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식 뉴캠리 하이브리드(xle)입니다.
북미에선 국민차지만 한국에선 희소성 있고 낯선 차량입니다. (도로에서 간간히 보면 정말 반갑죠)
인증은 무사고라 배웠기에 올려봅니다.
사실 돈 좀 모아 독일 3인방으로 가려 했는데 마눌님이 갑작스레 복직을 하게 되어 없는 돈으로 고르다 보니 선택폭이 많이 좁아졌습니다.
하여..한달동안 캠리, 어코드, if소나타, ig그랜저, 라브4, cr-v, 쏘렌토를 시승해보고 장단점 꼼꼼히 살펴본 끝에 캠하로 결정했습니다.
마지막까지 가장 고민은 그랜저, 어코드, 2017 캠하, 2018 캠하였습니다.
가장 사고 싶은건 2018 캠하였지만 지금 당장 구입을 해야하는데 출고시기가 많이 늦는 관계로 포기했습니다.
그랜저는 참 좋았는데 역시나 계속되는 리콜을 보니 현기차의 여러 결함지옥에서 벗어나지 못할 것 같아 패스하고~
어코드와 캠리를 스펙, 디자인, 성능 등을 논문 쓸 정도로 고민에 고민을 거듭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시승해보니 고민할 거리가 아니더군요...
사진으로 보는 디자인은 어코드가 훨씬 이뻤고, 캠리는 뭔가 그릴과 테일램프가 영 별로였는데 실물을 보니 어코드는 사진에 비해 올드한 느낌이고 캠리는 생각보다 감각적이었습니다.(디자인은 역시 개취입니다)
다만, 내부는 어코드가 상대적으로 더 미래적인 디자인이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시승해보니... 어코드는 밟자마자 훅훅 튀어나가고 브레이크도 살짝만 밟아도 반응성이너무 빨라 뒷자석에 앉으면 멀미가 날 것 같았습니다. 어코드 시승하면서 계속 캠리만 생각났습니다.
제가 정숙하고 편안한 승차감을 원한다는 걸 그 때 깨달았습니다.
1. 장점
- 연비 : 공식연비 15.1km / 실연비 18~22km
- 편안함 : 정말 편안합니다. 실내가 넓고 시트가 편안합니다. 고속주행에서도 정말 편안하고 안정적입니다.
- 가속력 : 패밀리 세단치고 매우 괜찮습니다. 제로백이 7.8초입니다(벤츠 E350이 6.6초). 가솔린은 모르겠으나 하브는 밟는대로 쭉쭉 나갑니다.
- 내구성 : 잔고장 없기로 유명하죠. 20년 이상 탈 생각입니다.
- 주행성능 : 좋습니다. 가속 커브시 타이어가 약간 버거워 하는 느낌이지만 차체밸런스가 뛰어나 매우 안정적이며 인상적입니다.
2. 단점
- 옵션 : 그 흔한 락폴딩도 딜러옵션으로 받아야 합니다. 옵션이 너무 없네요. 아무리 실용성에 중점을 둔다지만 너무 하네요.
- 옵션2 : 세이프티 옵션 빠진건 용서가 안됩니다. (18년 풀체인지 캠리가 부럽네요)
- 타이어 : 노면소음, 진동의 주범입니다. 내구성과 연비 빼고는 꽝입니다. (지인의 벰베 520d도 같은 타이어로 같은 현상입니다.)
- 디자인 : 사진보다 실물이 훨씬 낫습니다. 특히 실내는 실제 보면 고급집니다만 사진만 보면 너무 올드합니다. 개인적으로 볼매지만 대세는 단점으로 보는 것 같습니다.
3. 끝맺음
전체적으로 볼때 점수를 매기자면 10점 만점에 7.5점(벤츠 E350을 10이라 했을때) 정도 줄 수 있습니다.
패밀리 세단으로는 아주 좋습니다. (옵션이 아쉽지만..) 스포티함을 찾는 분들은 어코드로...
돈만 있으면 렉서스, 아우디, 벰베로 가겠지만 현재로선 캠리가 최고의 선택인 듯 싶네요.
TRD 로고 부착
발끝에 기를 모으면 도심주행 잘 나옵니다
장거리 주행은 크루즈만으로도 잘 나옵니다
그리고 ...참 좋았던 E350
속으로 3만8천불 주고 이거 살빠에는 k5 아님 쏘나타 산다고 생각함 근대 외 이차를 많이 사냐 부품많이 있고 어디서나 고칠수 있고 중고 시세가 좋음 한국에서는 중고시세도 부붐도 없고 아무대서나 못고치는데 이차를 살이 유가 없음 그냥 외국에서는 거이 국민차임 도요타 캠리 코로나 이돈줄거면 안삼 일딴 전시장가서 타보시오 몰아 보시고 개인적인 생각임
신차면 4천 넘나요?
속으로 3만8천불 주고 이거 살빠에는 k5 아님 쏘나타 산다고 생각함 근대 외 이차를 많이 사냐 부품많이 있고 어디서나 고칠수 있고 중고 시세가 좋음 한국에서는 중고시세도 부붐도 없고 아무대서나 못고치는데 이차를 살이 유가 없음 그냥 외국에서는 거이 국민차임 도요타 캠리 코로나 이돈줄거면 안삼 일딴 전시장가서 타보시오 몰아 보시고 개인적인 생각임
그리고 국산은 결함이 너무 많고 그때문에 학을 떼고 눈을 외산으로 돌린겁니다. 독일 3인방은 돈을 좀 더 모으고 살 생각이었는데 갑작스레 필요해져서 급하게 구하는바람에 일단 캠리를 산겁니다. 근데 운행해보니 너무 맘에 들어서 20년 이상 탈 생각을 한거죠^^
sm은 닛산 엔진 사용합니다. sm7 매니아님..
일본 부품이 얼마나 들어가 있는데
걍 웃김 자동차는 안된다는게ㅋㅋㅋㅋ
그놈의 대안 타령ㅉㅉ
음.. 참.. 적어도 역사문제만큼은 제가 누구보다 더 민감한 사람임을 자부합니다만...
한가지 말씀드리자면, 국산차량에 들어가는 많은 부품이 일제입니다... sm시리즈는 자동차의 심장인 엔진에 닛산 엔진을 사용하는데 르노삼성은 매국기업이겠군요..
방송가 장비는 많은 부분이 일제가 쓰이며, 울나라 사람들이 그렇게 좋아하는 카메라는 캐논, 니콘은 죄다 일본 브랜드죠..
님께선 일제 부품, 제품에서 얼마나 자유롭고 순수 국산만을 애용하시는지 정말 궁금해지는군요...
국산차가 안전하고 잔고장 없고 국민을 호구로 알지만 않았다면 국산차를 샀겠죠. 아이 가진 이빠로서 결함으로 온가족이 죽는 차를 사고싶은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맹목적인 국수주의는 위험한 겁니다..
역사 운운하면서 카메라는 일제를 써도 되고 차는 안된다는 논리는 뭘까요?
그리고 왜 차를 제2의 집이라 언급했는지 모르겠지만, 차는 이동수단일 뿐이에요. 엄연히 다른 용도입니다. 자동차에 그렇게 의미부여를 하는거야 자유지만 모든 사람이 자신과 같다는 생각은 버리시는게 앞으로 살아가는데 이로우실겁니다.
다른 대안이라..현실적으로 봅시다.잦고 반복되는 결함, 생명에 직결되는 엔진결함의 국산차들.. 가족의 안전을 책임질 가장으로서 안전한 차를 찾는건 당연하며 이런 부분에서 국산차는 일단 아웃.. 벤츠 벰베 아우디 볼보.. 아주 좋죠~ 하지만 아주 비싸죠. 폭바가 그나마 대안이 될수 있겠는데 디젤사태로 구매가 안되죠.
봅시다. 캠리는 까다로운 북미 시장에서 15년 넘게 제일 잘 팔린차 1위입니다. 안전성과 실용성이 입증됐죠. 또한 하브는 토요타 기술력이 최고입니다. 관련 핵심기술 특허를 많이 가지고 있죠. 애초에 가솔린 디젤 제외하고 하브로 가려는데 가격, 성능, 하브 기술력.. 캠리보다 나은게 있나요?
진정 대한민국을 사랑한다면 순수한 차량 커뮤니티에서 타인에게 이라쿵저러쿵할게 아니라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그 마음을 가지고 위안부 문제 해결을 고심하시는 것이 더 생산적이지 않을까 싶군요
아무래도 하브, 안전성을 고려하다보니 결국 캠리였고 만족합니다.
캠리 가격대에 패밀리카 대안 어떤거있는데?ㅋㅋㅋ국산차?기본 심장 엔진부터 쓰레긴데 어떤차 사야되?벤츠?비엠? 어떤거?
어떤거 살건데?ㅋㅋㅋㅋ말을해봐라
하물며, 사과조차 안한 일본제품은 좋다고 사주시네요
이래서 유일하게 친일파 청산 못한나라임...
그래서 독일차는 아무문제없이 깔끔하더냐?
친일청산? 그런게 가능할꺼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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