 !
혹시 조향성 관련 장치 중 고장이 난 장치는 없는지 확인해 달라 ?
8) 본인주장 : 본인은 이차를 무상 수리 해 달라는 것이 아니고 차를 환불이나 교환을 요구한바 잇다 . 차량 등록이 돼서 환불이 어려우면 감가를 해 줄 테니 인피니티본사 에서 구입하여 시승차로 사용하라고 제안 했다. 차량 환불이나 교환을 위하여 차 key를 달러에게( 3월11일 ) 주었다 , 인피니티가 답변서에 거론한 무상 수리를 요구하는 것이 아니다 .
아울러 차가 이상이 없으면 딜러가 고객에게 이상이 없다고 돌려주어야지. 왜 A/S 센터에 그토록 오래 가지고 무슨 항목을 test 했는지 알려 달라 ? 그동안 A/S 센터에서 test 한 모든 항목을 서면으로 알려 달라 !
9) 아울러 인피니티 답변서를 보면 본인이 소비원에 정식으로 제기한 항목의 답변이 아니라 일부 항목은 빠지고 일부는 질의항목에도 없는데 친절하게 인터넷에서 입수하여 답변을 주셔서 감사 합니다 . 앞으론 본인 claim 요청 사항만 답변 바랍니다.
보배드림 비양심 이제 힘이 없습니다
정말 강력한 그 무었인가가 필요할뿐 ~
어느정도 차량 밋션을 학습을 시켜놓고 진동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시는게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님처럼 쌩때부려가면서 환불한다면 어느누가 차를 교환을 해줄까요? 님 입장바꿔 생각해보시죠. 님처럼 지식도 없는분이 본인 주관적으로 생각으로 소비원에 고발하여 교환해달라고 하면 해줄까요? 가슴에 손 얹고 생각해시죠. 저도 인피를 타고는 있지만 창피합니다. ㅋ 님께서 인피니티 타고 있는사람들을 욕되게 하는겁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이 뭔지 아세요? 뭘 사든 사용설명서를 본다는거. 님은 그거잖아여. 내가 4000만원 넘는차량을 내가 왜 사용설명서를 왜봐 그식이잖아요. 서초전시장 누구에게 차량을 구입을 했는지 모르지만 그 딜러분 참으로 님땜시 고생이 많겠다는게 생각이 드는군요. 제가 님 무시하는게 아니라 제가 계속 하는 얘기지만 어이없는걸로 고발한다는게 웃겨서 댓글다는겁니다. 정말 님보면 창피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으로 누가 님을 응원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혼자생각?ㅋ 그리고 여기 댓글 다신분들이 인피니티 관계자라고 생각하시는 님 정말 웃겨요. 님글이 웃겨서 댓글 단다는 생각은 안해보셨나요?? 인피니티 관계자들이 한가해서 님 댓글 달겠어요?
그것보세요. 님 혼자 추측하고 생각하고 글 올리니까 보배형님들이 댓글 다는겁니다. 휴~~ 이제그만 글 올리세요..
창피합니다. ㅠㅠ
우리는 지능적 간접광고를 보고 있는건지도 모른다.
즉 노이즈 마케팅을 하고있다고 급 생각이 떠오르네. .
너무 흥분하시는분들이 잇어서 안탑갑네요 ... 정 해결이 안되면 팔면 되고 ... 댓글 다시는분들 중에 흔쾌히 시실분이 있으리라 믿습니다 ...
인피니티를 대상으로 싸움 중인데 예상밖으로 전쟁의 포화가 다른곳에서 나오네요 ..
윗분중들 댓글을 다시는 분에게 조언하자면 의견이 다를때 표현을 좀 자제하면서 쓰시는것도 고려해보세요 ...
그리고 보배 즐겨보는 한사람으로써 도배글을 자재 부탁드립니다 !!
데 이렇게 소비자에 막말하고 무시하는 비상식적인 곳은 처음봅니다 저도 Q50 디자인에 마음이 끌려 여기저기 써핑하고 다녔는데 한스님의 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3300 관심있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