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회원님들 2012년 모두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
안녕하세요^^
문뜩 그동안의 사진들을 정리해보다, 보배드림 내차소가 생각나서
저의 애마를 소개해봅니다.
< 이웃 일러스트 블로거분께서 그려주신 제 크루즈입니다 ^^>
저의 차량은 위에 소개했듯..
11년 크루즈 2.0 디젤 6단 수동차량입니다.
예전.. 보배드림 수퍼갈때 타던차입니다..ㅎㅎ
사진이 많아서 스크롤압박이 심합니다^^
Performance Tuning
1. SSR Type-c 17인치 정품 휠
2. SMA SS-6 일체형 서스 ( 스프링 레이트변경 )
3. HKS오픈흡기 & 인테이크 제작
4. JUN B.L 듀얼배기
5. 사제 Z링크
6. 2P 브레이크 업글 & 브레이크 호스작업
7. 버켓시트 & 4점식 벨트
8. 대용량 인터쿨러업
9. 기어 퀵 쉬프트작업
10. 2.2 캡티바 터빈업
11. Maping
Dress Up Tuning
1. 쉐보레마크 시트지 DIY
2. 사이드미러 커버 시트지 DIY
3. 센터페시아 시트지 DIY
4. 네비매립 & 후방카메라 DIY
5. 루프스킨 DIY
6. FLETA & 스티커
7. 사이드 에어댐
9. 벤츠st 테일램프
10. 2채널 블랙박스
튜닝 & 드레스업은 이정도인듯합니다.
밑으로 사진과 하나하나 간략한 후기를 적어보도록 할게요 ^^
출고받을때의 사진이네요 ^^
11년 4월 6일 군산에서 직접 출고받았습니다.
그동안 운전은 오래했고, 제 소유의 차도 있었지만..
제 돈으로 직접 산 저의 첫 차라그런지 출고장에서 차를보고 정말 기뻣습니다.
특히, 단종되었던 디젤수동을 기다리고 기다려서.. 3달만에 받은차라서
더욱 좋았습니다 ^^
< 크루즈 디젤수동 군산 출고기 >
일체형 서스 / 18인치 R-1 휠 장착사진입니다.
MR-19 (R1 ) 18인치는 많이 무겁습니다. 앞 10.5kg / 뒤 11.3kg 정도쯤 됩니다 ㅜㅜ
그래서 나중에 가벼운 휠로 교환을했습니다.
일체형서스는 SMA (시명) SS-6 제품입니다.
전륜 스프링교체로 스프링레이트를 높였습니다^^.
SMA 일체형의 경우 보통 딱딱하다고들 많이 알고계시는데.. 그건 셋팅하기 나름이구요.
저의 경우 약간 하드한 셋팅으로 타고있는데, 아직 (3만키로 주행) 잡소리 없고
특히 약간 하드한 서스가 코너링 및 좌우 핸들링시 잡아주는 느낌이 아주 좋습니다.
약간 거칠게 잡아주는 느낌?
내구성도 만족합니다 ^^ SMA본사에 자주 놀러가는데..
어떤분은 3~5년동안 오버홀 한번 안받으신분도 계시더군요 ㅎㄷㄷ..
암튼, 일체형 서스의경우 차고를 낮춰 자세가 좋아지기도 하지만,
역시 차를 안정적으로 잡아주는것은 다운스프링이나 종발이보다는 훨씬 위입니다.
물론 운전자의 운전실력도 성능에 한목합니다^^;
<크루즈&라프디 6단 수동 휠타이어, 일체형서스>
차를 사고난뒤 처음으로 집에 내려갔을때네요 ^^.첫 사진이 저희 시골집입니다.
부모님과 가족들과 함께 남해일대 한바퀴 돌면서 회도먹고, 사진도 찍어드리고 왔습니다.
5명이 타기엔 살짝 부족하지만 5명을 태우고도 디젤수동의 힘은 넘쳐흐릅니다 ^^
대부분을 혼자서 운전하다보니 불편함은 없지만, 가족들이나 친구들이 많이 탈때는
2.0이면서도 준중형사이즈의 바디가 살짝 아쉽기도 하지만
아담한 크루즈의 사이즈와 강한 인상의 디자인은 실내사이즈따윈 제 머리속에서 날려버릴정도로 맘에 드네요.
<라프디 & 크루즈 6단수동 출고후 2주 3000km >
.
HKS오픈흡기 & JUN B.L 듀얼배기 작업입니다.
흔히들 달리는 차량들의 상징인 대포알 배기나, 싱글의 유리한 배압같은건 빼고
제가 좋아하는 듀얼로 달았습니다 ^^.
지금은 2.2터빈업에 맵핑되어있지만.. 준비엘 듀얼로 인한 배기허당같은건 못느끼겠네요 ^^
근데 오토차량의 경우 배기압에 따라 미션 변속에 약간 영향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흡기는 HKS오픈흡기인데, 11년 디젤의 경우 흡기 인테이크가 상당히 짧아서
흡기소리가 상당히 큽니다^^
"쉬이익 ~~~~ 푸드득"
공기 빨아들이는 소리와, 써징소리, 터빈도는소리 등등 오만가지 소리가
오픈흡기를 통해 당신위 귀로 전해줍니다.
물론 밖에서는 더 시끄럽습니다..^^;;
수동 퀵 쉬프트 작업입니다.
위쪽 기어봉의 Bar를 조금 짤라내고, 기어봉 지랫대? 아래부분을 좀더 늘려서
기어봉 스트록을 줄이는 작업입니다.
대신 짧아진 스트록만큼 기어를 넣기는 힘들어집니다.
저는 괜찮은데... 가끔 제차한번 몰아보고 싶다는 친구들이나 주변분들보면..
기어를 못넣으십니다 -_-;; 1단도 잘 못넣으시고...
출발하다 1->2단 바꾸는데 차가 멈춥니다..ㅋㅋㅋ;; 기어를 못넣어서요^^
암튼 저는 슉슉 짧게넣고 기어넣는맛도 있어서 상당히 만족합니다.
<크루즈 6단수동 퀵 쉬프트작업 >
흰둥이 차량들의 대표적인 드레스업이죠.
디퓨져 도색입니다. 정말 깔끔하게 잘 되었죠?
디퓨져 도색하고 나니 저의 크루즈 궁댕이가 참 이뻐졌습니다 ^^
달리기의 절대친구 브레이크입니다.
XG 2P 캘리퍼에 12.6인치 BRISS로터입니다.
그리고 브레이크 호스작업.
11년 디젤수동의 브레이크 팅김문제는 브레이크 업글후에도 나타나지만,
2P브레이크 자체는 잘 잡혀주고 제동력도 믿음직해서 만족하며 타고있습니다.
<11년 디젤 브레이크 팅김현상 >
네비매립 & 루프스킨다이..
맨날 모이는 형,친구들과 네비랑 루프스킨을 다이하였습니다.
공임은 거져주는게 아니더군요 ㅜㅜ.. 정말 힘듭니다 ㅜㅜ
암튼... 날밤새고 집에내려오다 제가 다이할뻔 ..
( 루프스킨 다이로 하고 난뒤로.. 모일때마다 형,친구들이 제 루프만 쳐다봄니다..-_-)
제 크루즈 루프스킨 & 네비매립 DIY 한 사진입니다.
네이매립은 후방카메라 배선연결과, 네비 배선만 조금 신경쓰면 어려운 작업은 아니더라구요^^
대신.. 루프스킨은 많이 어렵습니다 ㅜㅜ
몇명이서 같이해야하구요.
선루프가 있으면 힘들더라구요 ㅎㄷㄷ..
암튼... 루프스킨 공임은 그냥주는게 아니라는걸 배웠습니다 ^^;
<라프디 & 크루즈 6단수동 루프 & 네비매립 다이 >
오픈흡기 인테이크 작업사진입니다.
HKS오픈흡기후 고속에서 코드84 에러가 떳는데,
전 HKS실장님께 여쭤가면서 제가 직접 인테이크를 짤라서 제작했습니다.
멋지게 만들긴 했지만, 코드는 계속뜨네요 ㅡㅡ^
실장님께서 말씀해주신부분을 좀더 체크해가면서 수정해야할듯합니다.
디젤이라서 그런지 오픈흡기 작업으로 인한 리스폰스 상승은 크게 못느꼇구요.
순정때 출력 체크도 해봤지만 별차이가 읍더라구요 ^^
맵핑후에도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
<11년 크루즈 디젤 수동차량 순정흡기vs오픈흡기vs레이스칩 비교동영상 >
<흡기 튜닝 이야기 / 크루즈 디젤 수동 / 오픈흡기 or 순정흡기 +@작업 >
대용량 인터쿨러 및 라인작업입니다.
순정 인터쿨러 라인이 살짝 찢어져서 보강을 위해 장착했습니다.
크루즈 디젤의 경우 순정인터쿨러도 사이즈가 커서 효율이 상당히 좋은편입니다.
호스 보강이나 높은 퍼포먼스를 원하는게 아니라면 굳이
대용량 인터쿨러로 교환할 필요는 조금 낮은듯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요.
수출형 크루즈의 순정차량에는 장착되어져 있는 Z링크입니다.
사제로 나온 Z링크를 장착했습니다. 다른 용접식의 Z링크도 있긴한데, 저같은 경우
일체형 서스가 장착되어있어 큰 효과는 모르겠지만, 고속 요철구간이나 커브에서 전보단
좀더 안정적이더군요 ^^
순정서스 차량에는 좀더 효과가 있다고하는데
약간 높은 가격이라, 가격대비 성능을 만족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쉐보레 크루즈 / 크루즈 디젤 수동 / Z링크 장착 후기 >
버켓시트와 4점식 벨트 장착입니다.
중고로 버켓시트와 벨트를 사고 장착은 직접 작업하였습니다^^
시트가 순정시트보단 많이 딱딱하므로 승차감이나 피로도는 높습니다.
하지만 몸을 꽉 잡아주기때문에 순정시트와는 비교를 불가할정도로
안정감이 높습니다^^
물론 코너링이나, 요철같은 구간, 브레이킹시에도 꽉 잡아주기때문에 안정적으로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쉐보레 크루즈 / 버켓시트 / 4점식 벨트 장착 >
위에 사진두장은 마산 프라임가라지에서 다이노 측정모습입니다.
수원에서 밤새 놀다가.. 미쳐가지고 오픈&순정흡기 마력이야기 나오다
직접 측정해보자고 마산까지 내려갔습니다.
왜 마산까지 갔는지는 저도 잘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암튼.. 전 크루즈 2.0 디젤 수동 순정 휠마력 프라임에서 137~39마력 나왔습니다.
골프 GTD순정이 140마력이라니.. 저는 나름 뿌듯했습니다 ^^
얼마전 ㄷㅌ 에서 ...
입원하기위해 실려가는 크루즈 모습입니다 ㅜㅜ..
아, 요건 TE37 (짝팅) 18인치 !!
워크카이 18인치 정품
이거끼다.. 무거워서 내렸습니다 ㅜㅜ
차가 많이 느리네요.
18인치의 간지(?) 뽀대(?) 짜세(?) 를 포기하고
성능을 위해 17인치 SSR Type-c 정품으로 내려왔습니다.
나름 빨라지긴 많이 빨라졌네요.^^
하지만 주변에서 횅한 휀다를 많이 놀리네요 ㅎㄷㄷ
터빈은 캡티바 2.2로 올리고 셋팅중인 모습입니다.
출력은 기존 2.0에서 많이 안올리고
210마력에 51토크 ( 기존 207마력 )
좌측상단이 마산 프라임가라지 다이노 137마력
좌측하단이 가레트에서 2.0터빈상태 207마력
우측하단이 가레트에서 2.2터빈상태 210마력
시배목에 시끌했던 스윙이님 무광블랙 도색현장에 놀러간 사진입니다.
추운날씨에도 좋은 모임이었습니다 ^^
2틀간 1600km를 달렸던...
11년 영암 F1 서킷입니다.
F1 팬으로서 직접보니 재밌었습니다 ^^
크루즈 번개때 찍은 사진입니다.
요즘엔, 제차 사진찍는게 매일 취미라 사진이 수십기가로 늘어나네요 ㅎㄷㄷ
크루즈 흰둥이 3대!! 흰색차량들이 많더라구요 ^^
이건, 항상 같이 모이는 마음 잘 맞는 친구&형&동생들끼리 스티커를 제작했습니다.
FLETA라는 스티커이고, 친분 쾌속 그런뜻입니다^^
그리고 FLETA라는 블로그를 제가 운영하고있습니다.
삼천포대교, 진주남강댐, 광안대교사진입니다.
야경이 참 이쁘죠 ?^^
지리산 천왕봉 배경과, 올라가던중 찍은 사진입니다.
그리고 우측상단은 노고단에서 찍은사진 ^^
크리스마스 전 집에내려가는데 폭설로인해 눈에덥힌 제 차량입니다 ㅜㅜ
눈이 정말 ㅎㄷㄷ했다는..
아래2장은 그날 남쪽 집에내려가서 찍은 사진입니다.
위에서는 폭설맞고... 밑에서는 따뜻한 햇살쬐고..
위 사진은 동호회 모임때 찍은 사진들입니다 .
권씨 패닝샷 사진
막내,윤기형 패닝샷사진
수원,경기쪽 보배회원님들께 익숙한곳이죠 ^^
대부분 자동차 활동은 요즘 친한 지인들과 커피마시고,
밥먹고,술먹고 수다떨고, 사진을 찍으면서 보내는게
대부분이네요 ^^
그냥, 가족같은 분위기
< 요건 11년 크루즈 2.0디젤 207마력 100-y00km 영상입니다 (2.0터빈) >
긴 사진 & 글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안전운전하시고,
"추천"은 센스
2012년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요즘엔 달리는것보단 차아껴주며 추억만 많이 만들고있습니다.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가끔 1.6이나 옆에 타보기도하고 몰아보기도 하는데 시내나, 일반적으론
가솔린도 매력적인거 같습니다 .
연비와 토크맛.. 이게 매력이 아닌가합니다
두달 생산 되고 안한 라프디 수동 정말 매력있네요
추천 기꺼이드립니다 안전운전하세요^_^
보통 퀵쉬프트 작업하는데 작게는 10만원대에서 20만원정도 드는걸로 알고있어요.
제가 살 때도 수동이 있었으면 저도 수동 샀을듯..ㅋ
아 조지는 맛은 수동이 최곤데..ㅠ.ㅠ 부럽네여..!!
같은 라프디니 추천하고 갈게여ㅋ
기다리다 수동계약해서 3달만에 받았네요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감사합니다.
스피드도 좋지만 언제나 안전운전 하시길 ㅋㅋ
추운날씨 감기조심하세요.
차막히는 휴가철이 제일 싫다 ㅡㅡ;;; 이번에 바꿀땐...꼭...오토로...가야지..흑흑
잘 봤어용~
오토의 편안함은.. 저도 혹할때가 많습니다..
현재 5위하고 있는 알파와OMEGA입니다...
차에 대한 열정과...삶이 대단하시네요...
차이쁘게 타시고 좋은일만 가득하세요
10점 추천하고 갑니다...^^
발리에서 찍은 사진 보고.. 사진이 정말 일러스트인줄 알았습니다.
타셨던 차량들 사진도 그렇고.. 잘봤습니다
아~수동살걸 그랬나..후회막급중입니다 ㅠ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거운 주말되세요
차 정말 멋지네요..
그쪽으로 몇명이서 자주 다니긴한데 ..
전 영암때 진행 맡아서 밤에 서킷 돌아봤거든요 ㅋㅋ
4번돌아봤는데.. 공도에선 운전 못하겠더라구요 ㅋㅋㅋㅋ
벤츠램프,다운,듀얼머플러,휠 요정도만 되있는 라프들 정말 멋지드라구요 ㅎㅎ ~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