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배드림 국게에서 주로 활동하는 호노카쨔응입니다.
제차는 보시다시피 아반떼 쿠페 오너고요
2014년 6월 모든 사람들의 만류를 뿌리치고
국내에서 지지리하게 인기없던 아반떼 쿠페 깡통을 구매했습니다.
신차가격 1680만원 무옵션 수동 모델을 2014년 6월 24일에 출고했네요.
2014년 6월 24일 울산 출고장에서 인수받고 바로 찍었습니다.
임시번호판 대신 정식번호판으로 교환하는 장면이고요
자동차 구매할 대 의무적으로 구매하는 공채를 매입했습니다.
보통은 바로 매도하시잖아요. 근데 매입하면 뭐가 좋을지 궁금해서 일부러 매입했습니다.
현대차 방청수준 불신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실제로 도어 안쪽은 방청이 안되어 있어
캐비티왁스 별도로 구매해서 아는 카센타에 공임비 3만원 주고 맡겼습니다.
보통 국산차 고질병에 휀더 중심으로 피부암 걸린 것처럼 철판이 부풀어오르면 녹슬잖아요
이걸 뿌리면 적어도 그런 증상은 예방한다고 합니다. 믿거나 말거나...
작업중에 찍은 사진입니다.
ㅜㅜ 근데 신차 구매 후 4달 지나서
어떤 아주머니가 제차 문짝을 들이받았네요.
다행히 바디는 이상없었습니다. 문짝교체...
2014년 어느 가을날 태기산 정상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그리고 2015년
유니크한 걸 좋아하는 저는
제차에 이타샤를 감행합니다.
그리고 이타샤 완성하고 sk 엔카연비대회에서 출격했죠
이 대회에서는 저는 3위를 기록했습니다. ㅎㅎ
그리고 문득 아반떼 쿠페 실제 휠마력이 어떻게 나오나 궁금해서
경기도 양주의 프라임 게러지라는 메인라인 다이노 샵에서 휠마력 출력했습니다.
자세한 건 아래 영상 재생하면 나옵니다.
수동은 139마력, 자동은 129마력이라는 실제 마력이 측정됐습니다.
인제스피디움에서 찍은 아반떼 쿠페 사진입니다.
그리고 2016년 2차 이타샤 준비를 위해 랩핑지를 제거했고요
그런데....
저의 부주의로 코너를 돌다가 둔턱에 부딪혀 차가 찌그러졌네요.
ㅜㅜ 결국 30만원 지불하고 원상복구 했습니다.
수리 후 2차 이타샤 작업을 위해 차체 치수를 정확히 재는 사진입니다.
기존 랩핑을 제거하고 새로 랩핑하기 위해 도어캐치, 사이드미러 램프류를 탈거합니다.
부분 랩핑이 아닌 만큼 난이도가 상당히 높네요.
물론 제가 시공한건 아닙니다.
근 1주일 간의 대장정을 거쳐 완성된 2차 이타샤입니다.
지난 4월 23일 대전 차없는 거리 행사 풍경 장면입니다.
아반떼 쿠페 처음 구매할 때 그차를 왜사냐? 라는 혹평도 들었지만 저는 현재 너무나 만족합니다. 무엇보다도 연비가 좋아서 마음에 드네요 ㅎㅎ
2015년 1월부터 9월까지 실제 연비 기록입니다.
13-15km/l 실제 연비를 유지하죠.
아반떼 쿠페는 2013년 4월 1일 출시했고 2014년 4월 1일 단종되었는데요 국내에서 500대도 팔지 못한 워스트셀러입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세단하고 차별성이 없는 디자인이 문제이지 않나 싶네요.
하지만 저는 제차에 만족합니다.
이상으로 제차 아반떼 쿠페 소개기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저는 벨로살때도 고민 많이 했는데 대단하셔요 ㅎㅎ
저도 님 차를 보고 러브라이브에 입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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