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탑기어에서보니 트랙에서 미끄러져 사고나던데요...드라이버는 차의 다운포스가 너무 약해서 파워를 통제하지 못했다고 했고...그 다음주에 스포일러장착하고 나와서(사진에 달려있는 스포일러보다 더 큰 ) 탑기어 최고의 트랙기록을 경신했죠..
물론 최고속기록도 세운적 있고...스펙상으로는 최고수준의 수퍼카이지만..언젠가 탑기어던가 5th기어였던가에서는 주행테스트중 고장나서 회사에 연락했더니 헬리콥터타고 기술자들이 와서 고치고 다시 주행중 고장나서 기술자들 또 부르더니...결국은 견인해가던데요...코닉세그 차량테스트는 탑기어에서만 2-3번은 본것 같네요.
스펙을 견딜만한 내구성이나 신뢰성이 좀 부족한거 같기도 하구요...스웨덴인가요? 본사가...기술은 있지만 규모의 문제가 있어 좀..힘들어하나요?
전 코닉세그 차량은 수퍼카치곤 비교적 잘 확보된 시야가 맘에 드네요..탑은 손으로 떼내서 트렁크에 넣으면 딱 맞더군요.
참..근데 엔진은 어디껀지 아시는분?-_-
참고로 다들 아시겠지만...스펙을 적어드리면..
V8 supercharged 엔진에 806마력..제로백은 3.2초(-_-)..쿼터마일은 9.9초(-_-)....?....쓰고보니 쿼터마일은 제가 잘못본거 같기도 하고....최고시속390이상(-_-)
가격은 미화 54만달러...수입하면 최소 10억이상일듯...(-_-)
솔직히 이정도 스펙이면 기계나 운전자컨트롤의 한계에 달한듯 싶네요...