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출고한지 좀 지났지만 이제야 인증 올립니다. 글이 꽤 길수 있으니 감안하시고 읽어주세요 ㅠㅠ. 같은 내용의 글을 수입차 게시판에도 올렸습니다. 양해바랍니다. 올해 초부터 재규어XF 라인이 차량 가격 인하와 꽤 좋은 비공식 프로모션을 하여 가격적인 메리트를 확보하자 요즘 많은 분들이 재규어 차량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고 저 또한 그런 이유로 차량을 구매하였습니다. 하지만 제 글을 읽고 과연 그런 금액적 메리트가 다른 리스크를 감당할 정도의 것 인지는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재규어를 먼저 거쳐간 선배님들의 조언이 괜히 있는 것이 아니란걸 새삼 느껴봅니다. 원래는 작년부터 C200 AMG 팩으로 인디오더를 하려고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헌데 작년 중순부터 사업이 바빠져서 신경을 못 쓰고 있다가 올해 초 AMG Line 정규트림으로 판매되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그게 일시적으로 들여와 파는거라 제가 알아본 시점에선 국내 재고가 많이 빠져있는 상태였습니다. 부랴부랴 계약하고 색상 정하고 차량 배정받길 기다렸습니다. 색상은 제가 파랑을 좋아하는 관계로 브릴리언트 블루? 인가 하는 밝은 푸른색 이었습니다. 헌데 제가 계약하기전 이미 누군가 선계약을 한 상태였고 결국 그 차량을 배정받지 못하고 재고차는 은색 차량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은색은 개인적으로 별로고... 앞으로 AMG Line이 언제 들어올지도 모르는 상태이고... 한껏 기대했다가 김이 빠진 상태였는데 3월달 재규어 XF가 프로모션을 많이 한다고 해서 재규어 동호회 카페에 견적 문의 글을 올리니 15군데 정도? 정말 많은 곳에서 견적을 보내오더군요. 벤츠 견적 받을때는 겨우 몇 명만 보냈었는데... 아무튼 벤츠 딜러들은 잘팔리니 배짱이고 재규어는 절실해보이더군요. 견적을 비교해보고 가장 비용적인 측면에서 유리한 딜러와 XF 2.0d 포트폴리오를 계약하였습니다. 전 대전지역이었지만 가격적 조건이 좋은 서울의 아주네트웍스와 계약하였습니다. 계약시 혹시나 모를 상황에 대비해 임판이 가능한지 물어봤지만 수입차의 경우 임판은 불가하다고 하더군요. 내심 찝찝했지만 대부분의 수입차의 구매는 그리 진행된다고 하니 (실제 해당건이 공정거래법상 위법성이 있는지도 궁금하네요.) 여태 진행된 내용도 있는데 이것 가지고 계약을 파기하기도 애매해서 그냥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인수 당일은 서울로 부랴부랴 가서 차량을 꼼꼼히 확인해 볼 여유가 없는 일정이었기에 미리 차량 PDI 검사를 꼼꼼히 부탁드린다고 말씀드렸고 서비스 품목인 블랙박스와 하이패스, 썬팅 작업도 문제가 안생기도록 잘 부탁드린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인수 당일 아침부터 서둘러 해당 지점으로 찾아갔고 차량을 대강 둘러보는데도 여기저기 문제가 되는 부분들이 많이 보이더군요. 타 메이커에선 찾아볼 수 없을 정도의 여유로운 단차, 썬팅작업시 생긴 것으로 보이는 접착제 자국, 인수시 20Km의 마일리지, 입항된지 2달도 안된 차량이 실내에 구석구석 끼어있는 황사가루들, 살짝만 닿아도 스크래치가 생기는 윈도우 버튼에 남아있는 무수히 많은 손톱 자국들(나중에 이부분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더니 차량 검사를 위해 여러번 테스트 하느라 생길 수 있는 부분이 라고 하는데 그렇게 열정적으로 테스트 하시는 분들이 왜 대충봐도 보이는 하자들은 발견 못하셨는지 의문이네요) 등 하지만 가장 화나는건 대강 휙 둘러본다고 둘러봤는데도 발견되는 도어 트림의 파손이었습니다. 이렇게 대충 봐도 보이는 하자에 대해서 발견하지 못했다는게 이해가 되지 않았고 이는 PDI 자체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서비스 물품 작업 후에도 차량 체크가 전혀 안되었다고 밖에 볼 수 없더군요. 깊은 빡침이 느껴졌지만 없는 시간 쪼개서 어렵게 왔기에 더 둘러볼 수도 없고 인수 거부 하기도 힘들고 (이미 임판 상태도 아니었기에) 해당 부분에 대해서 어떻게 할거냐고 따졌더니 딜러가 한다는 말이 ‘해당 파손이 원래 있던 파손인지 썬팅업체에서 작업상 생긴 파손인지 책임 소재가 불분명 하기 때문에 보상이 애매해다’ 란 말을 하더군요. 서비스 품목에 대한 의뢰를 제가 개인적으로 의뢰한 것도 아니고 딜러사에서 계약된 업체에 자기네들이 직접 맡겨놓고선 제조상 원래 결함인지 작업상 생긴 문제인지 불분명 하단 이유로 보상이 어렵다는 말을 한다는 논리 자체가 너무 웃기더군요. 책임 소재를 떠나 딜러사에서 1차적으로 책임져야 하는 부분임에도 말이죠. 이 때부터 딜러사의 마인드를 알아봤어야 했는데 말입니다... 아무튼 해당 부분에 대해선 추후 이상한 말을 할 것 같아 인수증에 표기해 달라고 했습니다. 더 이상 지체할 시간이 없어 차에 올라타 시동을 거는데 PDI도 개판으로 해놓은 상황에서도 딜러는 빙글빙글 웃으며 '고객님들 소개 좀 많이 해주세요' 라는데 참...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그리고 서둘러 차를 타고 대전으로 내려옵니다. 이제부터 몇일을 시간을 두고 여유롭게 차량을 체크해봅니다. *조그만 섬나라 영국이 아닌 거대한 인도 대륙의 기상이 느껴지는 광활한 단차 (비교를 위해 마지막 사진은 요즘핫한 스팅어 본넷 부분) *치밀한 설계를 통해 부품을 주조, 제작한 것이 아닌 눈대중으로 대충 잘라 붙여 만든 듯 DIY의 감성이 느껴지는 일부 부품들 *인수 당시의 잠깐의 시간으론 절대 찾아낼 수 없었던 가죽의 각종 하자들 (암레스트 가죽 접힘, 시트 가죽 핀홀, 가죽 마감부 주름 등) *이제 도장면을 살펴볼까요? 운전석쪽 2열 도어를 살펴보니 도장면 안쪽에 먼지가 같이 도장되어 있습니다. 사진상으론 잘 보이지 않지만 먼지로 인해 페인트가 흘러내리며 물결모양으로 층이 질 정도로 꽤 큰 먼지가 들어가 있는 상황입니다. 놀란마음을 진정시키며 해당 문짝을 열어보니 옛 고구려 선조들이 누비던 광활한 만주벌판 마냥 넓은 면적에 먼지가 페인트와 함께 사이좋게 도장되어 있는게 보여 가슴이 철렁내려앉습니다. 누가 봐도 개판 오분전인 도색 상태(아까처럼 대륙의 기상이 느껴지는 광활한 범위로 도장면에 굵은 먼지들이 섞여서 같이 도장됨, 절대 표면에 뭍은 먼지가 아님)는 민감한 사람이 아니라도 깊은 빡침을 느끼기에 충분한 임팩트를 주었으며 재도장이 매우 의심스러운 상황인데다가 해당 부위 하단의 사이드 스커트 모서리 부분을 보니 약간의 도장면 파손이 있더군요. 헌데 이 도장면이 2개의 층을 이루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도장면이 2개의 층을 이뤘다는 재도장이 매우 의심스러운 또다른 상황에 직면하자 전시차도 아니고 입항된지 2달 밖에 안지난 새차라는 말을 도저히 믿기 힘들게 되었습니다. 자잘한건 귀찮아서 이야기 하지 않았고 크게 네가지에 대해서만 해당 부분 딜러에게 항의하니 그쪽에서 준 답변은 1. 인수시 차량인수증에 명기된 우드 트림은 새제품으로 교체해 주겠다 2. 가죽 부위 불량은 보증 내용이 아니니 처리가 어렵다. 3. 도장 불량은 판금 도색을 해주겠다. 4. 해당 차량은 전시차나 재도장 차량이 아닌 명백한 새차이다. 였습니다. 1번 항목이야 새제품으로 교체해 주겠다니 다소 불편함을 감수하고서라도 교체받으면 그만이지만 2번 항목 가죽불량이 보증내용이 아니라는 것이 납득이 안되고 3번 항목은 새차를 판금도색하면 사고처리 되는걸로 아는데 그럼 차량에 대한 금액적 패널티는 고스란히 차주에게 돌아가는데 신차를 구매한 차주에게 왜 이런 패널티를 떠넘기는지 모르겠네요. 4번 항목은 아무리 봐도 의심스러운 정황이 많고 예전에도 이런 의혹이 있었습니다. (네이버에 ‘아주네트웍스 침수차’ 라고만 검색해도 해당 뉴스가 뜹니다.) 또한 해당 딜러사인지는 몰라도 몇일전 보배에도 전시차량을 새차로 속여서 판 재규어F 페이스에 대한 내용이 있었습니다. 때문에 딜러사의 말을 그대로 믿을 수 없고 구속력 있는 단체나 외부기관을 통해 조사를 해야 정확한 내용을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이러한 내용을 딜러에게 전달하니 자기는 어쩔수 없다고 알아서 하라고 하여 재규어 코리아를 통해 지난 20일 해당내용을 전달하였고 재규어 코리아측은 당일날 바로 딜러사에 내용전달을 하였다 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아무런 연락도 없이 '쌩깜'으로 일관하고 있는 태도가 더욱 분노케 하네요. 때문에 저 나름대로 피해구제를 위해 법적 절차와 미디어를 통한 공익제보 등을 통해 의견 및 도움을 받고자 합니다. 다행히 그간 딜러와 서로 이야기한 내용(통화녹음, 카톡, 문자 등)을 기록으로 남겨놓은 상태라 딜러쪽의 말바꾸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해당글이 길어져 2부에서 이어집니다. 여러분의 추천이 많은 힘이 됩니다.
결론:같은값이면 차는 무조건 독일차를 구입해야됩니다
재규어는 마감&전자계통오류 정말 개쓰레기입니다 .
1천키로 주행한 차량이 2~3일에한번 경고등 뜹니다.
센터에 한달동안 처박아뒀습니다.
정식센터에서 결론은 (죄송합니다. 증상을 못잡겠습니다ㅡㅡ 입니다)
엔징룸만 열어봐도 신차인지 확인불가할정도로 내부 도장상태 엉망입니다.
아무튼 이글 보시는 분들 재규어는 절대 사지마시고 같은 금액대 보신다면 독일차 사세요
(p.s 재규어는 차량판매딜러들도 서비스 마인드 상당히 저질스럽니다)
현지 가면 느끼겠지만 인간이나 환경이나
우리나라 70년대
미니도 요즘에나 좀 품질 괜찮아졌지 2세대 만해도 Bmw산하에만 있다뿐이지
내외관 단차는 기본이요, 상습적인 경고등 점등(특히 배기가스)은 고질병이었고
재규어뿐아니라 랜드로버 등도 다른 나라 기업으로 넘어갔어도 여전히 품질은 B급.
뭐 몇년전에 북미 컨슈머리포트에서 내구성 최악(XF였던걸로 기억)으로 꼽혔었음.
임시번호판을 안해주는게 마음에 들지 않으면 해당 딜러사에서 구입을 하지 않으면 된다는 선택권이 소비자에게 있기 때문 입니다.
대부분의 고객이 이러한 사실을 알면서도 정식번호판 등록에 동의하고 진행을 하기 때문에
나중에 가서 임판에 대해 문제 제기를 해봐야 딜러에서 하는 말은 "그럼 사지 마셨어야죠 고객님도 동의하고 등록한거 아닙니까 " 라는 거죠
이러한 부분을 미끼로 전체 수입차 딜러사들이 관행적으로 임판을 안해주다보니 소비자 입장에서 문제가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런 점을 고치려면 전체 소비자가 단합이라도 해서 차량 불매운동이라도 해야..
판매량이 떨어지면 딜러사들이 임판을 허용하지 않을까 싶네요
관행이란 이름으로 지들이 편한 꼼수를 쓴다는 느낌이어서 참 화가나네요.
DIY의 감성이 느껴지는 곳은 진짜 겁나 공감하네요 웃기기도 하고 ㅋㅋㅋ 글솜씨가 좋으시네요 ㅋㅋ광활한 대륙이라니 ㅋㅋㅋㅋㅋㅋ 본넷단차의 경우는 마치 지구 초기의 모습인 판게아의 모습에서 대륙이동설과 같은 비범함이 느껴지는 단차군요.
6.6인걸로아는데 1은받으셔서 사신건지?
꼭해결되시기바랍니다
정말 영국차는 왜 그 모양인지 모르겠네요
저는 등록도 제가하고 일절 서비스안받고 다 현금할인받았습니다..
차 먼저 확인하고 서류받아서 구청가서 등록하고 번호판도 제가달았어요...
선팅집도 제가..... 단차는 어쩔수없는거 같아요....
여기 또 있넹
결론:같은값이면 차는 무조건 독일차를 구입해야됩니다
재규어는 마감&전자계통오류 정말 개쓰레기입니다 .
1천키로 주행한 차량이 2~3일에한번 경고등 뜹니다.
센터에 한달동안 처박아뒀습니다.
정식센터에서 결론은 (죄송합니다. 증상을 못잡겠습니다ㅡㅡ 입니다)
엔징룸만 열어봐도 신차인지 확인불가할정도로 내부 도장상태 엉망입니다.
아무튼 이글 보시는 분들 재규어는 절대 사지마시고 같은 금액대 보신다면 독일차 사세요
(p.s 재규어는 차량판매딜러들도 서비스 마인드 상당히 저질스럽니다)
안타까운건 직접 격어봐야 믿게 된다는게...
그래도 환불까지 받으셔서 다행입니다. 혹 환불 관련하여 분쟁 절차를 어떻게 밟으셨는지 안내 가능하실련지요
시간되시면 megaonesun@naver.com 으로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재/랜에서 근무하다 오신 직원 분 이야기 들어보면 이정도는 정말 아무것도 아닐 정도로 문제가 많아요....
아무튼 원하시는 방향으로 처리 받으실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
힘내세요..ㅜㅜ
재규어 서비스는 PDI라고 서비스센터에서 신차검수를 다시 합니다. 물론 평택항에 PDI 센터에서 검수를 하고 서비스센터로 넘어오지만 와서 보면 가관입니다. 1억 2억하는차가 우드 트림 기스는 물론, 트렁크 단차 ,도어 단차는 말할 것도 없으며, 도색 불량, 조수석 글로브박스 장착 불량 등등 말하기도 너무 많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소비자는 이 문제를 어디에서 말 할데가 없다는 것이죠.
서비스센터에 항의하면 코리아로 넘기고 코리아 cs대응팀에서 또 넘기고 반복입니다.
수입차 서비스가 대충 거의 메커니즘은 비슷하지만 그중에 재규어/랜드로버는 차량의 브랜드가치와 성능 등에 비하면 서비스는 그냥 거의 동네카센터 수준으로 매우 질이 낮습니다. (저의 근무경험).. 간혹 재규어/랜드로버 타시는 분들은 대게 탈거 다 타보고 희소가치로 많이들 타시는데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제가 고쳐본 차량중에 최악이 재규어/랜드로버 입니다. 그냥 BMW,벤츠로 타세요.. 많이 타는데는 다 이유가 있는겁니다. 물론 선택의 자유이지만요. 근데 이거 이렇게 쓰면 고소당하나요 ? (사실인데..) 이상 공돌이 푸념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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