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 가입한지는 조금 되었는데 이제서야 활동하게된 에쿠스VS500 입니다.
늦게 활동을 시작해서 이제 좀 활동의 재미를 붙여보기위한 방법으로. 내차소 에 부끄럽지만 제차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차를 소개를 해드리자면
2012년 부터 매년 단종 이야기 나오는 베라크루즈 입니다.^^*
그것도 2014년 9월식 !! 2015 베라크루즈 입니다.
왜 이걸 샀느냐 , 그가격이면 다른차 산다 이런분들도 많으실거라 생각됩니다.
저도 역시 처음에 고민했던 후보군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랜져 디젤 풀옵션 (조기 탈락)
올뉴카니발 하이리무진 풀옵션
맥스크루즈 풀옵션
올뉴쏘렌토 풀옵션
말리부 디젤 풀옵션 (조기 탈락)
베라크루즈 풀옵션
모하비 풀옵션 (조기 탈락)
시승도 다 해봤는데 그래도 결론은 베라로 기울어 지더라구요.
모델이 나온지 9년정도 되었고 이렇다할 페이스리프트도 없고 그렇다고 가격대비 옵션이 화려한것도 아니고
사지말라고 반대도 조금은 있었는데 이미 마음에 찍어놨는걸 되돌리긴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슬릭실버 모델로 구매를 했습니다..^^
중앙고속도로 영주 임시 휴게소에서 한방~☆
(이때가 4000Km 돌파 했을때인거 같네요. 어두워지기 전에 가로등 불빛으로 한컷!)
기름 가득넣어놓고 고속도로에서 정속 순항 하니까
대구 ---> 강원도 양양 ---> 경북 군위 에서 딱 멈추니 저정도 나오더군요
베라크루즈가 V6 3.0 디젤이 라는 이유로 연비가 안좋다는 편견은 깨게 되더라구요
지난 1월달에 팔공산 근처의 암자 에서 한컷!
저에게는 이 베라크루즈가 두번째 베라크루즈 입니다.
2008년 1월에 가장 기본형에 루프랙 + 선루프만 단 모델로 잘 타고다니다가 2012년 1월에 팔고
이번에 다시 재구매해서 오늘 까지 이어지고 있네요.
물론 이녀석도 하자가 하나 있었으니...
출고한지 1주일 만에 기어 노브 (기어봉) 유격 때문에 AS받고
출고한지 2주만에 와이퍼 블레이드 이상으로 와이퍼 블레이드 전부 AS 교체
이거 빼고 나면 부식도 없고 엔진 이상도 없었습니다.
실내 한컷 찍었습니다~(화질이 별로네요..ㅠ.ㅠ)
오늘 날짜 기준으로 보니 17,925Km 정도 뛰었더라구요.
제생각에는 국산 몇 안되는 전륜 구동 SUV 중에서는 단연 좋다고 생각합니다.
승차감은 에쿠스 VI 보다는 못해도 그랜져 이상의 승차감은 나옵니다.(물론이건 제 주관적 판단 입니다.)
다시 구매하라고 해도 베라크루즈 구매할거같습니다....^^
요즘 단종설 단종 이야기 때문에 시끄러운 차 이지만.
저한테는 이쁜 뚱땡이(?) 네요...ㅎㅎ
이상 입니다.^^*
그만큼 차에 대한 만족도가 높으니, 재구매로 이어지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같은차를 두대째 타는것도 쉽지 않은 선택이셨을텐데-
베라가 명차이긴 명차인 모양입니다.^^
현대는 까도
각 제품은 실수로 다 잘만듦ㅋㅋ
제가 5만원 넣고 380~400 까지 가본적이 있거든요.
정말 만족스러운 차죠
단종되는게 아쉬울만큼....
후속이 빨리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전 만땅 (8만원정도?)에 500~600 타네요
아무렴해도 베라가 여러모로 낫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조용하고~ 특히, 중후반 가속력은 어질어질할 정도로 통쾌하게 달려줍니다~^^
물론, 연비는 포기해야되지만서도~ ㅎㅎ
기회가되신다면.. 지금은 단종되어버린 가솔린도 한번 경험해 보세요~^^
솔직히 베라가 판매량이높은차가아닌지라 현대기아입장에서는 팔아도 그만 안팔아도그만이긴한데...
오히려 맥스크루저나 싼타페가 잘팔리니 ... 구지 이놈을유지할이유가더더욱이없긴하겟죠 ...
솔직히 모하비는 후륜이라 세단급 디젤엔진올릴수있기 때문에 아마 개발하겟죠 ...
혹은 베라 후속은 후륜으로 나올수도있겟구요 ...
베라크루즈 모하비 는정말 현대기아에서 참 좋은 차라고 생각합니다 ... ^^;;;
단지 요즘나오는차에비하면 옵션이 별로좋은편은아니라 그릏지 ...
두차종타보신분만요
현재모하비운행중인데ㅠ 넘어가보려구요
바로 패스했었습니다 15년식....
제취향의 승차감은 아니였습니다
프레임바디라..특히 뒤쪽은 텅텅 튀죠..
베라하고 맞더군요..
맵핑만 하고 타다니는데 최고죠~ 저도 단종만 안된다면 10년채우고, 신형베라 풀옵션으로 교체할까 생각중입니다 ^^
CM타다가 넘어왔는데.... 정말 만족합니다.
연비도 훌륭하고
완성도높은차
모하비를 할까하다가....모하비는 힘좋구 각지구 포스작렬이구..오프로드용입니다..제가 비포장 도로나 산길을 않다닐바라서 패스....그러나 베라타본사람은 안다는 승차감과 정숙함....에쿠스보다는 좀 못하지만..ㅋㅋ SUV 치고는 제가 볼때는 이거 하나 아주 큰 매력입니다. 궁디도 마음에들죠
4천5백 가까운차에...옵션은 그닥이지만..초반에 약간 궁뜹니다...중후반 가속은...묵직한게..기가막힙니다.
승차감은 좋은데 그렌저이상은 좀 아닌듯하네요
12만 키로(4륜) 쯔음 연비가 어느정도 인지 궁금해 강원도 출장길, 한번 찰깍 주유로 트립 한바퀴(1,000KM) 돌렸죠.
연비 15.6KM(발끝 엑셀조정, 탄력주행, 본인도 놀람) 연비가 다는 아니지만 주행성능, 외관.... 머 훌륭한 베라쿠르즈죠~~
온로드에선 베라가 짱이지요~~~^^*
역시 이 가격에 이 만한 차 구하기 힙듭니다^^
요즘은 맵핑을 좀 과하게 해서 이것저것 튜닝도 쫌 해놨는데...
차 타는 재미가 솔솔합니다^^
하지만 승차감을 뺀 나머지 소음이나 출력은 모하비가 더 좋네요.. 처음 모하비 바꾸고 적응안되어 후회도 많이 됐었지만
디자인과 출력, 차량하부 단단함으로 버티다보니 이제 익숙해졌습니다 ^^ 모하비도 죽을만큼 승차감이 나쁜건 아니지만
베라크루즈는 가족들에게 찬사를 받는 차 입니다 ^^
SUV사면서 승차감에 점수를 많이주는게 웃김..
참고로 모하비 베라 둘다 보유중...
실제 타는 사람들은 입에 침이 마르도록 칭찬한느차가 베라크루즈죠
무척 만족했던 차였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