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부분이 너무나도 통통 거립니다 (테인 조절식 일체용 압조절도가능)
자세는 나오지만 영 거슬립니다
1. 뒷쇼바를 순정쇼바과 튜닝스프링조합
2. 뒷쇼바를 순정 스프링과 튜닝용 쇼바 조합
위사항으로 교체했을때 어떤 승차감 인지 고수 님들 도와주세여...
뒷부분이 너무나도 통통 거립니다 (테인 조절식 일체용 압조절도가능)
자세는 나오지만 영 거슬립니다
1. 뒷쇼바를 순정쇼바과 튜닝스프링조합
2. 뒷쇼바를 순정 스프링과 튜닝용 쇼바 조합
위사항으로 교체했을때 어떤 승차감 인지 고수 님들 도와주세여...
ㅡ신경 거슬리는 잡소리 ㅡ
,,,,,,,,,,,,,,,,,,,공로가 경기장도 아니고 ㅋㅋ 뭔 튜닝에 끝은 순정이다,^^
ㅡ 한개를 얻음 한개를 잃는다,,^^
농담입니다...
한개를 얻음 한개를 잃는다,,^^
부품을 교환하기전에 예상치 못하셨나요? 아까운 돈만 낭비하신것 같습니다.
주행을 할때 승차감을 좋게 하는것과, 커브를 돌때 쏠림을 방지하는것.
이 두가지를 한꺼번에 만족을 시킬수는 없습니다.
즉 승차감을 좋게하면 코너링에서 불안하고, 코너링을 좋게 하려고 하면 승차감이
떨어져 통통 튀게 되지요.
다시 말해서 코너링을 좋게 하려면 업 쇼버를 딱딱한 것으로 끼우면 되고
승차감을 좋게 하려면 업 쇼버를 부드러운 것으로 끼우면 된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타이어의 종류와 공기압도 상당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자동차를 제작하는 회사에서는 개발을 할때 이 두가지 중에서 그 차량의 중량과
소비자의 선호도를 놓고 적당한 선에서 개발을 하기는 하지만 결코 만만한 일이 아니지요.
최근에는 이런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개발 되었는데 고급 차종에만 적용되고 있습니다.
즉 센서에 의해 양쪽의 높낮이를 파악하고 이를 보안해서 기울기를 같게해 주는 장치 이지요.
도움이 되셨나 모르겠군요.
그래도 튄다 싶으면 뒷쇼바 스프링만 소프트한 제품으로 바꾸시면 될듯..
그리고 2번의경우는 스프링은 소프트한데 쇼크업소버 압이 세면 스프링이 압축할때
쇼바가먼저 저항하게 되는데...설명드리기가좀..ㅡㅡ;
충격을 받으면 퍽퍽퍽 거립니다.이거두 엄청 거슬려요.
뒤만 바꾸신다고 하셨는데 앞에비해서 뒤가 소프트하면 코너링시에 앞뒤가 따로도는 느낌 나면서 콘트롤하기 참 애매하게 됩니다.
반대로 앞에 비해서 뒤가 하드하면 코너링시에 뒷축이 통통 튀면서 엉덩이 바깥쪽으로 틀어지므로 매우 위험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