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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간호사 305Zcoup 03/28 11:15 답글 신고
    저압 터보에 300마력 오버스팩이군요.
    순저에 95마력인데 0.5바로 160마력? 힘들 것 같습니다.
  • 레벨 1 보람차다 03/28 11:16 답글 신고
    일단 0.5바면 별로 저압터빈이라고 하기도 어려운 압력입니다. 순정터보들이 대부분 0.5~0.6바근방으로 많이 나왔죠. 이미 기존 출력에 거의 두배에 가까운출력으로 사용하시는것이므로 다른부분보다는 역시 미션쪽의 무리가 올 가능성이 보입니다. 그리고 요즘은 워낙에 데이터도 많아서 내구도는 좋아졌지만 터보라는것은 원래부터가 내구도와는 거리가 먼 세팅입니다. 잘 아시겠지만요. 경험이 없으시다면 최근 나오는 디젤승용들의 ecu 정도로 시작해보시는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혹은 자금이 충분하시면 수퍼차져쪽도 생각해보시는것도 좋겠네요.
  • 레벨 훈련병 gkemxkq 03/28 13:37 답글 신고
    의견 감사드립니다^^

    수퍼차져도 생각중이긴 합니다.

    꾸준히 밀어주는 느낌도 좋고.. 무엇보다도 터보에 비하여 펀지력이 약하기에

    각 부속들의 내구성도 터보보단 훨씬 좋지요.

    근데 거금을 들여 수퍼차져를 장착후에 출력면에선 배기량 대비 너무나 약한터라

    사뭇 망설여지는 경향이 있긴 합니다..^^
  • 레벨 1 보람차다 03/28 14:24 답글 신고
    말씀하신대로 가격만큼의 성능은 나오지 않는것이 수퍼차져이긴 하나 내구성을 신경 쓰셔야한다면 수퍼차져쪽이 우수한것은 기정사실이죠. 터보로 가신다면 일단은 내구성은 어느정도 포기하시는게 일반적이지 않을까요? 물론 초창기때같이 몇천키로타고 퍼지고 그러는 수준을 이야기하는건 아닙니다.
  • 레벨 하사 3 영천골뱅이 03/29 20:39 답글 신고
    0.5바 160마력을 몸이 얼마나 버틸까요?? ㅋㅋ

    왜냐하면요........출력을 업기위해 터보차져를 장착 하는데...

    기본적으로 골뱅이 처럼 생긴게 장착이 됬다는것 하나만으로 엄청난 손실비용이 발생합니다...

    그정도 투자로....0.5바에 160마력.......이걸 오래 견디진 못하실 겁니다...

    모자라는 출력에....관리하기는 까다롭고...(예/후열 이정도는 쉬울거 같지마 막상 해보면...보통 귀찮고 짜증나는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에이...이왕 이렇게 된거..돈좀 더 들이고..출력좀 늘리자..어짜피 관리하는건 어렵기 마찬가지니까.....이런 생각이 必 드실겁니다.^^

    그러니까...n/a 로 가시든...아닌 최소 250마력은 오버하는 스팩으로 가심이 후회가 적으실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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