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적부터 차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지나가는 차의 엔진소리만 듣고도 뭔 차인지 맞출 수 있었고
차의 실루엣만 보고도 차종을 맞출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학창시절을 보내다가...
정확한 년도는 기억이 나지는 않습니다만..
아버지께서 자영업으로 잠깐 포터를 끌고 다니시다가
처음 자차로 로얄살롱(디젤)을 타셨습니다.
손수 정비까지 다 하시면서 말이죠..
그때는 승용디젤.. 참.. 무모하시지 않았나 싶었습니다. 정비하시는데 엄청 애를 많이 먹으셨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새는 디젤이라고 하시면 학을 떼시면서 도시락까지 싸들고서는 말리십니다.
그런 로얄살롱을 고생하시면서 유지를 하시다가
제가 중학교 시절 즈음엔가, 새차 뽑았다고 하시면서 드라이브 가자고 하셨는데
그 때 탄 차가.. 대우의 프린스 1.8 수동이었습니다.
네.. 바로 아래.. 이놈이었죠...
<출처 : 인터넷>
제가 고등학교 때 수능을 보고서 해가 넘어가서 20살이 되자마자 면허부터 땄습니다. (1종 보통)
그리고선 3월 즈음에 면허증을 받고.. 2달 정도 썩히다가 5월에 처음 저 프린스를 나 홀로 운전을 해봅니다.
아버지께서 관대(?)하셔서 "아버지.. 차좀 쓰겠습니다" 했더니 "그래.. 조심해서 다녀와라" 딱 한마디만 하셨습니다.
그 날 저의 첫 나 홀로 운전이 되었습니다...
시동은 몇번 꺼먹었습니다. 그러다가 반클러치 요령 생기면서 출발이나 기어 변속은 그럭저럭 했는데
토요일 오후 밀리는 경인로에서 저는 식은땀을 뺐습니다.
앞에 차가 갑자기 속도를 확 줄여서 저는 반사적으로 핸들을 왼쪽으로 돌려서 옆차선으로 피했는데
사이드미러는 보지 않고 냅다 돌렸는데, 다행히 옆에 차가 없어서 아무일 없었다는;;
이 때 5월이라서 서서히 더워질 때쯤이었는데 에어컨도 못켜고 창문도 못열었습니다..
엔진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변속 타이밍을 잡아야 했기 때문이죠;;
우여곡절 끝에 서울에서 출발하여 인천에 도착해서 일을 보고
저녁 때 돌아오는 길에는 90km까지 속도를 올려 보고서 서서히 감을 잡았습니다.
그 이후로 아버지에게 피나는(?) 스파르타식 운전교육을 받고
언젠가부터는 아버지꼐서 제가 운전하는 차에서 주무시고, 대리운전처럼 운전을 시키셨습니다.
믿음이 생기신거겠죠 ㅎㅎ
잡설이 길었네요.. 간만에 프린스 얘기를 꺼내니 기억이 새록새록했나봅니다.
어쨋든 프린스를 잘 타고 다니면서 여친도 태우고 놀러가던 중
4중? 5중? 추돌사고에 끼여서 차가 망가집니다.
맨앞 트럭이 서고, 제 앞에 차 서고 저 서고 제 뒤에 서고 했는데 맨 뒷차가 박으면서 앞으로 줄줄줄 다 박았습니다.
맨 뒷차는 여자운전자였는데, 당시 무보험이어서 운전자 아빠가 전화와서는
내가 다 처리해 줄테니 내가 운전한 걸로 해달라.. 라고 간청을 한 기억이 나는군요..
쨋든 그래서 프린스는 그 때 당시 10여년을 탔고, 충격에 의해 꽤 많이 부서졌습니다.
집에 돌아와서 아버지와 얘기해 봤는데, 10년 넘게 탔으니 이제 보내줄 때가 온거 같다고 하셨고
새로운 차를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놈은 바로...
뉴프라이드였습니다.
기아의 명차 프라이드의 이름을 다시 물려 받고 태어난..
그 당시 승용디젤의 첫 붐을 일으킨..
(근데 전 가솔린인건 함정)
(출처 : 인터넷)
아버지가 직장이 가까워지셔서 출퇴근에 차를 이용하실 필요가 없으셨고
대신 어머님께서 지근거리에 있는 직장에 다니셨는데,
어머니 출퇴근 용도 및 가끔의 패밀리카로 사용을 하자고 해서
프라이드 1.6 CVVT Red Premium (풀옵션;;) 으로 구매를 하게 됩니다.
프린스보다 10년 후에 나온 놈이고, 오토라서 운전도 쉽고, 차체도 가볍고 하니..
몰아 보니 너무 재밌었습니다.
그러나 어머니 출퇴근용이라는 용도가 명확했기 때문에 제가 탐낼 수는 없는 차였죠..
그러다가 어머니께서 운전을 겁내 하시고, 더 가까운 곳으로 출퇴근거리가 짧아지면서
차는 놓고다니시길 일쑤였고, 저는 틈만 나면 프라이드를 끌고 나가 놀았습니다.
또한 아버지께서도 회사에서 차를 따로 한대 받으셔서 프라이드는 완전한 제 장난감이 되었습니다.
누구나 그러하듯(아닌 사람도 있겠지만서도 ^^;;) 첫차에 대한 애정질(?)을 시작합니다.
등화류 흡기류 스티커류 DIY 등등 틈만 나면 차를 뜯고 붙이고 갈고 합니다.
아래는 그 결과물이구요..
지금 저러고 타고 다니라고 하면 창피해서 못타고 다닙니다;;
그치만 저 프라이드를 통해 동호회도 가입해서 활동해 보고
나름 지부장도 해보고,
여자친구도 만났고(여친도 그 당시 프라이드), 그 여자친구가 지금의 와이프가 되었고,
뭐 알콩달콩 잘 살고 있으니 프라이드는 저에게 꽤나 소중한 놈입니다 ㅎㅎ
강원도 무슨 고개 넘으면서 있던 휴게소인데 이름이 가물가물하네요..
서스 하면 꼭 붙여 보고 싶었던 스티커였습니다.
그때는 이뻐보였는데 지금 보면 왜 오글거린지;;
다시 봐도 챙피한 등화류... -_-
요놈은 결혼하고 나서 데려온 푸들놈입니다.
엄마바라기라 슈퍼에 잠깐 뭐 사러 나갔는데 저렇게 핸들에 매달려서 오매불망이네요.
요건 세차장에서 세차하다가...
그리고서는 저 프라이드도 10년 탔군요...
결혼도 했고 이제 애도 가져야 하기에 좀 더 크고 안전한 차로 기변을 생각합니다.
그 당시 리스트에 있던 것은 디젤승용을 봤기 때문에 i40 / 말리부 디젤 / 파사트 정도였습니다.
일단 현기는 제쳐 놓고, 파사트와 말리부였는데, 집 근처에 쉐보레 매장이 있어서
디젤 시승 요청을 해서 한번 타봤습니다.
생각보단 괜찮았습니다.
그래서 와이프에게 의견을 물어 보니, 자기는 여태껏 디젤을 탔었기 때문에 별로다..(프라이드 디젤 탔었었음)
갈갈갈 소리와 진동이 너무 싫다.. 라는 겁니다.
그래서.. 가솔린으로 돌아왔습니다.
어차피 1년에 만킬로도 안탈 정도로 크게 차를 쓸 일이 없기에
속편히 가솔린으로 가자.. 하고 이제 다시 찾아 봅니다.
LF소나타 / K5 / 말리부 정도로 다시 압축됩니다.
현기는 또 다시 제끼(?)고.. 남은 건 말리부네요?
K5는 너무 싫었고, 그 당시 LF가 나온지 얼마 안되었는데
터보도 있고 꽤 평이 괜찮아서 많이 흔들렸습니다.
그러나 한번 꽂힌 마음이 쉽게 돌아서진 않았습니다.
심장병이라고까지 듣는 타사 대비 딸리는 출력 (2.0 기준 140마력 정도)
보령미션이라고 욕먹는 Gen 미션... 너무 고민이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와이프랑 카탈로그를 보면서 이거.. 2.4가 낫겠는데? 하는 생각이 듭니다.
차값 별로 차이 안나고, 유지비 살짝 더 들거나 비슷하고, 세금 조금 더 비싸고, 보험료 더 쌉니다.
그렇다면 170마력의 투톤칼라 내장재, 쌍마후라(?)를 얻을 수 있는 것인가!! 하고 심히 고민을 했고
결론은 타보자!! 였습니다.
2.4를 시승요청을 했으나 강남 전시장에서 한번 까이고
결국 김포까지 가서 시승을 해봅니다.
이 차도 정식 시승차가 아닌, 딜러 개인차를 시승시켜 주는 차더군요...
미안해서 제대로 못 밟겠더라는...
일단 운전해 본 느낌은.. 생각보단 나쁘지 않다.. 였습니다.
출력에 대한 부분은 좀 아쉬웠지만 다른 부분에 있어선 탄탄하게 받춰주는 느낌이 좋았습니다.
그래서.. 결국..
끝물이자 끝물인.. 8세대 말리부 2.4로 15년도에 계약을 하고 3월 말에 받습니다.
저 살 때만 해도 9세대가 안나온다라는 의견이었는데..
홀랑 1년 후에 나왔습니다 ㅡㅡ++
쨋든...
3월 초에 계약을 하였고 2.4 풀옵션에서 딱 썬루프만 뺐습니다.
딜러가 선루프 넣으면 3일 내로 받을 수 있다고 해서 솔깃 했는데
저의 신념을 지키기로 하고, 선루프 빼고선 한달 가까이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이 3월달에 할인이 컸습니다.. 아마 140만원 넘게??
그 할인이 3월 출고 고객까지만 된다고 해서 노심초사 있는데
출고 예정이 4월로 넘어가서 속 끓이고 있다가..
딜러가 연락 오길 조금씩 당겨지고 있다고 하더니..
3월 30일날 차 나온다고 하더군요 ㅎㅎ
그래서 31일날 휴가내고 차 찾으러 인천으로 ㄱㄱㄱ
인천 쉐보레 출고장입니다.. 차 받으러 도착!!
날이 흐리구나.. 그치만 내 맘은 좋구나!!
속살.. 속살을 보자!!
내부도 보자꾸나!!
와이프와 기념샷!!
차 출고해서 밥 먹으려고 근처에 세워두고 찍어 봤습니다.
낮은 트림은 눈매도 흐리멍텅하고 뒤에 테일램프도 LED가 아닌데,
광명 가서 직접 번호판도 달고...
삼성의료원에 일 있어서 주차했다가 아우디 옆에 댔는데,, 대고 나니 쭈구리... (-_-)
아우디 옆에선 오징어;;
친구가 안산에서 샵을 운영하는데 거기서 레이노 S9으로 선팅 슥삭!!
일산에 있는 쉐비 타운에 블랙박스 장착 및 원격시동 시공 받으러~~~
나름 차세대 오너였을 때 ㅎㅎ
현대차는 회사 영업용으로 받은 YF소나타
쉐보레는 말리부
KOPEL은.. 아직 안팔은 기아 프라이드 ㅎㅎ
좁은 아파트에 살면서 차만 3대 갖다가 대니깐 눈치 보이더군요 -_-;;
차 받은지 한달여 밖에 안되었는데, 핸들 돌릴 때 따다닥 소리가 납니다.
쉐보레 사업소로 수리하러 갔습니다.
죄다 탈거...
오토바이냐?
저놈이 문제였더군요..
(동일 증상 반복되서 저거 두번 더 갈은건 안비밀 -_-+ .. 지금은 안납니다 ㅋㅋㅋ)
프라이드 팔기 전에 두대 소유할 때..
문콕 걱정되서 맨날 저리 서로 붙여 놓고 생쑈를 했더랬죠 -_-;;
장보러.. #1
장보러.. #2
장모님댁 근처..
전날 빡시게 왁스 매기고 해서 광택이 잘나는거 같길래 찍어 봤습니다 ㅋㅋ
사실 말리부를 사기 전에 길가에서 말리부 뒷모습을 보고 반했었습니다.
밤에 LED 램프가 네모낳게 4개가 들어와서 쓰윽 지나가는데
아!! 내가 차를 산다면 저걸 사야겠구나!! 라고 했었더랬죠..
근데 한참 잊고 지내다가.. 말리부를 사고 나서
뒷모습을 보고 있다가 문득 그때 생각이 나중에서야 들었습니다.
듀얼머플러는 순정이고, 앞에 팁만 달아줬습니다. 조금 더 부각이 잘 되도록...
와이프 출산 전 여행으로 남해 갔을 때 펜션 사진입니다.
경치가 예술이더군요..
에피소드 #1
BMW 이색갸.. 너 땜에 내가 꼼짝도 못했다!!
와이프 장모님댁에 데려다 줘야 되는데 결국 와이프는 택시 타고 갔구나!!
연락처도 없고!!
30분 넘게 기다리니 여친이랑 히히덕 거리면서 앞에 커피숍에서 쳐 나오더군요..
에피소드 #2
언덕 위 아파트 살 때 눈이 많이 왔더랬죠..
큰 고개가 하나 있는데, 바닥 다 얼었는데 그 와중에 거길 지나가겠다고 차로 넘어가더니 결국..
스파크는 저 자리에서 아무것도 못하고 덜덜덜 떨고 있는건 안비밀...
에피소드 #3
운전면허증 갱신하러 강서운전면허시험장 갔던 날...
포기하고 경찰서에서 신청해서 갱신 완료 -_-
에피소드 #4
회사 영업용 차량으로 인천 쪽에 갔을 때 무심코 주차하고 내렸는데
나의 주차실력에 흠칫 했을 때;;
에피소드 #5
인천에서 신호 대기중..
택시는 역시.. 쏘나타.. 그것은 진리..
에피소드 #6
회사차 k5 2.0 LPI로 끝까지 밟아 봤을 때...
더 이상 안나갑니다..
에피소드 #7
이니셜디 빠로서 부러운 현장!!
끝물의 8세대 말리부를 사서 정 많이 붙이면서 타고 있습니다.
9세대 메기부도 이쁘고 특히 2.0터보의 출력이 너무나도 부럽지만..
아직까진 제 눈엔 8세대의 우람함이 더 좋습니다.
다른 사람과 같은 걸 싫어한다고 나름 말리부로 선택을 했는데, 후회는 없습니다.
저의 드림카는.. 로터스입니다.
엑시지를 사는 그날까지 말리부에게 정 많이 주면서 타겠습니다.
긴 (뻘)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9세대는 오히려 좀더 가벼운 느낌이더군요.
뉴프라이드 타신거 보니 10년은 꾸준히 타시겠어요~
다만 아이가 생기다 보니 카니발 등으로 기변을 할 수도 있겠더군요..
기변이 될지.. 추가가 될지는 봐야겠네요 ㅎㅎ
9세대보다 8세대가 조금 더 땅땅(?)하다는 얘기는 들었습니다.
근데 200 밟은사진은 왠지 태클 들어올거같아요..
한번쯤은 다들 시도를 해보시지 않았을까요;;;
6번은..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합네다
사진 선택부터 모자이크까지 ㅎㅎ
이런정성글은 추천 !!!
그나저나 설명 듣고보니 언덕에 스파크 귀여워보이네요 ㅋㅋㅋ
말리부 좋은 차입니다. 든든하구요. 핸들링 감각 좋구요.
허나 심장병에 미션이 병맛이랍니다. 그건 2.0이나 2.4 비슷하구요. 오히려 시내주행에서는 2.0이 좋습니다.
셋팅값이 2.0에 최적화되어 있어서~ 젠2미션으로 넘어와서 영감주행하면 스트레스는 안 받지만.
오르막길에서 변속이 안되고 속도는 더더욱 안 붙고 RPM이 5천 6천까지 올라가는 x신 짓을 하지요~ ㅋㅋ
아반떼MD한테도 발렸던 기억이 납니다^^ 그거 말고는 좋아요~
뒷궁댕이는 국산 중형, 준대형 중 단언컨데, 가장 으뜸이라고 생각합니다. 앞모습은 별루구요.
미션이 2.0과 좀 더 궁합이 맞는다구요..
저도 나름 스피드를 즐기는지라 가끔 가속하려면 답답하고 그렇긴 한데..
애를 태우고 다니니 이젠 저절로 영감 운전이 되더군요 ^^;;
말리부는 펀카가 아니라 가족을 지켜주는 이동수단이라고 생각하고 타고 있습니다~~
앞모습도 베젤 들어간건 좀 봐줄만 하지 않나요? ㅎㅎ
10년 아끼며 타던차를 아들이 타고 나가서 다 부셔졌는데 애써 이제 10년이나 탓으니 보내야지 라는 아들을 이해 해 주는 성격이 이글에 그대로 묻어나네요^^*
와이프분도 예쁘고 내조도 잘할것 같네요.
나중에 원하시는 드림카 엑시지 꼭 타시길 기원합니다.
정성스런 소개글 잘보고 추천하고 갑니다.
귀댁에 건강과 축복이 있길 기원합니다.
나중에 저도 제 아들에게 순순히 키를 줄 수 있을까.. 생각을 해보니..
그건 아닌것 같습니다 ㅎㅎㅎ
타쿠미의 86 도 있네요~
주차 ㄷㄷㄷ
안전운전하시길 바랍니다 ^.^
저도 허영심에 국산 중형 쳐다도 안 본다고 뻐기다가 처음 눈에 들어온게 말리부... 사각 테일램프 너무 이쁘지요.
감사합니다 ㅠㅠ
그래도 아직 짱짱하고 조용하고 편안합니다. 묵직한 그 느낌이 좋은 말리부죠. 2.0 이라 가속하거나 추월할때
더 꾸욱 밟아줘야하고 좀 기다려줘야 하고 알피엠도 많이 올라가게 되고 ㅋㅋ 원래 좀 문안하게 운전하는 스타일이라
괜찮지만 좀 달리는분들은 아마 답답해 하실거예요 ㅎ 그래도 말리부 하체도 좋고 차체강성도 좋고 여러가지가
내실있는 차라고 생각합니다. 안전운전 하세요~~
추가작업을 해야겠습니다;;
안전운전 하세요~
전 2.0이라 언덕길에서 모닝이나 스파크 한테도 똥침 당합니다 ㅠ
디자인하나는 9세대 보다 월등하다고 생각합니다 ㅋㅋ
저도 아끼면서 타겠습니다 ㅎㅎ
바닷가 펜션 정보좀 얻을 수 있을까요?
8세대 위에서 꾹 눌러 놓으면 9세대 모양 나오는거 같습니다 ㅎㅎ
세차 초보라 질문드립니다.... 왁스는 어떤걸 쓰시는지..?
왁스는 그냥 소낙스꺼인가;; 저렴한거 씁니다.
왁스질에 왕도는 없는거 같습니다.. 꼼꼼하게 왁스 바르고 꼼꼼하게 버핑타월로 문질러주는 수밖엔;;
안전운전 하시고 항상 행복하세요~! 추천!!
듬직하면서도 깔끔한 구형과, 산뜻하면서 시원한 듯한 신형...
저도 구형 말리부는 여전히 듬직하면서 멋있어 보입니다. ^^
한말씀만 드리자면
8세대 말리부가 더 묵직하다고 8세대 차체가 더 튼튼한게 아닙니다
무게와 강성은 비례하는게 아니죠
9세대 말리부에서 경량화 한것이
단순히 무게만 줄인것이 아니라
더 강성이 높으면서 가벼운 프레임을 개발한것이죠
8세대 타는분들중에 그런 착각하는분들 많이 봤는데
어디가서 잘못하면 무식하다는 소리 듣습니다..
이 표현은 강성을 표현한게 아니라 전체적인 느낌을 얘기한 것입니다. 비틀림 강성이 8세대가 23,000이고 9세대가 23,600으로 9세대가 더 높은건 익히 자료로 봐서 알고 있습니다. 문짝의 무거운 정도가 강성과 연결되지 않는다는 것도 알고요..다만, 9세대로 넘어오면서 8세대 대비 컴포트 셋업으로 가다 보니 코너링이나 핸들링에서 더 8세대가 낫다는 얘기를 한겁니다.
그리고 제 댓글 쓰시고선 바로 8분 후에 국게에 똑같은 내용으로 올리셨더군요..
또한 시비 거는거 아니라고 서두에 던지시고선 맨 아랫줄에 무식하다는 소리 듣는다고 쓰신 건..시비조로 느껴지는건 기분 탓일까요?
안운하셔요
재미있게 잘 보고 갑니다!! 추천~~
유X철님 맞으시죠? ^^
같은동호회에 몸담고있었던 강릉에 살고있는 김X권입니다. 저는 인기없었던 가솔린수동 아직 타고있습니다. 더오래된 타차종을 세컨카로 갖고있구요~^^
아직까지 프라이드를 가지고 계신다니 대단하십니다!! ㅎㅎ
전 애가 있어서 기변을 했찌요 ㅎㅎ
재밌는 글들이 참 많네요. 앞으로 저도 사진으로 추억 많이 남겨야 겠네요.
정성스런 글 잘 봤습니다. 안운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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