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집앞인 망상에서 한컷 해봣습니다...!! ^^ 여기는 클럽지인들과 동해서 1박후 강릉옥계면의 헌화로라는 해안도로에서의 해안샷입니다..!! ^^ 빨간색 페어가 현재의 저의 숙녀이며 91년 트윈터보이고 2seat 북미캐나다버젼입니다...^^ 영동고속도로에서 한가하길래 부스트좀 쓰고 동해휴계소에서 후열중입니다... 이쁘게 봐주시길,,, 아래는 우리차량의 순정제원입니다...^^ 1989 년7 월 Z32 페어 레이디Z 데뷔 전차V6 ·3000cc(VG30DE :230 마력·VG30DETT :280 마력) 탑재 놀리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상처 받습니다... 마이너 체인지(2 형) 【주된 변경점】 마이너 체인지(3 형) 전동 슈퍼HICAS (으)로 변경.유닛의 경량화에 성공 1994 년1 월 300ZX 리미 테드S 등장 1994 년10 월 마이너 체인지(4 형) 운전석 에어백 표준 장비,ABS 의 옵션화 대미 수출 중단 북미에서의 보험료 증대에 의해 유저가 감소한 것과 배기가스 규제 강화에 의한 판매 부진이기 때문에 마이너 체인지(5 형) 파워 윈드 스윗치 형상 변경,UV 컷 유리, 마이너 체인지(6 형) 전후 페이스 리프트, 리어 스포일러 형상 변경, 그레이드 정리( 버젼S 일부 그레이드, 컨버터블의 폐?) 미국 디트로이트 쇼로, 북미 닛산이 「시기Z 에 기대한다」라고 해 독단으로 「Z Car concept 」(을)를 발표. NEW 페어 레이디Z 에의 기대가, 세계적으로 높아지는 기운이 되었다. 대국내의 신배기가스 규제에 대응할 수 없기 때문에,Z32 생산중단 Z32 생산 대수 합계:164,170 대
일본내 최초의280 마력을 달성함. 이후 일본내의 엔진 출력 규제치(280마력)로 여겨진다.
Z31 보다 전체 길이 단축, 오버행 단축, 휠 베이스 확대,
전후 중량 배분의 적정화로 운동 성능의 대폭적인UP (을)를 완수한다.
4 고리 멀티 링크서스 펜션, 슈퍼HICAS( 유압식) 채용
터보 모델에ABS (을)를 표준 장비, 전차에 알루미늄 4 포드 캐리퍼를 채용했다.
【가격】
300ZX ·2 시터:330 만엔(T탑15 만엔UP)
300ZX ·2by2 :360 만엔
300ZX 트윈 터보·2 시터:395 만엔
300ZX 트윈 터보·2by2 :425 만엔
【탑재 엔진】
VG30DE(DOHC2960cc) :230ps/6400rpm ,27.8kg-m/4800rpm
VG30DETT(DOHC2960cc 트윈 터보) :280ps/6400rpm ,39.6kg-m/3600rpm
【주된 제원】
2 시터 & 2by2 각각 전용 설계로 이루어짐
( 전체 길이·전체 폭·전체 높이·휠 베이스등 모두 다른 호화 설계)
300ZX ·2 시터:전체 길이4310mm , 전체 폭1790mm , 전체 높이1250mm , 휠 베이스2450mm
300ZX ·2by2 :전체 길이4525mm , 전체 폭1800mm , 전체 높이1255mm , 휠 베이스2570mm
300ZX ·2 시터:1430kg
300ZX 트윈 터보·2by2 ·T탑:1550kg
전후:멀티 링크서스 펜션
1992 년8 월
컨버터블 추가
운전석 에어백의 옵션 설정, 시트·트림 천변경, 코너링 램프의 설정
시트 벨트 장착 위치가 도어측으로부터 차체 측에 이동,
에어콘 송풍 위치 선택 가능, 풍량 조절이4 단계로 설정 가능하게 되었다.
주로 쓰기, 안전성을 향상시킨 마이너 체인지가 된다.
보디 칼라의 옐로우 펄, 와인 레드가 폐?
300ZX 컨버터블 추가
VG30DE 탑재 모델만.수동의 오픈 톱을 채용
【차체 중량】
300ZX 컨버터블:1520kg
1993 년9 월
리어 스포일러가 윙 형상에, 에어콘 가스가 신냉매로 변경
2by2 T바르후차의 장비 충실 이득 모델
버젼S 등장
터보차로부터 부스트계폐? , 캐리퍼가 알? (으)로부터 주철제로 변경
BBS 알? 휠을 옵션 설정
주로 코스트 다운을 도모한 마이너 체인지가 되었다
버젼S 등장
페어 레이디Z 탄생25 주년을 기념한 스포티 그레이드로서 설정
판매의 특별 조처책으로서 그레이드를 정리
【가격】
버젼S ·2 시터:305 만엔(T 바르후15 만엔UP)
버젼S ·2by2 :325 만엔
버젼S 레카로·2by2 :387 만엔
버젼S 트윈 터보·2 시터:393 만엔
버젼S 트윈 터보·2by2 :413 만엔
버젼S 트인타보레카로·2by2 :475 만엔
【차체 중량】
버젼S ·2 시터:1430kg
버젼S 트윈 터보·2by2 ·T 바르후:1570kg
1996 년12 월
1997 년1 월
카본조 패널등 옵션 설정
버젼S 레카로의 진화판·버젼R 등장
보디 칼라에 스카이라인GT-R 그리고 인기였다? 드나이트파프르파르 추가
2 시터 모델의T 바르후차폐?
그레이드 정리
【가격】
버젼R ·2by2 :336 만엔
버젼R 트윈 터보·2by2 :423 만엔
【차체 중량】
버젼R ·2by2 ·T 바르후:1480kg
버젼R 트윈 터보·2by2 ·T 바르후:1560kg
1998 년10 월
Z32 최종형에 진화
실내 각부 디자인 변경, 부스트계 부활,
빨강 엠블럼, 크세논 헤드라이트 채용,
화이트 미터, 화이트 테일, 리어 사이드 마커 점등,
알? 잭폐? ,UV 컷 하프? 라가라스 채용,
버젼R 보디 보강, polish 알로이 휠 설정
등, 내외장이 많게 손을 넣을 수 있어Z32 네야 있어서 최종 진화형에
보디 칼라에 라이트닝이에로를 추가
【시트 천】
버젼S ·스포티 패브릭
버젼R ·오리지나르레카로
300ZX ·더블 러셀or 탄 가죽(OP)
【가격】
버젼R ·2by2 :346 .8 만엔
버젼R 트윈 터보·2by2 :439 .8 만엔
버젼S ·2by2 :327 만엔
버젼S 트윈 터보·2by2 :419 만엔
버젼S ·2 시터:307 만엔
버젼S 트윈 터보·2 시터:399 만엔
300ZX ·2by2 :380 만엔
300ZX 트윈 터보·2by2 :470 만엔
1999 년
미국 디트로이트 쇼로 「Z Car concept 」발표
디자인 그 외는 현재의Z33 (와)과는 완전히 무관계.
하지만, 한때는 개발중단도 의심되어졌다.
2000 년8 월
정말 부럽습니다... 제가본 스포츠카중 최고의 디자인이라고
생각하는 차중 한대입니다 ㅠㅠ
차를 핥아보고싶은건 처음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무슨소리야!ㅋㅋㅋ)
여튼 좋은 내용이네요~
추천 +10
요새 현기차에서 겨우 포르테 쿱이랑 젠쿱 갖다놓고 일본차 기술력을 제꼈느니, 고성능 어쩌고 논할때마다 GTR만 떠올려도 정말 기가차서 웃기지도 않는다..
그 차들은 그냥 국산치곤 좋은 차일 뿐....젠쿱과 300Z만 놓고 봐도 벌써 20년 뒤져있구만...ㅋㅋ
인기 많았던 차종이었는데 옛날 생각이 너무 납니다..
98년 당시 92년형이 4만불이 넘었는데 5만키로대가.. 그거 타고 다니는 유학생들
좀 알아줬던 시절이 있었네요.. 아직도 아이보리에 크롬19인치 포스가 아른거리네요
워낙 차체가 낮아서 더욱더 좋았더라는... 차 멋집니다.
어느 한마트에서 중국애들이 rx-7 3대 나란히 들어왔던 그 광경은 아직도 제 인생사에
상당히 쇼킹한 부분이었습니다..ㅋㅋ 검정 은색 흰색^^ 옛날 생각나서 좋네요~!^^
부품호환대니 수리비걱정말로 타라고햇다가 2달만에폐차함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