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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1 똥싸는데10초 02/10 12:00 답글 신고
    냉각수 유입이 되면 흰연기발생이 될수도 있습니다만,
    겨울이라 좀더 지켜보시고, 냉각수통의 냉각수 하락이 있는지 관찰해보세요.
    그리고 , 봄철이 되어 그때도 그렇다면 공업사 가시길..
    사업소말구요.ㅋㅋㅋ
  • 레벨 하사 1 똥싸는데10초 02/10 15:07 답글 신고
    참고로 엔진오일이 먹고 있다면 색깔이 틀리겠죠?
  • 레벨 훈련병 자진방아를돌려라 02/10 12:11 답글 신고
    마후라에서 연기나는 증상은 몇가지가 가장 유력한데요..
    부동액이 누수되서 불완전연소로 연기가 날수도 있고..이때 플라스틱 타는 냄새도
    함께 납니다..
    아니면 엔진오일이 실린더로 유입되서 날수도 있습니다..엔진오일이 줄어들고 있다면
    실린더로 유입될 가능성이 큽니다..
    막아주는 가이드고무가 노후되서 마모가 되면 이럴수 있습니다..가격은 얼마 안하는데
    공임이 큽니다..
    냉각수 아니면 엔진오일 문제 같은데 정기검사 같은건 믿을게 못되구요..
    당장 타는데 큰 이상은 없지만 차량이 오래되어 페차하거나 그럴게 아니라면
    수리시 돈 좀 들어갈겁니다..만약 오일 먹는데 계속 타다가 혹 엔진이 붙거나 해서
    헤드 엔진 보링해야 될수도 있는데 이때 견적은 대충 잡아도 100만원 훌쩍 넘습니다..
    2004년식 매그너스면 오래된 연식이 아니긴 하지만 슬슬 돈 들어갈 부분 생길겁니다..
    그냥 습도가 높아서 수증기가 많이 나오거나 불량기름으로 인해 연기가 많이 나오는 경우도 있으니 센터 한번 가보시길..
    주행중에 흰연기가 모기차 처럼 나온다면 엔진오일 과다인데 이 현상은 아닌듯..

  • 레벨 하사 3 증기기관차 02/10 13:32 답글 신고
    매그너스가 소모품 안갈고 막 타지 않은이상 가이드고무쪽이나 링구쪽으로 오일먹을일 드뭅니다. 단지 의심이 가는건 교환했다는 가스켓이 헤드가스켓이냐 헤드커버가스켓이냐 에 따라 정비공임과 비용이 크게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교체비용이 낮은 헤드커버가스켓을 교환했다고 보겠습니다. 녹물발생으로 타이밍계통을 정비했다면 헤드가스켓에도 이미 부식이 이루어졌습니다. 주행환경에 따라 부식된 부분이 완전히 파손되면 그 부분으로 냉각수나 오일이 연소실로 들어가 연소됩니다.
    차량오너가 일반적으로 확인할수 있는 부분은
    냉각수의 탁도(오일이 섞였는지의 유무),비정상적인 소모량인지,
    엔진정상가온후 뜨거운 증기에 유의 하여 냉각수 보조탱크캡을 열어서 일정 주기로 기포가 생성되는지 확인,
    엔진오일 소모량 확인 및 탁도(냉각수 유입)확인하면 되구요
    일단 무작정 정비소 가기에는 확실치 않고 위에 방법대로 확인하시고 가시고 냉각수나 오일을 엔진이 먹으면 부조현상이 있습니다. 이도 확인해보시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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