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5 랑 말리부랑 LF 랑 끝까지 고민하다가 결국 LF 로 갔습니다.
원레는 말리부로 갈려고 했는데 큰삼촌이 쉐보레를 극히 싫어하셔서 무난한 LF 로 갔습니다.
차 나온지는 일주일정도 되었는데 기다리는 3주동안 결함차 걸릴까봐 조마조마했는데
직접 일주일간 몰아보니 결함도 안보이고 대 만족입니다.
그전차가 아반떼HD 인데 소나타를 타보니 완전 신세계이더군요. ㅋㅋ
아래 사진은 출고 3일후 처음으로 내차가 비 맞았을때의 사진입니다.
그후 차나온지 일주일 기념으로 대구월드컵 경기장에서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제가 사진찍는 기술이 많이 없어도 잘 봐주세요. ㅋㅋ
일단 정면은 마음에 드는 디자인입니다.
예전 YF 의 삼엽충 디자인보다는 훨씬 낮고 중후해 보여 마음에 듭니다.
역시나 뒷태는 별로 마음에 안들지만 못봐줄 만큼은 아닙니다.
뒷태는 K5 를 조금 흉내낸거 같아 보이지만 K5 만큼 멌있지도 않고
차 사기전에 여러 리뷰들을 보면서 뒷태가 마음에 든다는 리뷰는 본적이 없습니다.
모두 하나같이 차가 작아 보인다는 소리뿐더군요. ㅋㅋ
옆 라인은 마음에 드는 편입니다.
파노라마 썬루프도 옵션으로 넣었는데 너무 맘에 듭니다.
파노라마 썬루프 넣으면 잡음이 있다던데 저는 별로 느끼지 못하고요.
단 한가지 걱정되는건 자폭될까봐 겁납니다. ㅋㅋㅋ
오늘도 뉴스에 나오더군요. ㅠㅠ
휠은 18인치 순정휠인데 디자인은 마음에 듭니다.
타이어도 LF 는 한국타이어 나 넥센타이어 랜덤으로 끼워주는데
전 한국타이어 걸렸습니다. ㅋㅋ
이제부터 실내사진으로 넘어갑니다.
일단은 실내 전체 샷입니다.
LF 가 발표되고 나서 실내 디자인이 엄청 까였죠.
시대를 역행하는 디자인이라고.
저도 차를 알아볼때 LF 동호회 시승식에서 처음 실내를 보고 실망을 하였지만
계속보니 적응이 되어서 그런지 이제 괜찮더군요.
계기판 부분도 저는 K5 같이 화려한 계기판을 원했는데
LF 는 너무 점잖어 졌더군요.
그레도 시인성도 좋고 마음에 듭니다.
연비는 아직 시내의주 주행을 해서 그런지 연비가 완전 안습이네요.
사진찍고 복귀하면서 연비 6.2 찍었습니다. ㅠㅠ
네비는 순정형 마감제로 해서 아이나비 큐브를 매립하였습니다.
원레 차 처음 계약할때 네비 매립까지 해주는 것처럼 이야기 하더니 나중에 차 나오니까
매립비용은 직접 내야한다고 하네요.
기본으로 썬팅 이랑 블랙박스 서비스 해주고 네비까지 저는 해 주는 걸로 생각했는데
막상 그렇게 나오니 화가 나더군요. ㅠㅠ
그레도 아는 사람이라서 많이 뭐라는 못하고 다음부터 그 사람한테는 계약안할려고요.
앞으로 현대차 또 살일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ㅋㅋㅋㅋ
네비도 처음에는 아이나비 RS마하+ 로 해준다고 하더니 제품이 없다고 아이나비 큐브로 매립해 놓고
완전 영맨 맘대로 해 놓았더군요.
역시 차는 아는 사람한테 사면 안되는 모양입니다. ㅠㅠ
그레도 큐브가 불편한건 없어서 그냥쓰고 업데이트 이용권 구매비 4만원 받아내는걸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순정형 마감제는 마음에 드네요.
원레 순정네비 안하면 비상등 부분에 비상등 버튼만 있어 썰렁했는데 마음에 드네요.
실내에서 파노라마 썬루프를 열고 한번 찍어 보았습니다.
뒷좌석은 넓다 못해 광할하네요.
제가 운전시 의자를 많이 뒤로 빼는 편인데 그레도 공간이 많이 남습니다.
운전석 도어 부분을 열고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메모리 시트는 처음 써보는데 저 혼자 밖에 운전을 안하기 때문에 별로 쓸일이 없지만
하차시 운전석 뒤로 밀리고 시동걸때 제자리 찾아오는 기능은 멌있네요. ㅋㅋ
운전석은 조수석까지 오토입니다.
그런데 함정은 프리미엄 옵션에서만 조수석까지 오토입니다. ㅠㅠ
이왕할꺼 I40 처럼 전좌석 오토로 해주던가. ㅠㅠ
르노삼성은 SM3 에도 있다는 기능인데
현대는 한등급위 차량의 풀옵에다가 넣어버리네요. ㅋㅋ
확실히 이 바로 전 모델보다 괜찮아요.
뒤는 영 아니더군요.
코롤라 신형처럼 트렁크 부분 라이트의 디자인이 유행인것 같습니다.
추천 꽈꽝 ~!
진짜 이쁘네요
아무튼 축하드립니다
저의 경우도 제가 쉐보레를 싫어하는 편은 아니지만 뭔가 실내인테리어가 정말 구지더군요
내구성면은 몰라도 제발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엔 제발 흉기차드립좀 안나왔음 좋겠군요
뒷좌석은 정말 드넓은 초원이죠 ㅋㅋ
이번 신형소나타 외관,내관,실내 전부 최고입니다. 연비는 좀 안나오던데 저는 시내는 막히는 출근길 8KM , 일반 시내길 9KM, 고속도로는 하기나름이고요 30분 크루즈해서 16KM 까지 했는데, 다른 사람들 22KM까지 찍더군요, 실내는 나오자 정말 까였는데, 막상 타보니, bmw 와 비슷하다는 느낌입니다. 실내 정말 이쁩니다. 고급차 실내예여 ㅋ
저는 1000km 까지 주의했고 1000 넘어서 스포츠모드로 봉인해제했더니 잘나가네여 ㅋ
시내는 대전시내입니다
암튼 새차이잖아요..무조껀 좋아보이더군요..ㅎㅎ 위에서 언급하신 똥꾸불은... 약간 안드로메다이긴 하지만.. 머 그럭저럭 봐줄만하더군요..ㅎㅎ 밤에 앞부분은 신제네랑...핵갈립디다... ㅎ
항상 안운하세요..
잘타세영
그런데 연비가 시대 흐름에 역행하는군요 ㅜㅜ;;
요즘은 구매선택시 연비를 우선 순위로 생각하시는 구매자가 많은데요 ㅜㅜ;;
차는 예전 아반떼 보다도 안 나가는거 같습니다.
오토뷰에서 이번에 제로백 쟀는데 11.4 라고 했었죠. ㅠㅠ
근데 저거 도어 오토 만드는게 돈이 많이 들어가나요?
골프1.6만 타도 오토던데-_-;;;;
아버님 제네시스 뽑았는데... 무지더군요...생무지.....완전 깜놀 했습니다..
쉐벌래는 잘 안사온다
잘 나가지도 않고
뭐 개취 이지만
차는 무조건 개인에 용도에 맞게
만족도 후회도 본인 몫이죠.
대신 이 곳 특성상 징징거리는 일이 많이 올라오니 그것 때문에 다들 한마디씩 거드는 겁니다.
여기 분들이 그 정도 잔소리 할 자격쯤은 있다고 생각해요.
결국 내 눈에 눈물 날 때 조금이나마 도와줄 곳은 여기라는 생각이 드니까요.
축하드립니다. 안운하시길!
알미늄 적게 써서 욕먹지만 강철이 아직은 최고라네요
일단 실내가 지금까지의 소나타들과는 많이 달라서
꼭 외제차 타는 느낌이 들것 같습니다ㅋㅋ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