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카닥터ㅣㅁ 도와주세요.
다름이 아니라 rpm관련때문에 질문드립니다.
주행할때는 크게 못느끼겠구요.
주행후 신호대기중에 정차했을때 rpm이 조금 오르락내리락할때가 있습니다. 어쩔때는 저러다가 정상적을 되는경우도 있구요
또한 어떨때는 정차시 공회전을 살짝해보면 rpm이 1000 몇백까지 올라가서 안내려올때가 있습니다. 악셀살짝팅겨주면 내려올때도 있고 자기가 알아서 내려올때도 있고..ㅡㅡ 암튼 그렇습니다.
왜그런건가요?
혹시나해서 isc모터를 몇일전 교체했는데 정상은 약간 호전된것 같은데요.주행후 정차중에 부웅하면서 알피엠이 예를 들어 1200정도에서 안내려옵니다.ㅡㅡ;; 조금 있으면 자기가 알아서 내려올때도 있구요....
혹시 isc모터 옆에 얇은배선3가닥정도? 커넥터에 붙어있는데 여기가 2가닥정도 까져있네요.눈으로 보면 단선은 아닌것 같구요. 이것때문에도 그럴수있는지 까져있는부분은 손이 잘안들어가서 그냥 절연테이프로 그부분을 한꺼번에 칭칭감아두긴했습니다
94년식 뉴세피아에 크레도스.8스왑차량타고 있습니다.... 스로틀바디는 제가 종종 청소를 해주긴 합니다만...
왜그런건지 모르겠네요. 이것만 해결되면 차는 잘나가고 좋은데..ㅡㅡ
ECU가 ISC 열림량을 새로 학습해야합니다.
스케너 물려서 리셋하는 방법있구요
직접 하시려면 일단 초기화 하시고 그 다음엔
키온 상태로 두고 5초 다시 오프 10초 다시 키온 5초
시동 걸으시고
엔진열 정상온도로 다 오를때까지 두시고
에어컨 가동 10초 -> 에어컨 OFF 10초
사이드 + 브레이크 밟고 시동OFF
# 자동변속기면 D 모드 10초 -> 다시 N
# 차마다 틀림 - 전기장치 있는데로 풀가동 10초이상 유지 -> OFF
-> 기아차 용은 아니지만 될겁니다.
거기에 방법이 있다면 그것을 먼저 참고하시고 하시면 됩니다.
발생하기도 합니다
ISC학습이나 초기화문제로 해결되면 상관없겠으나 그렇지않으면
정비소에 함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스캐너를 통해 현재의 TPS값이 얼마이고 규정값에 적합한지 조정이 필요한지...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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