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자가용은 없고, 이 버스는 내이름으로 등록된 상용차도 아니지만.
하루 족히 7시간은 넘게 운전대 부여잡고 있는 저의 애차 G240을 자랑하려구요ㅋ
대우BS090이 있다면 현대는 그린시티가 있습니다. 소규모 시내버스 노선이나 마을버스 노선에 투입되는 차종이고
일반 시내버스 보다 길이가 짧네요
하지만 대우 090은 중형버스로 경력이 인정되는데 현대 g240은 대형버스로 경력이 인정됩니다
연식은 2018년식이고 회사에서 가장 쌔차입니다.
버스회사는 대부분 만26세로 보험을 한정가입 하는데, 이 회사에 이 차량은 제 나이도 운행가능해서 (20대 초중반)
배차받게 되었습니다
중형모델이라고 시내버스랑 다른건 없는 대쉬보드입니다
연식이 18년식이다 보니 공기계 오일계는 바늘식이 아닌 OBD LCD가 대신 표시해 주고 있고요
과속안전장치도 트립에 포함이 되서 설정값 이상 속도로 달리면 삐비비비빅 울려댑니다
(설정은 기사 마음대로, 전 60으로 설정)
그 밖에 장시간 운전, 장시간 공회전 경고음도 나와서
한바퀴 돌고 회차지 와서는 시동을 꼭 끕니다
공회전 단속도 단속이지만 시동안끄고 계속달리면 장시간 운전 방지로 삐비비빅 울려대서 승객분들이 시끄러워 하시네요
우측 출입문 제어장치랑 하차부저 알림, 오디오, 열선미러, 유리 성애제거 입니다
오디오는 블루투스는 안되지만 USB와 AUX 지원하고 MIC도 지원합니다
하자부저 알림은 승객이 부저 눌렀을때 알려주는 겁니다. 원래는 승객들이 누르는 것과 똑같은걸 출고 후에 별도로 달아놓는 경우가 많은데 이제는 기본옵션으로 나오네요
출입문 제어장치는 길이가 짧아서 불편해서 호스나 볼펜으로 길이연장 해놓은 버스 많이 보셨을꺼에요
현대가 그런 불편함을 고려했는지 길이가 길게 나옵니다
하지만 대우차는 아직도 볼펜꽂아다가 길이 연장합니다
아 그리고 차가 크다보니 백미러도 멀리 있어서 열선미러가 꼭 필요합니다
화물차도 그렇고 대부분 열선미러는 기본제공 옵션인데
버스에 열선미러 있다하면 신기하다고들 하시더군요. ㅋ
마을버스라 6단까진 필요없고 5단만...^^
아래 물병은 승차감 향상시키기 위한 연습용입니다
초보때는 물 한병 가득 담아놓고 했는데 점점 물을 빼기 시작하고
이제는 거의 없는 정도로 하고 있습니다
완전히 물이 없으면 시도때도 없이 쓰러져 베테랑들도 불가능 하답니다
남의 차고지에 CNG가스 충전하러 왔다가ㅋ
비상등레버, 리타더레버.
리타더를 쓰면 되려 연비가 안좋아 지더군요
평균 2.8 이상으로 달리는데 리타더를 쓰면 1.9~2.1 사이로 떨어집니다.
좌측 DOD버튼은 출입문 안전센서, 출입문 근처에 사람이 있으면 삑삑 울려줘서 위험하다고 경고를 줍니다.
우측 버튼은 빗길, 눈길에 미끄럼 방지버튼으로써 저걸키면 리타더가 작동되고 ABS가 더 민감해 지는등 안전 보조장치이지만 최고의 안전은 최선의 안전운전입니다
어차피 열선미러 켜도 안보이는건 마찬가지입니다
버스갬성으로 자랑 마무리합니다
자랑하면 무사고라면서요?
저에겐 더 절실하네요 ㅋ
지금으로부터 5년전에 보배드림 들어와서 아저씨들 잡담 구경할겸 중고차 구경할겸 가끔 눈팅했던 눈팅족입니다ㅋㅋ
그러다가 지금 중고차를 사려고 보배드림에 다시 들어와 보았는데 5년전 커뮤니티 활동했던게 기억나서 이래저래 둘러봤어요
내차자랑 게시판이 아직도 있는걸 보고 하찮은 버스자랑 함 하고갑니다
수고하세요
늘 시민이 발이 되주시는 기사님 고생이 많으십니다 ^^
30대 인생선배로 말씀드리면 열심히 사시면 언젠가 기회가 옵니다
20대에 좋은차 몰고 다니는 친구들 부러우실수 있는데 하루하루 열심히 사시면 언젠가 본인이 뜻하는게 이뤄질것 이십니다 당연히 무사고로 운전 될 차량 사진 잘 보았습니다
장거리 운전해보면 무릎이며 허리며 안아픈곳이 없던데
하루종일 운전하시려면 정말 고단하시겠네요.그리고 비오는날 저렇게 안보일정도면
유리창에 발수코팅제 많이 발라두시면 잘보일듯해요 사이드미러 말구요 사이드미러는 발수 잘되는듯 보여서...
유리창이 발수가 안되는거 같으니깐 발수제좀 발라보심이. 어떨까요 안전운전에 도움이 되실듯해서요
불스제품부터 해서 뿌리는 제품과 바르는 제품등 다양하게
유리코팅 제품이 있습니다
저는 코팅 워셔액을 사용 하는데 나름 만족 합니다
전면은 어떤분은 사용을 비추하고 어떤분은 사용하라고 하시는데
지금 올라신 측면 유리 경우에는 코팅해 두면 시야 확보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참고하세요 ^^
지나가다 박카스투척하러 가겠씁니다^^
사람이 있던 없던 정확한 정류장 정차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차량의 흐름보다 사람이 우선입니다
차선에 빨리 진입하려고 정류장 아닌 도로에서 사람들이 도로에 뛰쳐나와 타게 하는 몰지각한 기사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출발정차시 노약자나 일반인이라도 안전이 우선이니 서서히 출발 서서히 제동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버스를 자가용 처럼 모는 기사분도 있더군요 할머니가 짐을 가지고 올라타건말건 그냥 뒤도 안돌아보고 출발해버리는...
그런 분들은 이 글을 보지도 않겠지만... 님 덕분에 배려와 안전 운전문화가 정착되길 빌어봅니다
대한민국에 님같은 기사분만 계시다면 이런말 할 필요도 없겠지요 외람된 말 주저리 해봤습니다 죄송합니다
항상 안전운전 하시고 화이팅입니다~
정류장 구획이 표시되어 있는 정류장에도 주정차가 다반사인데 구획표시 없이 기둥만 세워져있는 정류장은 난리도 아닙니다.
그래도 타 차량의 교통흐름을 방해하지 않기 위하여 주정차 차량이 있다해도 최대한 정류장쪽에 붙이거나, 뒷 차량의 대피를 위하여 권고된 방향지시등 점등 방법 외에도 추가로 먼 거리서부터 비상등을 키며 서행하는 등 뒷차량의 대피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간혹 방해물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귀찮아서 멀리서 승하차 하는 버스는 해당 시/구청에 민원을 넣어주시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저는 승객분들이 자리에 앉거나 자리가 없을 경우엔 정확히 손잡이를 잡을 때까지 출발을 하지 않습니다. 일찍 출발해봤자 신호 타이밍은 그대로이고 1~2분 땡기다가 승차감깨지고 교통법규 위반하는 일이 됩니다. 승객분들 안전확보를 내 쉬는시간으로 바꾸지 않습니다.
30대 초반 마을버스기사 ㅈ원하고싶은 1인입니다..
근무환경에 ㄷ해서 야쭘고 싶은데 이리저리 알아보니
밥먹을시간, 중간에 화장실 갈 시간도 매우 빠듯하다는 글이 많더군요..실상은 어떤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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