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를 처분하고 지난 3년간 대중교통+카쉐어링 이용하며 전혀 불편함이 없었고
현재도 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지만 오래동안 마음속으로 동경하던 차를 두달여전 입양해 왔습니다.
일본에선 아방가르드S라는 트림으로 판매되었지만 세계 대부분의 나라에서 amg패키지로 판매된 모델로
우리나라엔 도입되지 않았었던 모델입니다.
스포츠패키지와 amg모델 사이에 포지셔닝하는, 일반모델로서는 최상위 트림으로 신차가격은 약 일억원 정도입니다.
amg바디킷(이지만 amg와 좀 다름니다), amg 스타일링3 휠, 배기와 서스펜션이 일반 아방가르드 모델보다 약간 손봐져있습니다.
실내는 흰색 스티치의 전용 시트와 패들시프트, 계기판의 색상정도가 다르구요...
2007년식 이니까 9년이 넘은 고령의 차량이지만 지금 시점에서도 여전히 저에겐 가장 매력적인 차입니다.
우아함과 스포티한 박력이 함께 어우러진 디자인밸런스에 세단으로서 완벽한 황금비율의 비례감,
그리고 기계적 숙성도에서 최고의 중형차라고 생각합니다.
도쿄는 특히 유지단계에서 가계부담이 상당한데, 필요성에 의해서가아닌 수집용?혹은 관상용(ㅋ)으로 차를 사는걸
군말없이 허락한 와이프에 다시한번 감사를...^^
오랜만에 재회한 삼각별
데려온 첫날 집앞에서
차령 9년에 주행거리 7만6천으로 매우 양호하지만 일본기준으로는 주행거리가 긴편이어서 좋은 가격에 구입할수 있었습니다.
세월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관리 상태가 좋았고 중고차로서는 매우긴 1년 보증이 붙어있어 몇가지 조회후 덥썩...ㅎ
구입전 외관을 나름 꼼꼼하게 살핀다고 살폈는데도 직접 세차한번 하고나니 잘 보이지않던 작은 문제들이 스믈스믈 보이네요^^;
필요한 관리용품들을 구입하고 매주 휴일중 하루는 최소 다섯시간, 길게는 여덟시간 세차+외관복원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너~~무 빡셔요.....하지만 즐겁네요
어떤분은 타보고 새찬줄 알더군요(물론 차에 해박하지 않습니다만)...기분 좋았슴돠~
실내 상태도 원체 매우 양호했지안 몇가지 케미컬로 신차수준으로 복원중입니다
아 근데 에어컨 작동 초반의 약간 곰팡내 같은건 없어지질 않네요ㅠㅠ
E63amg외 전 트림에 통풍시트 미적용ㅠㅠ
패들시프트
한국에서 공수한 순정삘 목쿠션ㅋ
서두에도 언급했듯 수집/소장용에 가까운 기분으로 오래오래 보유하고자 긴시간 심혈을 기울여 데려온 녀석입니다.
큰 고장이 안나줬으면 하는 바램이지만 애정을갖고 수리해가며 타는게 중고차의 맛(?) 이기도 하죠ㅎㅎ
잘 관리된 클래식카의 반열에 들 세월을 함께하길 바라며...
안운하세요 ^^
번호판 시나가와 ㄷㄷㄷ
멋지네요....
진짜 명기라 부를만 합니다
E350 4륜전에 전기형e240도 탔는데 요놈은 없었고요 싱기싱기
한국보다 다습한 기후인데도 일반화 되질않네요ㅠㅠ
저도 예전에 시나가와쪽 미나토구 코난쪽에 살았어요 ㅎㅎㅎ 번호판 보니 너무나 반가워요
오다가다 마주쳤을지도...ㅋㅋ
예전에 추선수 메이저리그 구경하고 보배에 자랑글올렸더니
같은 경기 관람한분이 댓글 주시더라는ㅋㅋ
진짜 저 차가 제일 E클래스 답다는...
디자인 증말 예술이에요
역시 상태는 굿이네욤.. 좋은차 무탈하게
잘타십시요.. ㅊㅊ
고요한숲님의 덕담에 차와 제가 춤을춥니다^^
야쿠자 영화에서 많이보이더군요
저도 내년에 일본 가서 차를 사려고 하는데 E320 CDI관심이 있는데 E클 유지가 얼마정도 드나요..?
등록단계 비용은 제외하고 순수 유지비용이면,
1. 연간세금이 약 7만엔
2. 보험료 약 15만엔(40대 한정)
3. 지정주차: 도쿄의 경우 통상 월2만~3.5만엔(의무, 주차장딸린 단독주택 면제)
3. 일년점검 약3,4만엔+ 교체부속/공임(의무아님)
4. 차검 약7,8만+교체부품/공임(의무, 신차3년/그후2년마다)
5. 유류대
6. 그외 고장수리비
정도 되겠네요...
일년점검이나 차검을 정식딜러에 맡길경우 조금만 이상해도 교체리스트에 넣어 견적을 주는곳이 많기때문에 수십만엔의 견적이 나오기 일쑤입니다. 정말 교체가 필요한것인지 판단할수있는 지식정도 갖춰놓으면 최소한의 눈탱이방지는 할수있겠네요. 중고차 구입하실껀가요? 차도 충분한 시간을두고 발품 많이 팔아야하구요 일반적으로 적은키로수의 중고차가 인기있고 가격도높지만 그것이 반드시 차의 상태를 보장하는건 아니니 꼭 시승해보고 만져보고 작동해보고 판단할줄 알아야합니다. 딜러인증중고차는 비교적 엄선되고 믿음이 가는 준비를 거친 상품이지만 일반 시세보다 50만엔 이상 비싸죠. 그런데도 인증 중고차가 가장먼저 팔려나가요ㅋ 그만큼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거겠죠
시나가와 넘버에 대해서는 몇몇분이 호감의 말씀을 하시는데...
제가 모르는 어떤이미지가 있는거죠?^^;
다만 걱정인게 부품 값이 문제겠네요;;; 차량 정비나 차검은 친한 메카닉이 계셔서 어느정도는 아낄것 같은데 벤츠 부품이 일본에서 비싼걸로 알고 있어서 좀 더 고민을 해봐야겠네요 ㅎㅎ
답변 감사합니다 ㅎㅎ
시나가와 넘버에 와~ 하는게 시나가와 넘버 지역에 부촌 (아자부/미나토구 에리어등...)지역이 많아서 사람들끼리 시나가와 넘버 고급차면 와~ 하는게 있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어디까지나 카더라지만요 ㅎㅎ
그나저나 주차장 되게 좋아보이네요 ㅎㅎ 저정도면 츠키키메로 꽤 나오지 않나요?
제가 도쿄 살때는 저정도 크기의 주차장은 잘 못 봐서요 ㅎㅎ
주차장은 맨션지하의 입체주차 입니다
월3.3만이구요
혹시 와세다대 나오셨어요?
와세다유학생이 만든 쿠사야큐팀 소속인데요ㅋㅋ
3.3만이면 무난하네요 +_+ 제가 살던 니시와세다는 지상주차장 주제에 3만엔 넘어가든데;;;;
아 ㅎ 지금은 군 복무 때문에 휴학중이에요 ㅎㅎ 제가 야구를 할 줄 몰라서 쿠사야큐는 처음 들어보네요;;ㅎ 제가 일본 살면서도 약간 우물안 개구리 같이 살았어서;;ㅎ
데려온 후에는 더욱 소중하게~ㅋ
야꾸자로 보였는지 오마와리상이 왜 그리 자주 잡던지요
벤츠 e클라스 멋지네요 좋아 하는 모델입니다
차 잘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물론 기쁜마음으로요~^^
실제보면 디자인 진짜 쩝니다...디자인 만큼은 최신차가 손톱만큼도 안부러워요
한국에도 제가 아는것만 두대(미국형)니 다섯대정도 운행중이지 않을까싶네요^^
올드카도 잘 관리해서 오래타는 문화가 부럽습니다
올드카 문화저변도 상당하구요
일본 골든위크 기간에 올드카페어를 크게하니 기회되시면 구경오세요^^
13만 정도에 연료펌프 잘 나갑니다. 더불어 크랭크 각센서 같이 교환하시고요
특이점은 sam이 한번식 맛탱이가 가는데....그게 13~14만 그정도에서 이게 좀 골치 아픕니다.
이건 복불복이구요
마지막으로 제차는 eis라는게 나가서....한마디로 키박스를 갈았습니다. 11만 정도에서요...
키를 인식을 못하는.....100만원 정도...정식서비스에서만 가능하더군요.
7만 미션이 좀 병신인데....이것도 slk cls 05~ 08년식이 가장 문제 였던 거니....혹 체크하시고...
이정도 제가 7년타본 느낌입니다.
멋집니다.
조만간 일본가서 운전해야하는데 떨리네요~ 우측 운전은 처음이라...
운전석바뀐건 금방적응 되는데 일단정지선 잘지키시고 우리나라와 다른 신호체계 숙지하시고 특히 교차로 좌회전도 신호받고 진입하셔야하는것 정도만 조심하세요
장단점 있습니다만 향수병걱정 없으시고 언어와 문화에 익숙해지면 장점이 많다고 생각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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