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sm3 신형말고 전모델 을 구입 하였습니다.
튜닝을 하고 싶은데요 차가 힘이 조금 딸리는거 같아서요
너무 씨끄럽고 과도한 튜닝말고 지금보다 한 20~30 마력정도 올리려면
어떤 튜닝을 해야 할까요? 제생각에는 흡기랑 배기(저음) 타이어 오일 이렇게
바꾸고요 근데 좀 2% 부족한거 같아서 고수분들에 조언 한마디라도 부탁 드립니다.
추운날씨 감기 조심하세요 ^^;
이번에 sm3 신형말고 전모델 을 구입 하였습니다.
튜닝을 하고 싶은데요 차가 힘이 조금 딸리는거 같아서요
너무 씨끄럽고 과도한 튜닝말고 지금보다 한 20~30 마력정도 올리려면
어떤 튜닝을 해야 할까요? 제생각에는 흡기랑 배기(저음) 타이어 오일 이렇게
바꾸고요 근데 좀 2% 부족한거 같아서 고수분들에 조언 한마디라도 부탁 드립니다.
추운날씨 감기 조심하세요 ^^;
솔직히 말씀드리면, 튜닝을 하신다면 포기하시라 알려드립니다.
일단, 튜닝용품 구하기 정말 힘듭니다.
흡배기는 한다쳐도, 튠발이 좀더 나은 수동일 경우라도 5마력 내외입니다.
돈 1백정도 들어가겠고요...
터보튠은.....흐음.....몇몇 차가 튠을 했지만,......1.5든 .6이든 미션이 버텨주질 못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또한 비용은 쉽게 아반떼에 비해 2배 정도 지출된다고 합니다.
sm3....를 힘차게 운전하실려면, 수동이 낫지만, 오토시라면
O/D 키시고, 2단에서 3단사이 rpm 5,000 ~6,500 사이에서 주행하시면 그나마 경쾌한 주행이 됩니다.
엔진, 미션 오일은 좋은 합성유로 해주시고요..
엔진 오일은 뭐 워낙에 다양하니 좀더 알아보시고, 미션오일은 와코스 하이퍼S를 강추합니다.
결론 : sm3는 튜닝에 소요되는 비용대비 효과와 장비가 매우 열약하니,
좋은 오일 사용하고, 고 RPM과 2~3단 저단을 사용하는(O/D) 주행에 한표 던집니다.
그리고, 서스는 일체형은 자제하시길 바람, 스테빌라이져와 고급타이어 정도면 충분한 펀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흡배기, 터보, 등등......
순정과 흡배기, 흡배기 + 포팅.....결과치 보시면....흐음...............
튠 할돈 아끼시고, 좀더 힘 좋은 차 구매를 위해 저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