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 저는 대전에 서식중인 두복아빠 입니다.
우리나라 차종은 수동승용차도 별로 없고 또 얼마전 게시판에 타이어에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제가 사용하고 있는 타이어가 잘 안알려져있고 후기도 별로 없기에 한번 글을써봅니다 ^^ .
enfren 타이어에 대해 말해보길 원합니다..
사진은 트레드를 확인해 보십사하고 올렸습니다. 타이어가 너무 더러운점은 비가오고 마른후 날에 찍었기에
좀 더럽게 나왔습니다.
무튼 enfren 타이어를 말해보기 원한점은 저만 이렇게 느끼는지 와 , 혹시 이타이어를 구입하려고 하시는분
이 계신다면 제글을 보시고 구입하시면 더 팁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타이어의 특징 .
1. 드리프트 머신이 됩니다. 전륜구동의 자동차가 40km의 속도에서 드리프트가 되는 경험을 가끔합니다 .
물론 40km의 속도가 안전한 속도는 아니지만 이전에 몰던 차들로 위와같은 속도로 달렸을때는 그런 현상이
나오지 않았고 일반적으로 나오지 않지요 . 이전에 차들에는 한국타이어가 껴있었습니다. 그냥 타이어집가서
기본형으로 장착해주세요 하는 타이어로.. 근데 이타이어는 너무 미끄러짐이 심합니다. 너무 심합니다.
비가오거나 눈이오면 외국의 어떤차보다 아스트랄한 드리프트머신이 될수있습니다. 이타이어를 구비한후
저는 빙판길에서 대부분 코너에서 엔진 브레이크를 걸게됩니다. 불안해서 브레이크를 잡기가 애매합니다잉 ..
2. 소음이 장난이 아닙니다. 참고로 필자의 차는 언더코팅이 아주 짱짱하게 되어있음을 일단 말하고 가는바입니다.
왜이렇게 소음이 심하게 올라오는지 모르겠습니다. 조금만 도로상태가 좋지않으면 오프로드를 뛰는 느낌입니다.
3. 승차감 저하 . 연비타이어의 어쩔수 없는 부분이긴 하지만 너무 딱딱해집니다. 격하게.
4. 연비 증가. 회사측에서는 3%이상의 연비효과를 볼수있다고 하는데. 그냥 일반타이어 끼고 정속운전 하는게
정신건강에 더 이로울듯 합니다. 진짜 아스트랄하고 격정적인 운전을 하기 쉽습니다.
5. 접지력 저하 . 오르막길에 역방향으로 주차했다가 헛바퀴를 돌아서 아주 고생했습니다. 결국 범퍼 일부 도색을
하는 결과에 이르렀는데 , 이전 보다 접지력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결론. 왠만하면 쓰지마세요 .
제가 글쓰는 재주가 별로 없어서 머릿속에 있는것을 다 쓰지 못햇습니다. 혹시나 궁금한점 말하고 싶으신점을
써주시면 자주와서 답변 달겠습니다 ^^ .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 ..
그럼 가격도 타사타이어에 비하여 가격이 저렴한 편인가요?
비싸기도 하구요
맞습니다.너무 획획 돌더라구요..코너링 시에도 힘을 줘야되고 승차감은 글쎄요
전에 끼우던 솔루스보단 하드한 느낌이 ㅡㅡ
짜피 마모도 되고하니 앙프랑은 그냥 끼우지 않으려 합니다 ㅎ
튀기는 소리를 말씀드리려햇는데 저도 모르는 부분인데 경솔하게 쓴것 같습니다 ^^ ;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
차는 같은 nf입니다~~ 승차감도 나름 부드럽다고 해야하나? 쓸만한타이어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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