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 차량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 더 뉴 S90 D4 인스크립션 모델은 드라이브 E-파워트레인 전략을 통해
생산되는 모델 중 볼보의 최상위에 위치한 기함 모델입니다.
트윈 터보를 장착하고 4,250rpm에서 190마력 최고출력, 1,750~2,500rpm에서
40.8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는 성능을 지녔습니다.
제원상 연비도 14km/ℓ(복합연비)로 출중합니다.
S80을 계승하는 S90은 2015년 12월에 처음으로 공식적인 이미지가 공개됐고,
2016 북미국제오토쇼에서 대중에게 첫선을 보였습니다.
외부 디자인은 벤틀리, 다임러, 페라리 등을 포함한 세계의 손꼽히는 18개의
자동차 브랜드 디자이너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선정하는
'2015년 양산된 자동차 중 디자인이 가장 우수한 자동차'로 선정됐을 정도로 세련됐습니다.
잘록한 허리선과 미끈하게 뻗은 멋진 유럽풍 정장이 연상될 정도로 고급스럽습니다.
앞모습은 무엇보다 라디에이터 그릴이 눈에 띕니다.
가로선의 그릴을 세로로 세우고, 세로 길이의 중앙 부분 모두를 내부로
비스듬히 접어 베어링 상징을 더욱 돋보이게 했습니다.
여기에 LED 'T'자형 헤드램프가 또렷하게 S90의 존재감을 뽐냅니다.
두 요소는 모두 볼보 집안의 유전자임을 암시하는 징표들입니다.
옆모습은 가장 수려한 외모를 자랑합니다.
친절하고 예의 바른 신사처럼 반듯합니다.
지나치게 날카로운 선들로 치장해 날렵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표현하는 특징을 넣지 않았습니다.
대신 헤드램프에서 테일램프까지 곧은 선 하나로 연결해 간결하고 단정한 느낌을 키웠습니다.
전 세대인 S80에 비해 110mm나 길어진 4965mm의 차체는 더욱 우람하고 당당합니다.
E 세그먼트에 속하는 경쟁 모델들과 견주어도 뒤지지 않은 모습입니다.
앞바퀴를 후륜구동 차량처럼 최대한 앞으로 당겨 안정적인 비례를 높인 것도 특징입니다.
뒷모습은 앞모습과 다소 이질적입니다.
서로 다른 차의 앞모습과 뒷모습처럼 생소하게 느껴집니다.
테일램프와 범퍼의 구성은 앞모습에 비해 간소하고 투박한 편입니다.
그렇다고 시대에 뒤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E'자형 테일램프는 차지하는 면적은 적지만 생동감을 일으키기 충분한 형상을 합니다.
또한, 트윈 크롬 테두리 머플러와 이 사이를 연결하는 크롬 선은
자칫 가벼워 보일 수 있는 디자인에 특징으로 작용합니다.
S90의 속살은 클럽 라운지처럼 고급스럽고 안락합니다.
혹은 유럽풍의 카페 테라스처럼 편안한 쉼터 같기도 합니다.
이 공간은 106mm 늘어난 휠베이스 덕분에 충분한 공간으로 탑승자를 맞이합니다.
세로형 9인치 디스플레이는 편안한 호박색 나파 가죽 시트에 앉아 다루는 테블릿 PC처럼
사용이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자랑합니다.
터치와 함께 상하좌우로 스크롤이 가능합니다.
덧붙여 사선 무늬목 패널과 무광 처리된 크롬 장식은
요소요소에 부착되어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만듭니다.
대시보드 중앙에는 영국 바워즈앤윌킨스 오디오 시스템을 상징하는 원형 스피커가 자리잡고,
센터페시아는 9인치 디스플레이가 부착되어 차량의 모든 기능을 여기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선 무늬목 덮개가 적용된 센터 콘솔은 컵 홀더 2개와 작은 수납공간을 포함합니다.
바로 옆으로는 기어 노브와 시동 다이얼 노브, 주행모드 다이얼 버튼이 위치합니다.
가죽 스티어링 휠은 손안으로 기분 좋게 감기고 조작도 수월합니다.
LCD 디스플레이 계기판은 4개의 테마에 따라 색상이 변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내부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영역은 시트입니다.
나파 가죽 시트를 적용한 시트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버킷 시트 형태입니다.
인체를 편안하게 지탱함과 동시에 적정한 세기로 잡아주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기능적으로는 전동 조정과 3단계 열선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인스크립션 모델은 마사지 기능과 허벅지 받침대 확장 기능 및 통풍 기능을 포함합니다.
뒷좌석은 충분한 공간으로 편안한 탑승이 가능합니다.
성인 남성 3명이 탑승해도 크게 불편하지 않습니다.
공간이 충분해 자리를 두고 다투는 일은 없습니다.
뒷좌석은 전용 송풍구와 함께 독립식 에어컨 및 열선 기능 조작부가 제공됩니다.
또한, 수동식 선 블라이드, 고정식 헤드레스트, 컵홀더 내장형 팔걸이 등이 갖춰졌습니다.
트렁크 용량은 500ℓ 입니다.
시동 다이얼 노브를 돌려 시동을 켜면 제법 큰 엔진음이 실내로 유입됩니다.
약 1.8톤에 가까운 몸집을 고려하면 이 정도의 숨고름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가속 페달을 밟아 가속을 시도하면 육중한 몸집을 가볍고 부드럽게 밀어냅니다.
직렬 4기통 2.0ℓ 디젤 엔진치고는 제법 당찬 움직임입니다.
볼보는 이와 같은 움직임을 위해 터보를 2개나 달아 쉼 없이 고른 출력을 만들어 냈습니다.
초기 가속 시의 반응은 만족스럽지만 일정속도에서 고속 영역까지의 반응은 만족스럽지 못합니다.
체격의 한계를 극복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120km/h까지는 경쾌하게, 그 이상의 속도까지도
어려움 없이 움직임을 옮겨 가지만 기민한 움직임은 아닙니다.
두눈 질끔 감고, 신발 끈을 고쳐 매더라도 움직임음 마차가지입니다.
부드러움을 기반으로 한 가속을 이뤄냅니다.
급가속 시 조향에 따른 스티어링 휠의 감도는 다소 어색한 편입니다.
와이딩 구간에서는 볼보의 탄탄한 차체 강성을 토대로 반듯한 반응을 보일 수 있는
서스펜션 세팅을 통해 구현되는 안정감이 매력적입니다.
국도의 제한 속도로 반복하는 코너 구간을 돌 때는 프리미엄급 세단의
안락함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편안 자세를 보입니다.
제한 속도를 웃도는 속도에서도 안정감 넘치는 자세는 쉽게 흐트러지지 않습니다.
지면을 단단히 잡고 거침없이 코너를 정복해냅니다.
반자율 주행 기능인 '파일럿 어시스트'는 한 차원 높은 주행의 편안함을 선사합니다.
이 기능은 선형이 완만한 도로에서 130km/h 이내의 속도로 주행 중,
차선의 선형에 따라 자동차가 알아서 조타와 제동을 해냅니다.
장거리 고속도로 주행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완성도가 높아 큰 불안감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19개의 스피커를 가진 영국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바워스앤윌킨스의 음향 시스템은
주행의 즐거움을 더합니다.
공연장, 무대, 스튜디오 등과 같은 다양한 장소에 적합한 음향을 채택할 수 있고,
9 밴드 이퀄라이저를 통해 선호하는 음향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국내 E-세그먼트 시장의 이방인이었던 볼보가 새로운 기함 S90을 등장시켜
당당히 시장의 일원으로 바로 서려고 합니다.
일원이 되려면 자격이 있어야 합니다.
S90은 충분한 자격을 지닌 것으로 판단됩니다.
멋진 북유럽 외모와 고풍스러운 실내 공간으로 일신했고, 반자율 주행 기능과
가볍고 튼튼한 구조의 차체로 무장했기 때문입니다.
독일산 세단에 실증이 난 소비자에게 볼보 S90은 또 하나의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판매 가격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해 S90 D4 모멘텀이 5,990만 원,
인스크립션은 6,690만 원입니다
[출처] 볼보 S90 D4 인스크립션 시승기|작성자 오토매니저
- Q. 애마와 관련된 재미있는 에피소드나 황당한 사건, 사고가 있나요?
- 사고가 없기를 바랍니다 ...
예전에 sm5 3380만원을 선택사항 중복 빼고 풀옵 뽑을 때 하려고 했는데
여차저차 하다가 이제 여기에 올리네요...
아버지차 퍼졌다고해서 제 sm5 이전비 까지 제가 지불해서 아버지께 드렸어요
그래도 보증기간 100만원 주고 7년 보증되는 건 지금도 보증기간 안에 있어서
마음이 놓입니다.
차 드리고 바로는 못 사고 기다리고 기다렸다가 이제야... 진짜.. 이제야...
볼보 S90 d4 인스크립션을 출고했네요 ...
드디어 출고하러 갑니다~ 슈웅~~~
비행기 타고 보니 앗차!!! 데세랄을 까먹고 왔네요 ㄷ ㄷ
죄송합니다. ㅠㅠ
비가 오니 더 멘붕..나는 누구 이며 여기는 어디인가 ... 어리버리 하다가
결국 간단하지만 비싼 방법 택시를 잡아 탑니다.
하지만 날이 날인지라 비가 쫙쫙 오네요 ㅠㅠ 아주 쫙쫙 오네요
그래도 매장 도착. 볼보가 미는 주력 상품은 XC60이더군요
세단파인 저는 그래도 S90입니다. 짚차들 너희는 커튼이 없지롱~~~
저는 뒷자석 전동식 커튼과 측면 커튼을 매우매우 사랑합니다~!
상담 받는 사람들이 많네요 하지만 저는 차 구경에는 이제 관심이 없어요^^
오우 여기있었군요 비를 맞으며 주인님을 기다리고 있었더군요...
주룩주룩...
전기차도 아니면서 전기차 충전소에 왜 서있니?
내가 빨리 구해줄게
그 사이 차 구경하러 여자분이 다가갑니다. 혹시 타보려는 건 아닌지
나는 과연 어떻게 해야 하나 하는 생각을 하지만 다행히? 밖에서만 구경
하십니다.
뒤태 감상 하시는 동안 저는 옆라인을 찍습니다. 물론 얼굴을 가려드리는 센스!
크롬 몰딩이 이쁘더군요 기본형 모멘텀과 고급형? 인스크립션의 차이죠.
19인치 휠... 저는 18인치 이면 좋겠습니다. 어쩌겠습니까.. 걍 써야줘..
XX 만원 들여서 정품! 립스포일러 달았습니다. 밋밋한 것보다 낫쥬?
사실 사제로는 아직 팔지 않더군요 ㅎㅎ
문도 열어 봅니다. 블박 단다고 탄 거 같아요 ..
그래도 기분은 최고 입니다!
실내가 브라운이죠.. 때 타는게 겁나서 블랙으로 바꾸려 했지만 대기가
길어져 그냥 브라운으로 ... 어쩌겠습니까 조심해서 타야줘
브라운이 더 이쁘다고 해주세요 ㅠㅠ
핸들 모양은 대략 이렇습니다 사진을 더 멋지게 못 찍어서 아쉽네요
전동트렁크 이건 진짜 사랑입니다. 마지막에 잠금까지 감동입니다.ㅎ
오른쪽에 보이는 응급처치 키트까지 이거 챙겨주는 자동차 회사는
진짜 고객이 안전하길 바라는 것 같다는 진심이 느껴지더군요...
토르의 망치? 이런 돋는 말 안 쓰겠습니다 단지 걍 찍어봤습니다.
흰차 탈 때는 비오고 나면 차문 손잡이 4쪽으로 때 꾹물이 주르르 흘러서
그게 보기 싫어서 저는 실버 계열로 선택 했습니다.
나는 세차 게으름뱅이가 될 수 있을 것인가?...
더러운데 잘 티도 안 나서 너무 좋더군요 ㅎㅎ
9킬로로 출발! 새차 맞지유? ^^;;
길이 너무 밀려서 들어간 휴게소는 정말 쇼핑몰이 따로 없네요
이번에 새로 지어서 그런가 호텔같은 화장실도 만족스럽더군요
시흥 휴게소는 3층에 푸드코트가 따로 있네요
참 프리미엄 합니다만 물론 가격도 ...
졸음이와서 졸음쉼터 잠시 쉬엇다가 출발!
옆태 입니다. 참 길죠? 네... 실내도 넓어서 저는 대 만족입니다.
제가 운전 안하고 뒤에 타고 다니면 될라나 ㅋㅋ
못흐라인 No! 사장은 운동성능 등으로 혹평을 아끼지 않았지만
반자율시스템으로 막히는 길에 페달에 발을 안 밟고 오는데 얼마나 편하던지
이건 진짜 장거리용 맞네요...
출퇴근용으로 수동 타던 저로서는 이거 이렇게 호강해도 되나 싶을 정도 였네요
그냥 손만 올려 놓으면 되요~ 커브길도 그냥 알아서 자동조향까지 ... ㄷ ㄷ ㄷ
네 저 전날 잠을 안 자는 바람에 정말 피곤했습니다.
어떻게 알았는지 휴식하십시오!가 딱 뜨네요
안전제일입니다! 어떻게 알았을까요? 신기하네요...
주차까지 완료!
썬팅도 해야하고 이것저것 돈 들어 갈 때가 많지만 천천히 해야죠...
참고로 오다가 앞에 어떤 트럭이 갑자기 서버리더니 유턴을 해재껴버리는 겁니다.
평소 방어 운전을 해오는 터라 거리도 있고 저도 뒤에서 브레이크를 밟는 순간!
볼보가 여기서 개입을 하더군요 차 자체에서 더 브레이크를 깊게 밟아주면서 띠릭띠릭!
그러면서 안전벨트를 쪼여주더군요... 시티세이프티가 작동한 듯 합니다.
그리고 비엠이 3인지 5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제 앞에서 깔짝대면서
천천히 가다가 제 옆으로 와서 천천히 가면서 ...
이건 마치 약을 올리는 건지 레이스 뛰자는 건지... 붙더군요
하지만 안전 운전 하는 저는 여기에 넘어가지 않았습니다!
제 페이스로 대로 그냥 알아서 갔습니다. 그랬더니 다른 길 (고속도로 마지막 빠져나가는 길) 로 빠져서 가버리더군요...
장거리를 운전하면서 .....
ACC와 PAS는 100프로 신뢰 할 수 는 없지만 길 막히는 구간에서는
정말 효자인것은 확실합니다. 정말 작동 잘 하더군요
그리고 헤드라이트도 저는 압권이라고 생각되더군요
완전 어두울 때는 알아서 쌍라이트 차가 반대쪽에서 오면 왼쪽 하향
오른쪽에 앞에 차가 가고 있었더라면 오른쪽 하향...
조금 빨리 달리면 진짜 멋드러지더군요 ㅎ
No! 사장이 운동성능과 안락함으로 깠지만 반박은 안 하겠습니다.
벤츠S에 비하면 덜 안락하고 비엠에 비하면 지오메트리 딸리지만
아시다시피 편한 걸로 유명한 볼보 시트에 앉아서 가니 얼마나 좋던지
저는 100킬로 달릴 때나 110킬로 달릴 때 그리고 더 나아가 100 후반을 달릴 때나
불안함이 느껴지지 않은 건 정말 칭찬해주고 싶었습니다.
100후반 달릴때는 100 달릴 때랑 느낌이 차이가 없더군요 그래서 외제차는 그렇게들
쏘나봅니다.
고속 주행시 실내 소음은 디젤이라고 생각이 들지 않더군요...
저는 안전제일로! 우리 패밀리 데리고 여기 저기 다니면서 여행용으로 때로는 경조사 다닐 용도이기에
아끼면서 잘 타겠습니다. 안전제일로 다녀서 남들에게 피해 끼치지 않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안전하십시오!
안전!
안전운전하세요~!^^ 10년,20년 무사고가 되시길..!
개인적으로도 고급지고 좋아요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래탈게요
님도 안전운전하시고 건강하세요
어떤차든 본인이 만족하면
최고의 차라고 생각합니다.
최고의차를 사신거같아요 부럽...ㅎ
본인이 만족하는 차가 최고라지만 제 기아 쎄라토 04년식 수동은.어린애들도 똥차라고 놀리는걸로 봐서는
남들도 인정을.해줘야겠어요
저도 더욱 먄족하길 바랴겄습니다
안전운전하시고 건강하세요
곧 살 차 멋지네요
님도 얀전운전하시고 건강하세요
풀악세하다가 급정거 X3
저런운전은 평생하지않을듯하네요~
노사장니
모두가 좋다고 할대 혼자 나쁘다해야 좀더 많은 관심이쏠린다는 것을 잘알고있네요^^
예능으로 보고 넘겨야합니다
정말멋진차 부럽습니다.ㅎㅎ 안운하세요
도우너님 관심끄는건.알겠는데.오너들은 속상하죠 . . .예능. . .
멋지다고 해주시니감사합니다
안전운전하겠습니다
님도 안전 운전하시고 건강하세요
축하해주셔도 감사드리고요
안전운전하시고 건강하세요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xc60 좋죠
저도 하마터면 살뻔했어요 히히
볼보는 얀전 그리고 시트의 대명사 맞아요 맞고요. . .
안전운전하시고 건강하세요
와이프 XC40이나 사주려 합니다.
다 돌고 도는거 아니겠습니까 ㅎ
안전운전 하시고 건강하십시오
안전운전하시고
건강하십시오
시승해보니.어떻던가요? 승차감. . .
안전한 차 맞다니 다행이네요
안전운전하시고 건강하세요
이쁘다고 해주시니 감사합니다
S클이랑동급은 아니고 5시리즈나 e클 과 경쟁 상대 같다고 느껴지네요
안전운전하시고 건강하세요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님도.안전운전하시고 건강하세요
님도 안전 운전하시고 건강하세요
멋지십니다^^
덕담.감사합니다 조심해서 운전하겠습니다
님도 안전운전하시고 건강하세요
엄청난 차를 타시네요
안전운전하시고 건강하세요
S90 모멘텀 차주입니다. 두달탔는데 좋은차 입니다. 함께 즐기시죠 볼보~~
같은 차 타시니 동질감이.느껴지네요
추가 옵션 하신거 있으신가요? 립스포일러나 머플러등등
멋지다고 하시니 다행입니다 욕먹는거보다 나으니까요
안전운전하겠습니다
님도 안전운전하시고 건강하세요
제 드림카..,
로또 걸리면 바로 살꺼여요 ㅠ ㅠ
멋지다고 해주시니 또한 감사드립니다
로또 걸리면 저는 . . 무난하게 . 멕라렌 사겠습니다 ㅎ ㅎ
날이 춥네요
건강.조심하세요
그나마 5년보증 해준거에 감사합니디
무사고 기원합니다
축하해주시고 무사고 기원도 해주시니 더욱 감사드립니다
님도 안전운전하시고
건강하십시오
님도 안전운전하시고 건강하세요
명언 감사드립니다 새겨야겠어요 ㅎ
나중에 또 살거
같아요
물론 안전의.볼고지만 저는 편함의 볼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안전운전하시고 건강하세요
매끈한거 인정합니다
저는.두ㅣ가 크흠 이라서 스포일러 달았어요 ㅎ
안전운전하시고 건강하세요
부럽습니다
안전운전 하세요~~^^
안전운전하겠습니다!
님도 안전운전하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환영해주셔서
안전운전하시고 건강하세요
안전운전을 하겠습니다!
님도 안전운전하시고 건강하세요
튼튼해보이네요;;
안전운전하겠습니다
건강하세요
탈수록 더 만족하실겁니다
스탑엔고 사용하실꺼면 블박보조베터리필수입니다 저도 달기전에는 간혹동작하던 스탑엔고가 아주잘됩니다
그리고 에코모드시 스탑엔고사용시완전정지전 동작되니 놀라지마시고요^^
컴포트모드시 해결
압차가급정거하면 지가알아서 브레이크도밟아주고하니 자동 안전운전이될겁니다
노씨가좋다고하는 안마시트는 정말있으나마나입니다ㅎ 그리고이번주 센서스 업데이트 끝판왕이나왔다고하니 천키로 점검시 업데이트 받으세요
맞아요 안전의 대명사 답더라고요
안마시트 좋다고 해서 해봤는데. .
노씨!
글구
이번에 블박하면서 보조배터리할까말까하다가.안.했는데 아깝네요
나중에라도 해야긋네요 ㅎ ㅎ
님도 안전운전하시고 건강하세요
ㅊㅊ..
안전운전하시고 건강하세요
볼보의 대형이라고 볼순 없고
대형은 XC90입니다 이건 그냥 승용 중형차죠
감사합니다. 이쁘긴 더 이쁩니다 ^^
차는 몇일 타보니 아주 만족 스럽더군요
승차감도 그렇게 나쁘지 않아요 아주 스무스 하고 좋아요
왜 고급차? 타는지 알겠더군요...
축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멋지게 안전 운전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뒤는 레알 대실망
유튜브에서 안전도테스트하는거 보고 반했는데
안전하나는 가장 믿을만 한것 같아요
부러우면 지는거라는데.. 그래도 부럽네요....ㅎ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