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며칠 글을 쓸 기분이 안나고 우울해서 글을 올리는것을 쉬었다
많은 분들이 이런글을 쓰는 사람은 행복에 겨워 몸부림 차는구나 !! 하는 소리가 두렵다
한 일주일 쉬었으니 다시 인피니티를 고발해보자
전에 글에 go stop 장치 인가에 대해서 인피니티 영업 당담자 ? 가 열변을 토햇다 ..
아마 설명서에 다 나와 잇는데 왜 지랄이냐 라는 투이다 !
요점은 설명서에 기록이 되어 있으니 결함이 아니다 , 읽어보고 작동이 안되도 이해를 하라는 취지이고 ...본인은 설명서 웃기
네 ! 설명서에 이러쿵 저렁쿵 논문을 써도 소비자가 정상상태에서 90 % 사용을 못하면 이기능은 없는것이다 .없는 기능 가지고
과대선전을 하니 문제란 것이다
또 속도 감응형 조향장치에 대해서 이러쿨 저러쿵 합리화를 하는데 ... 운전하는 사람이 고속에서 핸들이 쏠리고 가벼워서 운전을
못하겟으니 환불을 해달라는데 ..정상이라면 Q50 차량의 설계기준은 이렇고 이차는 검사 결과 이상이 없다고 하면 될일이다 .
설계적으로 어떻게 설계되었느지 물었는데 ...그냥 이상이 없으니 사고나더라도 팔자니 하고 타라고 하면 넘 억울하지 않은가 ?
전글에 쓴질문을 다시 써본다 .. !!
일단 속도 감응형 파워스티어링이란 엔진으로 부터 힘을 전달받는 파워스티어링 펌프가 오일을 조향장치에 유입시켜 핸들이 작동할때 유입된 유압으로 핸들의 조작이 쉽게 조작력을 보조해주는 장치이다
이펌프가 오일의 양을 많이 흐르게 하거나 적게 흐르게 조절해서 핸들 조작력을 보조해 주는데 정차시는 많은 유압의 힘으로 핸들 조작을 보조하게 하여 핸들조작을 쉽게 (가볍게) 하며 주행시에는 반대로 핸들을 무겁게 해주는 장치이다 . 이것이 rack and pinion 방식의 유압방식이다
그러나 이방식은 구형 방식으로 현재는 이런 유압방식이 아닌 모터 방식이 사용되고 있다 .
즉 전기 장치인 모터가 유압대신 전기 모토의 구동력으로 핸들의 조작력을 보조해주는 장치이다
따라서 현재 구형 방식인 유압 방식은 연비를 저하시키고 핸들 조향력을 세밀하게 제어가 어렵기 때문에 잘 사용되고 있지 않고 현재 모든 고급차에는 모터 방식이 사용되고 있다 .
인피니티에게 질문 !
1) 인피니티 Q 50 에 사용되는 파워스티어링 어떤 방식인가 ? 유압방식인가 아니면 모터 방식인가 ?
2) 인피니티 Q 50 가 모터 타입 속도 감응형 조절장치를 사용한다면 속도에 따른 작동 조작력이 얼마인가 ? 예를 들어 시속 50Km , 시속 100Km 일때 핸들 작동 조작력이 얼마로 관리되고 있는 알려달라 !
한마디로 검사 기준을 알려달라는 것이다 .
어그제 소비원에서 전화가 왔다 !
인피니티에서 무슨 연락이 왓는지 .... 아무연락이 완왓다고 대답하고 어떻게 잔행이 되는지 물으니 본인의 문제점 지적 항목을
서면으로 인피니티에 질의를 햇다고 한다 ...
소비원에서 나섰는데도 이모양이니 소비자 개인으론 어림도 없는 애기다 ..
소비원에서도 차량을 점검해서 캠페인이나 리콜를 지시할수 잇다고 하는데 ... 물어봐야 겟다..
아무튼 인피니티 대단한 거물이다 ...대한민국 소비원에서 건들려도 꼼짝 안하는 교만은 대단하다 !!
소비원 중재가 끝날때 까지 이글은 계속 됩니다 !!
아직도 해결이 안된 모양이군요. 잘 해결되길 빕니다.
그리고 문제가 없으면 문제가 없다도 하면될일입니다 .. 환불을 요구한 차를 한달이상이나 가지고 뭐를 하는지 모르겟습니다 ..
계속 지켜보아 주세요 ...
글쓴이또한 본인 주장에대한 근거력이 부족하다는것을 인지하는듯한 뉘앙스가 묻어납니다.
즉 논리,합리적 근거가 부족함을 인하면서도 개관성이 결여된주장을 하는것은 관심을 유도하기위한ㅇ액션일듯 합니다. 마치 최근 이슈였던 홍씨여성분과같은. . .
혹시 본인 글에대한 댓글의 내용보단 조회수나 댓글개수에 더 신경이 쓰이시나요?
충분히 알겠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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