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소비원 고발기 2탄이다 !
일단 그글을 쓰면서 많은 분들이 본인을 타경쟁사의 영업사원 쯤으로 생각하는 시각이 있어서 일단 본인의 소개를 간단히 하면 ...
본인은 실제 인피니티 Q 50 를 구입한 고객이며 차에 대한 불만으로 이글을 쓰게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아울러 본인은 하기와 같이 소비원에 인피니티 50의 결함을 고발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 ( 이고발기는 본인의 불로그에도 연재가 되니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http://blog.naver.com/quincemore )
본인이 주장하는 차량 결함
1) 소음 및 진동 과다 : 시승차 대비 아이들 상태에서 핸들에 느껴지는 진동과다 . 시승차 대비 30Km 가속소음 과다 발생, 시승차 대비 소음이 건강한 소음이 아니라 간섭되는 잡음성 소음으로 신경에 거슬림 .( ex 실내주차장 내에서 라디에이터 앞소음이 75dB , 차량 내부에서 발밑 부는 66dB ) -> 인피니티 주관적이 사항이라 설명--> 본인은 시승차 대비 매우 불량함은 설명
2) 미션 변속시 변속 충격 : 아이들에서 속도를 증가하여 100Km 에 이를 때 속도에 따라 미션이 변속이 되는데 변속될 때 시승차 대비 변속충격이 과다하게 발생하고 동시에 어떤 구간은 변속 응답성 저하로 갑자기 속도가 증가되는 현상 발생 . 따라서 차량 운행이 자연스럽지 않음 ---> 인피니티 주관적이라고 설명--> 본인은 엔진 미션 불구합으로 시승차 대비 불량함을 설명
3) 연비 : 상기 두 가지 원인으로 공인연비 문제점 발생 : 시내주행에도 연비 10Km 이하이고 더욱이 고속도로 주행 시 공인 연비 미달 ( 공인연비 시내 12Km , 고속도로 15Km )--> 본인은 엔진과 미션의 matching 불량으로 속도 증가시 구간별로 미션에 부하가 걸리는 지점이 발생하여 연비저하를 저하 시킨다고 판단함 , 디젤차의 연비 저하는 치명적인 결함이므로 수용불가. ---> 인피니티는 연비는 설명안함
4) 에어백 경고등 : 운전석 에어백 경고등 들어옴. (인피니티 결함 인정)
5) 안전벨트 경고음 발생 : 조수석에 잇는 사람이 내려서 문을 닫았는데 지속적으로 안전벨트 착용 경고음이 울림( 인피니티 결함 인정 )
6) 시동 점멸장치 오작동 : 신호등에서 정차시 자동으로 시동을 점멸하는 장치 간헐 작동 . 장치가 작동하여 시동이 꺼져 있다가도 오디오 아래 계기판 좌우측 버튼을 누르면 브레이크에 발을 밟고 있더라도 자동으로 시동이 걸림 ( 인피니티 작동을 안하는 많은 환경이 있다고 설명--> 본인은 전자 장치 고장이라 판단함.
7) 운전 조향성 불안 : 고속 운전시 핸들이 가벼워서 떠다니는 현상 발생 , 더욱이 노면이 불규칙한 도로에서 정차시 핸들이 과도하게 쏠려 위험한 상태 발생 --> 인피니티 무설명 --> 본인은 전자장치 불량으로 속도 감응 조향 장치 미작동 판단 )
상기 내용으로 인피니티 Q50 차량를 소비원에 고발하였고 아직 까지 인피니티로 부터는 공식적이 답을 받지못한 상태이고 차는 아직도 인티니티 양재동 A/S 쎈터에서 있습니다
.
아울러 인피니티와 대화시 발생한 여러가지 잡음은 본질이 희석 할까 두려워 거론을 자제하고 있습니다 .
일단 7번) 소비원에 고발된 사항중 7) 사항 핸들 조향 장치 불안에 대해서 살펴보면 ...
이차의 최대결함은 아마 이장치 결함입니다 .. 왜냐하면 고속에서 또는 정차시 차의 이탈을 방지코저 운전이 힘들 정도는 핸들를 꽉잡고 잇지 않으면 안되기 때문입니다.
일단 속도 감응형 파워스티어링이란 엔진으로 부터 힘을 전달받는 파워스티어링 펌프가 오일을 조향장치에 유입시켜 핸들이 작동할때 유입된 유압으로 핸들의 조작이 쉽게 조작력을 보조해주는 장치이다
이펌프가 오일의 양을 많이 흐르게 하거나 적게 흐르게 조절해서 핸들 조작력을 보조해 주는데 정차시는 많은 유압의 힘으로 핸들 조작을 보조하게 하여 핸들조작을 쉽게 (가볍게) 하며 주행시에는 반대로 핸들을 무겁게 해주는 장치이다 . 이것이 rack and pinion 방식의 유압방식이다
그러나 이방식은 구형 방식으로 현재는 이런 유압방식이 아닌 모터 방식이 사용되고 있다 .
즉 전기 장치인 모터가 유압대신 전기 모토의 구동력으로 핸들의 조작력을 보조해주는 장치이다
따라서 현재 구형 방식인 유압 방식은 연비를 저하시키고 핸들 조향력을 세밀하게 제어가 어렵기 때문에 잘 사용되고 있지 않고 현재 모든 고급차에는 모터 방식이 사용되고 있다 .
인피니티에게 질문 !
1) 인피니티 Q 50 에 사용되는 파워스티어링 어떤 방식인가 ? 유압방식인가 아니면 모터 방식인가 ?
2) 인피니티 Q 50 가 모터 타입 속도 감응형 조절장치를 사용한다면 속도에 따른 작동 조작력이 얼마인가 ? 예를 들어 시속 50Km , 시속 100Km 일때 핸들 작동 조작력이 얼마로 관리되고 있는 알려달라 !
한마디로 검사 기준을 알려달라는 것이다 .
STOP&GO는 Q50뿐만 아니라 아우디 비머에도 시동이 계속 켜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줄께요. 실내온도로 말씀드릴께요.
님께서 예를들어 에어컨을 on했습니다. 설정온도는 20도 맞춰놨다고 예를들어보겠습니다. 차실내온도가 20도이상이면 당연히 어떻게 될까요? 설정한 온도 맞출려고 하면 당연히 시동이 on이 되야 모터가 돌아가야 설정한 20도 맞출려고 하겠죠. 그럼 시동은 on. 반대로 실내온도가 20도미만일경우에는 시동이off가 됩니다. 이것 말고도 엔진이 STOP이 됐을경우 님께서 핸들를 좌측이든,우측이든 돌려놔도 시동은 on이 됩니다. 그이유즉슨 출발하려는 판단으로 인해 시동이 on이됩니다. 제가 님 블로그에 답글 달았으니 함보시길 저는 단지 님을 딴지 걸려고 하는것도 아니고 님의 글을 보고 황당해서 답변글을 씁니다. Q50에대한 차량설명서를 보시고 궁금한게 있으면 동호회분들이나 아니면 센터에 직접 전화를 걸어 물어보시고 진짜 문제가 있을경우에는 항의하는게 바람직 하지 않을까 합니다. 님께서 주관적으로 생각하시고 있지 않나 싶네요. 저는 궁금한것이 있으면 무조건은 아니지만 가끔 비싼 돈주고 다이노부터 올리고 봅니다.
마지막으로 7번문제는 Q50뿐만 아니라 광폭타이어는 어쩔수가 없습니다. 노면을 탈수밖에요. 더더욱이 Q50은 19"휠 장착을 했으니 더 노면을 탈수밖에 없습니다. 과연 님께서 이런 문제점으로 인해 소비자보호원 신고했다면...... ㅠㅠ 여기 보배드림 회원분들도 이글을 읽어보시면 헛웃음만 지을겁니다. 아시는분은 아시니까요. 그냥 웃어 넘깁니다. 물론 저도 차량에 대해 자세히 잘 모르지만 저도 귓동냥으로 차량을 하나하나 배우고 있습니다. 아무튼 님 기분 나쁘게 만들려고 하는건 아닙니다. 단지 님이 Q50오너분이시라면 더 자세히 차량공부하시는건 어떤가요??
경고음의 경우 쎈서를 교체해야 할듯하고.. 충격은 정도에 따라 교체를 해야 겠내요..
제가 보긴엔 소비자측면이 아니라 하나같이 인피니티 관계자처럼 느껴지는것은 왜 그럴까요 ?
투숙하니분은 인피니티와 특별히 관계가 없으면 쓸수 없는 글을 쓰시는데 ... 혹시 어떤 차를 타고 계시고 인피니티와는 어떤 관계인가요 ? 인피니티에서는 듣지도 못한 설명을 하시는데...... 제글은 인피니티에서 공식적인 글을 답을 구하는 글입니다,
한가지 첨언해드리면 저도 벌써 처량을 25 년이상 각종 차량을 몰아본 경험이 잇는 사람이고 자동차회사 10년이상 근무한 경력이 잇는사람입니다 ... 무슨 되지도 않는 창치가 이럴쿵 저렁쿵 하는데 그말이 맞다면 차량 설계기준을 내놓고 설명하는것이 맞을듯 합니다
전부 단편적으로 옹호하는 애기를 하시는것보다 ...
지금 두가지 측면을 애기를 하는 것입니다
하나는 설계기준이 뭐냐 ? 하나는 설계기준으로 제품이 생산이 되었냐는 것입니다 ?
상기사항으로인한 환불?등의 요구는 대다수의 소비자를 대하는 제조사측의 일관적인 대응가져오는ㅇ악순환을 가져옵니다.
차량 구입후 충분히 사용설명서를 숙지 하시고 운행하시길 바라며 주관적 판단의 하자가 아닌 객관적 공감대가 형성될수있는 문제점을 제시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나머지는 제가 봐도.. 주관적일수 있다고 생각이 들긴 합니다만.. 그래도 시승차랑 비교했을때..뭔가 다르니까 글쓰셨겠죠...
투숙하니님 말도 이해는 가는데... 굳이.. Q50이라는 차를 타는데 공부까지 해가면서 차를 타야하는걸까요?
보배드림에 있는 자동차 매니아들도 있긴하지만..일반 소비자는 자동차 제조 나라 제조일자도 관심 없는 사람들 많습니다..
그런사람들은 차를 어떻게 타요... ㅜ.ㅜ..
너무 매니아적으로 생각하지 마시고.. 일반 소비자라고 생각하고 조언을 남기시는게 어떨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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