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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1 마야짱 05/04 17:29 답글 신고
    ㅡ복구 하시요 ㅡ^^ 모르고하는 튜닝은 결국 2중 지출 ㅡ말타는 승차감

    ㅡ신경 거슬리는 잡소리 ㅡ

    ,,,,,,,,,,,,,,,,,,,공로가 경기장도 아니고 ㅋㅋ 뭔 튜닝에 끝은 순정이다,^^

    ㅡ 한개를 얻음 한개를 잃는다,,^^
  • 레벨 이등병 크누아 05/06 11:43 답글 신고
    읽는다,^^ 뭘 읽어요? 책 읽으시게요?ㅋㅋㅋ
    농담입니다...
    한개를 얻음 한개를 잃는다,,^^
  • 레벨 1 hany0531 05/04 17:38 답글 신고
    후~ 미쵸~,
    부품을 교환하기전에 예상치 못하셨나요? 아까운 돈만 낭비하신것 같습니다.
    주행을 할때 승차감을 좋게 하는것과, 커브를 돌때 쏠림을 방지하는것.
    이 두가지를 한꺼번에 만족을 시킬수는 없습니다.
    즉 승차감을 좋게하면 코너링에서 불안하고, 코너링을 좋게 하려고 하면 승차감이
    떨어져 통통 튀게 되지요.
    다시 말해서 코너링을 좋게 하려면 업 쇼버를 딱딱한 것으로 끼우면 되고
    승차감을 좋게 하려면 업 쇼버를 부드러운 것으로 끼우면 된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타이어의 종류와 공기압도 상당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자동차를 제작하는 회사에서는 개발을 할때 이 두가지 중에서 그 차량의 중량과
    소비자의 선호도를 놓고 적당한 선에서 개발을 하기는 하지만 결코 만만한 일이 아니지요.
    최근에는 이런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개발 되었는데 고급 차종에만 적용되고 있습니다.
    즉 센서에 의해 양쪽의 높낮이를 파악하고 이를 보안해서 기울기를 같게해 주는 장치 이지요.
    도움이 되셨나 모르겠군요.
  • 레벨 원사 2 섭씨100도 05/06 23:22 답글 신고
    압조절이 가능한 쇼바라면 감쇠력을 낮추면 되지 않나요?
    그래도 튄다 싶으면 뒷쇼바 스프링만 소프트한 제품으로 바꾸시면 될듯..
  • 레벨 원사 2 섭씨100도 05/06 23:30 답글 신고
    그리고 질문하신 1번의경우 보통 다운스프링 쓰시는 분이라면 아실테지만 승차감은 괜찮은데 길안좋은데 가면 계속 출렁거려요.통통하고는 다르게 출렁~출렁~
    그리고 2번의경우는 스프링은 소프트한데 쇼크업소버 압이 세면 스프링이 압축할때
    쇼바가먼저 저항하게 되는데...설명드리기가좀..ㅡㅡ;
    충격을 받으면 퍽퍽퍽 거립니다.이거두 엄청 거슬려요.
    뒤만 바꾸신다고 하셨는데 앞에비해서 뒤가 소프트하면 코너링시에 앞뒤가 따로도는 느낌 나면서 콘트롤하기 참 애매하게 됩니다.
    반대로 앞에 비해서 뒤가 하드하면 코너링시에 뒷축이 통통 튀면서 엉덩이 바깥쪽으로 틀어지므로 매우 위험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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