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까진 알페온 2.4 타다가 연비가 너무 좋지않다보니 좀 무리해서라도 바꾸고자 하다가
외제차로 오게 되었네요. 현기차는 제가 보배드림을 눈팅하다보니 그냥 저도 모르게 제외 1순위가 되긴했습니다.
지티는 14년 10월 등록된 15년형으로 나온 15000km 운행한 중고차로 입양했습니다.
GT 라는차는 참 호불호가 갈리는 디자인인것 같습니다.
제가 이차를 구입하게 된건 내년에 결혼하고 패밀리카를 생각을 하다보니 크고 연비좋은게 뭐가 있을까 하다가
이 모델에 눈독을 들이게 됐습니다. 결과는 만족합니다 ㅎ
일단 사진 몇장 올리고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제가 추가적으로 업뎃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앞전에 코딩을 받으러 카페회원님 오피스텔 주차장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차량이 크다보니 주차라인에
꽉차서 문콕도 의식되고 타차량 주차에 방해안되게 더 신경이 쓰이게 되더라구요.
* 카페 회원님 사진 퍼왔습니다. 520D 모델은 자주 보이지만 GT는 좀 안돌아다니죠? 대략 차크기 가늠해 보시라고
사진상 구도가 평등하진 않지만 위에서 바라보면 비교는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위차가 520d 아래차가 gt입니다 *
아 그리고 수입차를 사시게되면 코딩이란건 제 목록에선 필수같습니다. ㅎ 편리한 기능들이 생겨서 좋네요 ^^
코딩이란 프로그램을 변경하여 편의사항을 극대화시켜주는 일종의 업데이트 같은거같습니다.
제가 한 코딩은 도어락할때 기존은 한번더 눌러야 사이드가 접히지만 현재는 도어락과 동시에 접히고
핸들과 시트도 전원오프시 넓게 이동을 해주네요 시동걸면 제가 설정한대로 와주고..
평소 에코모드를 놓고 다니는데 기존엔 시동끄면 컴포트모드로 되어있어서 코딩후 마지막 설정 즉 에코모드로
계속 시동이 걸리게 됩니다. 헤드라이트에 워셔액나오는것도 오프시켰구요. DMB도 오프시켰습니다.
구입하시게되면 코딩목록은 많으니 본인기호에 맞게 하시면 될것같아요 ~
이건 헤드라이트 부분이고 14년식까진 동그란 원이고 15년부터가 각이 생긴 원형 아이라인? 인가 그럴거에요
검은색 동그라미 친 부분이 헤드라이트 워셔액 나오는 곳이에요. 앞유리 워셔액 키면 랜덤으로 나오는것 같은데
어떠한 조건값에서 작동이 된다고는 하네요. 코딩하실때 저 기능 꼭 오프하세요 ㅋㅋ
차 본넷까지 튀어서 차가 난장판 됩니다 !! 코딩으로 OFF시켰습니다
빨간 동그라미 부분이 좌우에 카메라가 있습니다. 앞이 길다보니 전방에 시야가 안들어올때 저 카메라로 볼수있더군요.
어라운드뷰도 저 카메라때문에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사이드미러 아래에도 카메라가 있더라구요.
*앞쪽 카메라 활성시 좌우가 이렇게 보이네요 *
추가적으로 사진 넣었습니다. 사이드미러 아래에도 카메라가 있네요.
*어라운드뷰 실행시 네비에 뜨는 화면입니다. 내가 주차라인에 잘 맞춰서 했는지 확인하고싶을때 젤 유용해요 ^^ *
프레임리스 도어 적용된 차를 처음 타보네요 예전에 그렌져XG 나올때 문보고 정말 신기했었는데
디자인적으론 멋있어보이는데 실용성에선 어떨지 궁금하네요. 문을 열면 창문이 살짝 내려가고 문을 닫으면
창문이 살짝 올라갑니다. 충격방지하고자 그런 기능이 있는것 같구요. 문을 살짝만 닫아놔도 알아서 닫히더라구요.
이건 좀 신기했습니다. 여자친구나 친구들한테 늘 말합니다. 문 살살좀 닫아달라고 ㅜ ㅜ
후면부 모습입니다. 뒤에서 보면 차 엉딩이가 빵빵하더라구요. 예전에 알페온도 참 빵빵했었는데.ㅎ
제 취향이 빵빵한걸 좋아하는건지도...설마 다른것도? ㅋㅋ
트렁크는 총 2가지로 열수있습니다. 범퍼 밑에 발을 넣었다가 빼면 위에 사진처럼 열리더라구요.
각각의 버튼도 따로 있어서 원하는 방법으로 열수있게 되있더라구요.
파노라마 썬루프 모습입니다. 엄청난 개방감을 보여주더라구요.
sos버튼은 비상시 연락할수있는 버튼이라는데 아직쓸일이 없을뿐더러 들은 이야기로는 차가 큰 충격을 받아
운전자가 의식이 없을시에도 자동으로 연결된단 얘길 들었습니다. 물론 그런일이 생기면 안되죠 ^^
조그맣게 동전이나 카드류 같은걸 넣을수 있는 수납공간도 있구요~ 시트가 나파가죽? 적용됐다는데
질감은 좋네요 색상도 매번 블랙계열이였는데 브라운은 좀 레어스럽기까지 합니다
뒤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첨에 탑승하고 어마어마한 실내 크기에 정말 놀랬습니다.
알페온도 타면 넓다라고 느꼈는데 더 큰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사진은 이정도까지 준비했습니다. 트립에는 시내만 다닐시에는 많이 막혀도 9키로 나와주고 그외에는 12정도 나오네요.
고속은 아직 많이 주행을 하진 않았지만 22까지 찍히는걸 봤습니다. 연비며 편의사항에 상당히 만족하는 차입니다. ㅎㅎ
디젤이 첫차인데 소음도 잘 잡은듯 하구요 !! 사진엔 없지만 가끔 한적할때 스포츠모드 놓고 달리면 진짜 신세계입니다.
그치만 과속은 금물이죠 ^^;;
여기까지 적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성심성의껏 답글 드릴게요
감사합니다 ~
추가사진과 글 올릴게요 ㅎㅎ
에코모드 전환시 계기판과 네비화면 모습입니다.
컴포트모드 (일반) 설정시 상태입니다.
스포츠모드 설정시 모습입니다. 저는 매우 만족합니다. ㅎㅎ
실내 무드등을 2가지 변경가능한데요 가운데 일자로 있는 라인만 변경이 되요. 맨위에 빨간줄이 클래식모드고
아래는 약간 황토색느낌나는게 모던모드일거에요. 그냥 클래식이 나은것 같습니다
처음에 기어봉 조작이 적응이 안되더라구요. 지금은 괜찮아졌지만 낯섭니다
P는 전자파킹버튼 Auto H는 정차시 브레이크에 발을 놔도 차가 멈춰있는기능이구요.
왼쪽에 카메라버튼은 후방카메라/어라운드뷰/전방카메라 전환기능입니다.
좌측 맨 상단엔 운전모드 변경하는 버튼들입니다. 우측 중앙에 동그란 버튼은 네비 조작입니다.
편리하기는 한데 네비게이션은 그냥 티맵이 답인것 같습니다...불편해요;;;
그리고 네비 조작버튼 위에 보이시는 파란통은 껌입니다. 네 .. 껌입니다.
마지막으로 주유구입니다. 디젤은 알겠는데 파란뚜껑은 낯설더라구요. 알고봤더니 요소수?? 주입하는 공간인데
디젤차 매연절감하는 용액을 넣는 공간이라고 하네요. 동호회 사람들한테 물어보니 센터가면 무상으로 넣어준다는데
아직은 가본일이 없어서 모르겠네요 ..
마지막은 차키 인증입니다 ㅎㅎ 죽기전에 한번은 수입차 타보겠다고 20대때 꿈꾼것을 30대에 이뤘네요 ㅎ
3GT는 크롬몰딩이 없고 5GT부터 있는걸로 알고있어요. 키링은 따로 구매했습니다.
추가 내용입니다. 보배 눈팅하다보니 수입차는 보험료도 비싸다는 글들이 많아서 저도 많이 나오지 않을까 걱정했습니다.
삼X화재 다이렉트로 4년째 가입중이구요. 운전경력은 7년 무사고입니다. 현재 나이 34살입니다.
단독사고는 얼핏알기로 차대차 사고를 제외한 나머지는 보상이 안되는걸로 알고있는데 이쪽에 알고 계시면
정보좀 부탁드려요 ^^ 단독사고보상 포함하니 110정도 나왔던것 같습니다.
저는 200정도 나오나싶었는데 60도 큰돈이지만 200에 비하면 감사하죠 ^^ ;;
행여 수입차를 타시게 되면
저랑 비슷한 경력은 이정도 쯤 나오지 않으까 해서 올려봤어요 ~
차에 대한건 다 보여드린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건 제가 더 준비해볼게요 ^^
* 닉넴 민정싸대기님이 요청하신 썬루프 개방시 모습입니다. 이건 인슬라이딩이라고 하는건가요 그럼?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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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물개님 요청자료 올려볼게요~ *
뒷자석 모두 동일 합니다. 동그라미 부분에 레버가 있어요. 누르면 밑에 보시는거 처럼 시트가 눕혀질거에요
그 다음 트렁크쪽 보시면 양쪽에 이런 버튼이 있을거에요 그럼 검은색 가림판이 넘어가게 되요 ~
밑에 그림 보시면 이렇게 될거에요 제가 한쪽만 탈거를 한거고 좌측부분도 같은 방법으로 하면
전체 폴딩이 가능하실거에요 ^^ 오늘 날씨 참 좋네요~ 저는 일합니다 ㅜㅜ
요즘5gt에 빠져서 매물을 알아보는 저로써는 탐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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