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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3 시스템마법사 05/28 01:46 답글 신고
    9-3 Linear, Arc, Aero 순이구요 Aero가 가장 최상위 급이며(국내)
    Linear, Arc 는 2.0 저압터보, Aero는 2.8 고압터보 입니다..
    Linear 기본형에 Arc는 럭셔리(풀옵션) 그리고 Aero는 성능을 지향
    하는걸로 알고 있고요.. 모델별로 마력이나 세부옵션이 틀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cafe.daum.net/saabcafe 혹은 www.clubsaab.co.kr
    에서 고수님들한테 물어보세요 ^^
  • 레벨 소위 3 고압터보 05/28 07:18 답글 신고
    2.8 리터 신형 93 에어로는 고압터보가 아닙니다.. 0.6 바 쓰는 저압터보 랍니다.. ^^;; 고압터보는 예전 2.0T 93 에어로가 고압터보 였구요.. 제 생각에 신형 에어로의 터보 챠저가 고압 부스트만 썼어도 300 마력 가까이 나오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참고로 리니어는 터보 입문형 차량이라고 할 수 있겠구요.. 아크는 윗분 말씀대로 럭셔리를 표방하고 에어로는 스포츠 다이내믹.. 성능을 지향하고 있는데요.. 최상위급 답게 에어로에는 리니어나 아크에는 없는 프론트/사이드/리어 에어댐.. 스포츠 핸들 with 기어 쉬프트 버튼.. 리어립 스포일러.. 그리고 사브 스포츠 섀시 (로드홀딩) 가 기본으로 장착 되어 나옵니다.. 아 그리고.. 시트에 있어서도 에어로에는 스포츠 버켓 시트가 장착 되어 나오는데 투톤 칼라로 되어 있어서 보기에 멋스럽구요.. 시트가 허리를 고정시켜주기 때문에 좀 더 안정된 자세로 운전할 수 있고.. 커브시에도 몸의 쏠림이 크게 없습니다.. 암튼 사브는 리니어.. 아크.. 모두 다 재미있는 드라이빙을 즐기시기에 충분한데요.. 그래도 사브 터보의 진정한 맛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에어로를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대부분의 사브 클럽 회원님들의 애마는 순정 상태가 거의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만큼 사브는 튜닝 포텐셜도 뛰어나구요.. 튜닝 전후의 차이를 확연히 보여주는 차량이랍니다.. 튜닝 안하고는 못배기게 하는 먼가가 있는듯.. ;;; 암튼 저도 사브를 지금껏 몰면서 지름신께서 벌써 여러번 다녀 가셨었는데 아마도 조만간 또 오시려고 하는거 같습니다.. ㅋㅋㅋ ;;;)
  • 레벨 대위 3 시스템마법사 05/28 14:14 답글 신고
    고압터보님 안녕하세요.. 제가 9-3 구입전에 님의 글을 보며 많이 공부했었는데.. 늦게나마 감사드립니다.. 신형 9-3 2.8이 고압이 아닌 저압터보인걸 처음 알았네요 ^^;; 잘못된 정보를 이렇게 바로 잡아주셔서 다행이란 생각이 드네요.. ^^
  • 레벨 소위 3 고압터보 05/29 01:40 답글 신고
    시스템 마법사님 반갑습니다.. 꾸벅~ ^^
  • 레벨 일병 국세청 05/28 02:22 답글 신고
    제가 지인의 차로 9-5 에어로랑 9-3 리니어 컨버터블을 오랫동안 시승한적이 있습니다.9-5에어로의 같은경우 스포츠 모드로 넣고 달리면 리스펀스도 상당합니다.
    밟는데로 나간다는 느낌입니다.운전하는 재미가 느껴지더군요.. 참고로 남한산성길과 약진로길 을 주로 다녔습니다.비엠 745도 같은길을 시승했지만 재미로는 9-5에어로를 따라오진 못했습니다.9-5에어로 새차보단 중고가 인터넷 뉴스에서 9-5에어로 같은경우 1년 지나면 새차의 58%수준이라더군요 차값이
  • 레벨 일병 국세청 05/28 02:26 답글 신고
    9-3 리니어같은경우는 저압터보이지만 연비도 꽤 괜찮았습니다.만땅 하면 딱 10만원정도 들어가더군요.. 연비체감상 8~9나오는것 같고 상당히 안정감이있었습니다.
    시트도 정말 맘에 들고 디자인도 휠만 상당히 거슬리는^^;; 리니어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젊으신 분이면 컨버터블도 상당히 괜찮은 선택 같습니다.9-3리니어컨버 같은경우 뒷자석 자리같은건 없습니다^^:;너무 좁아요..제가 스펙같은건 잘모르지만 시승결과 정말 괜찮은 차임은 틀림없습니다.
  • 레벨 소위 3 고압터보 05/28 07:55 답글 신고
    사브 튠 하시는 분들도 주로 퍼포먼스 튠을 하시는 분들과 인테리어/엑세서리 튠을 하시는 분들로 나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퍼포먼스는 제일 기본인 BSR 스테이지 1 튠 정도만 했고 인테리어/엑세서리 튠에 주로 올인하는 스타일이라.. 제 애마의 경우.. 수많은 사브 정품 엑세서리 파츠들이 장착 되어 있습니다.. 실내등도 식상한 순정 노랭이 전구가 아닌 제논 화이트 컬러 전구로 대부분 바꿨구요.. 퍼포먼스 튜닝에 있어서는 클럽 사브나 Daum 의 사브 오너스 클럽에 튜닝 고수님들께서 많이 포진해 계시니 그분들께 물어보시면 자세한 정보 얻으실 수 있으실 거구요.. 인테리어나 엑세서리 튜닝에 있어서는 저에게 물어 보시면 아마도 많은 도움 드릴 수 있을거 같습니다.. ^^
  • 레벨 1 eXDriver 05/28 10:24 답글 신고
    사진 속의 차량은.. 제 차량입니다. 양재동에 위탁되어 있는 상태구요.. ^^;;
    BSR Stage3(268마력, 토크 40)가 올라가 있고, 코니 댐퍼, H&R 다운스프링, BBS RS-GT 18인치 등을 끼고 있다보니 아무래도 순정보다는 가격이 약간 높은 편입니다.
    다른 차를 입양하게 되서 내놓긴 했는데..
    워낙 애정이 많이 들었고, 운전 재미에 있어서는 이만한 차를 만나기 힘들어서..
    이 차의 가치를 알고 아껴주실 좋은 주인이 나타나면 모를까..
    아무한테나 대충 넘기긴 싫다보니..
    저도 무리가 되더라도 팔지 말고 그냥 탈까 계속 고민 중입니다...

    생각이 있으시거나..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saltynut @ naver.com
  • 레벨 대위 2 gasolin0 05/28 13:17 답글 신고
    1. 리니어(150마력/24kg):16인치 서스가 조금 무른편임

    2. 아크(175마력/27kg) : 17인치 서스는조금단단한편

    3. 에어로(210마력/31kg) : 17인치 Sport Chaissis(스포츠서스+스포츠안티롤바)

    물론 에어로가 가장 좋겠지만 아크정도만 되어도 옵션 거의다 있고 타는데 스트레스없이 잘 달려줍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카레 사브오너스클럽에 가입하시면 많은정보를 얻으실수 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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